본 사용기는 (주)쓰리알시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3RSYS은 PC 케이스로 유명한데요. 이전에 제가 사용했던 모델도 빅타워 자사 제품이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미니타워 케이스 3RSYS RX200 RGB 화이트는 M-ATX 지원으로 최근 트렌드 알맞게 심플하면서도 넓은 대부 공간을 갖추었습니다. 그리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강화 유리 장착, 쿨러가 무려 6개 기본 장착되어 높은 쿨링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6개 쿨러 기본 지원인 만큼 가성비도 뛰어난 제품인데요. 현재 M-ATX 메인보드 셋을 함께 사용 중인 만큼 직접 설치해보며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사용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파워 설치 공간도 기존과 달라서 설치 편의성도 색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공식 스펙
| 개봉

3RSYS RX200 RGB는 현재 블랙과 화이트 모델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강렬함은 블랙을 화사함은 화이트를 선택 후 사용하면 됩니다. 전체적인 인상은 아기자기 하면서도 깔끔하고 시원함과 동시에 내부 공간이 매우 넓어 보인다는 점입니다.


상단 먼지 필터 장착과 3열 쿨러 지원이 가능하며 전면 지원 단자로는 Type-C 포트, 오디오 포트, USB 2.0 및 3.0 포트, LED 모드 변경 버튼, 그리고 전원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 강화유리는 똑딱이 형태로 여닫을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고정을 위해 손나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풀고 커버를 분리하며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구성품은 설치 나사 및 PC 스피커 케이블 및 다양한 지원 케이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SB 3.0 케이블, Type-C 전면 지원 케입블, 내장 쿨러 연결을 위한 SATA 케이블, 쿨러 확장을 위한 5핀 케이블)



전면과 내부 구조는 다음과 같으며 패턴형 전면 디자인이 인테리어용으로도 문제 없는 느낌입니다. 후면부는 기존 컴퓨터 케이스와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내장 쿨러는 120MM LED 팬 장착으로 모두 RGB 컬러를 지원합니다. 전면에 3개, 후면에 1개, 하단에 2개 총 6개의 엄청난 수의 쿨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중앙에는 그래픽카드 지지대 부품이 꼽혀 있습니다.


측면에는 케이블이 꽤 많은데 선정리 시, 내부 폭이 깊어서 문제없이 설치가 가능한 구조입니다. 그리고 하단 부에는 파워 필터가 기본으로 지원되며, 하단 발판도 나사를 풀면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만큼 전체적으로 관리에도 신경 쓴 느낌입니다.


하단에는 추가 커버가 장착되어 있어서 여닫이 도어 형태로 분리가 가능하며, 지저분해 보이는 선들을 쉽게 감추는 효과를 가집니다. 그리고 추가 파워 연장선은 파워에 장착 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 설치

저장매체는 최대 2개까지 설치가 가능한데요. M-ATX 호환 케이스라 그런지 저장매체 확장성은 약간 떨어지는 모습습니다. HDD X1 / SSD X1 방식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파워의 경우 측면에 설치하는 방식이라 케이블을 복잡하게 정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처면 후면으로 케이블을 복잡하게 빼내는것이 아니라 측면으로 빼서 연결하는 방식이라 선정리가 훨씬 편합니다. 단 주의할점은 파워 스위치는 항상 켜져있어야 전원을 넣었을 때 구동됩니다.


그래픽카드 지지대의 경우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픽카드가 차지하는 슬롯에 따라 무용 지물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땐, 지지대 부품을 길이가 긴 쪽, 즉 반대로 연결 후 장착하면 됩니다. 단 반대 방향은 고무 패드가 없기 때문에 좀 더 나사를 강력하게 조여야 합니다. 아니라면 본인이 직접 패드를 구매해서 부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설치는 무척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수의 RGB 쿨러가 내장되어 있지만 케이블은 미리 다 연결되어 있습니다. 해야할 것은 전원 SATA 케이블만 파워와 연결해주면 설치는 끝납니다. 추가적으로 5핀 케이블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쿨러 추가 시 확장용입니다. 내부 폭이 깊기 때문에 모듈러 파워가 아니라면 한곳에 케이블을 묶어놓고, 측면 커버를 닫으면 쉽게 닫힙니다. 주의할점은 길이가 긴 그래픽카드를 설치 시, 간섭 때문에 SSD와 연결한 SATA 케이블은 항상 위 공간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또 설치시 하나 더 유의해야할 점은 PCI-E 케이블은 M-ATX 메인보드 설치 전, 반드시 하단 홀을 통해 케이블을 빼야 한다는 것입니다. (메인보드가 먼저 설치되어 있으면 간섭 때문에 케이블을 통과시키기 힘들거나, 우측 상단 홀을 통헤 케이블을 빼내면 케이블 길이 때문에 그래픽카드와 연결할 수 없음) 그리고 설치 완료 시, 하단 쿨러 간섭을 피하기 위해 케이블을 쿨러와 멀리 떨어뜨리거나 고정시켜야 합니다.

내부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3열쿨러 그래픽카드를 연결해도 매우 넓은 내부 공간과 전체적으로 깔끔한 구성으로 설치를 완료 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 완료 샷입니다. 여러모로 전면 디자인 때문인에 목조 형태 느낌이 나는 듯 해서 모던하면서도 상당히 예쁜 느낌입니다. 그리고 측면 하단부 디자인도 독특해서 기존 컴퓨터 케이스와는 차별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LED버튼은 단색 및 RGB 레인보우 모드로 변경 시킬 수 있습니다. 야간에 특히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 좋습니다. 내부가 매우 밝으면서 시원해지는 느낌입니다.



측면은 이런 모습인데 야간 감성이 확실히 좋습니다. 그리고 하단 쿨러까지 RGB를 지원하다보니까 다채로운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쿨러가 기본 6개기 때문에 높은 쿨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RSYS RX200 RGB 화이트는 시원한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6개의 기본 쿨러를 내장한 미니타워 케이스 입니다. 최근 미들타워보다 미니타워를 선호하는 유저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만큼 깔끔한 환경을 추구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설치도 주의사항만 지켜가면 스트레스 받지 않고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RGB 감성과 전면 Type-C 타입 지원 등 최신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는 모델로 M-ATX 유저라면 추천드립니다.
다나와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0375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