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말 오랜만에 기계식 키보드 리뷰를 시작하게 된 소로입니다.
제가 컴퓨터 주변 장비중에 키보드와 스피커를 좋아하는 건 여러번 말씀드렸는데 최근에는 이런 기계식 키보드 리뷰를 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사실 최근에 키보드 시장은 진짜 뜨겁거든요.

이전보다 가격대가 낮아지면서 프리미엄급의 기계식 무선, 유선 키보드들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접근이 가능해져서 그런지 좋은 키보드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풀 알루미늄 키보드들은 꽤 비싼 편이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AJAZZ AJ-AK01 키보드는 풀알루미늄 텐키리스 키보드임에도 불구하고 정발가 10만원대 이하 직구 가격 수준의 가성비를 갖춘 제품이라 자신있게 소개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리뷰할 제품은 에이재즈 풀 알루미늄 기계식 키보드 AJAZZ AJ-AK01입니다.
사무용 키보드나 커스텀 키보드로 사용하기에 괜찮은 제품으로 이 제품은 해외 모델 AJAZZ QS87의 국내 정식 발매 버전으로 스펙의 차이는 없으며 유선 / 무선 중 선택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제가 선택한 제품은 유선모델 AJAZZ AJ-AK0입니다.


약간 묵직하면서도 깔끔한 패키지를 오픈하면 다양한 구성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키보드 본체와 먼지 방지 커버, 설명서, 여분 스위치, 탈부착식 USB-C 케이블, 키캡 & 스위치 리무버로 다양한 구성품으로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한눈에 보시듯 88배열의 텐키리스 키보드로 미니멀하면서도 컴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텐키리스 키보드에 F13 키가 추가된 구성이구요.
무게는 약 1.8kg으로 묵직합니다. 풀 알루미늄 하우징 기계식 키보드의 특징이죠. 아주 묵직한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컬러는 무광의 화이트컬러에, 머스터드 옐로우와 그레이 조합으로 세련되어 보이는 디자인을 표현하고 있고
이것저것 과한 장식 없이 심플하게 로고와 LED 만 위치해 있어서 디자인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가장 큰 특장점은 역시나 풀 알루미늄 하우징이라는 거죠.
시각적으로도 만족스럽지만 터치감이 상당히 좋아요.
금속의 거친 느낌이 남아있어서 키보드를 타이핑하기 위해 키캡에 손을 올리는 순간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를 만지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하우징은 볼 캐치 방식으로 되어있어서 별다른 도구 없이 분해가 가능하구요.
덕분에 내부청소는 물론이고 커스터마이징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매력적인 키보드가 바로 AJAZZ AJ-AK01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내부를 오픈해보면 두꺼운 PC폼 흡음재가 사용되어있고, 스위치에도 흡읍 폼이 사용되어서 노이즈를 줄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고 가스켓 마운트 구조를 채용하고 있어서 타건시의 노이즈가 확실히 줄어들 것 같더라구요.


키캡은 이중 PBT재질로 제작이 되어있어서 내구성면에서도 믿음직 스럽더라구요.
스위치는 리니어타입 코코아밀크축인데요.

저는 사실 이번에 리니어타입 코코아밀크축을 처음 사용해봤는데
타건감이 꽤 마음에 들더라구요. 아주 가볍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묵직하지않아서 안정적인 타건감을 지니고 있습니다.
타건감과 타건시의 소음등은 아래 영상을 한번 확인해보시면 아실거에요.

LED 라이트 효과는 화이트 단색으로 지원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렇게 심플한 라이트효과를 좋아합니다. 너무 화려한 LED 효과의 키보드들은 왠지 모르게 업무용이든, 게이밍용, 사무용 키보드 용이든 간에 집중이 잘안되더라구요.



정말 오랜간만에 기계식 키보드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꽤 기분좋은 느낌을 주는 가성비 키보드라 즐겁게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요약을 해보자면 가스켓 구조의 안정적인 타건감을 지닌 커스텀 가능한 풀 알루미늄 키보드가 바로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직구 대비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 국내 A/S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이 10만원 대 이하의 풀 알루미늄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무용 키보드, 가정용 키보드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릴 수 있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리뷰를 하면서 꽤 만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