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인치 게이밍모니터 1대를 소개합니다.
1년만에 소개하는 브랜드입니다. 알파스캔의 AOC 게이밍모니터 입니다.


QHD 해상도와 P3 색영역 그리고 최대 주사율 260hz를 지원하는 Fst IPS 패널을 사용하서 동급 기준으로 보았을때도 경쟁력있는 30만원대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FHD해상도에 대한 아쉬움 주사율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던 사용자에게 있어서 화질좋은 게이밍모니터로 경쟁력 있는 성능을 제공을 하는데요

멀티스탠드 기능을 제공하고 피봇 틸트 엘리베이션 등의 기능 지원을 합니다.
그래도 모니터암을 사용하고 있는 VESA 100*100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암모니터 사용이 조금더 공간을 더 여유롭게 사용하겠죠

DP포트/HDMI포트 각 1개씩을 지원하고 내장 스피커는 없습니다.

자 모니터암을 사용하고 있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27인치 모니터를 제거하고 테스트할 알파스캔 27인치 모니터로 교체했습니다.

패널 성능 부터 확인해보겠어요

감마옵션이 많습니다.
최대 1.8까지의 감마 옵션값을 지원하는데 기본은 2.2로 잡혀 있습니다.

다만 최대 감마 1.8로 설정시 정확한 감마값이 측정이 되었지만 2.2로 설정하면 2.4로 처지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설정값을 감마 2.0으로 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값으로 보여집니다. 실제 사용할때 2.0으로 설정하는것이 가장 좋은 색상을 보여주었습니다.

VESA HDR400을 지원을 합니다.
SDR 기준으로 400니트에 가까운 밝기값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명암비는 1000:1 거의 근접했네요 오래된 모니터 캘리브레이션이다보니 일정 부분 오차가 있고 중앙부 측정만으로 측정한 값입니다.

원래 가지고 있던 3대의 모니터 포함해서 4대의 모니터로 연결 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모니터중에서 가장 높은 주사율을 보여주는것인 165hz 제품인데 큰 차이가 있는지도 한번 보겠습니다.


참고로 AOC 게이밍모니터의 최대 주사율을 사용할려면 오버클럭을 켜야지만 정상적으로 최대 주사율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니터에서 오버클럭 설정 안했을시에는 240hz가 최대 주사율입니다. 일부 화질 저하를 조금이라도 감수할 정도로 20hz가 부족하지 않는 이상 오버하지 않고 240hz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설정값이기는 합니다.

자 260hz까지 주사율 나오는것은 확인

게이밍모니터에 완전히 초점을 맞추고는 있지만 색재혀율이라든지 정확성이 생각이상으로 좋아서 일반적인 모니터로 사용하더라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만 게이밍모니터에 장르가 확실히 맞추어져 있어서 모니터 장면 모드 자체가 게임쪽 장르에 프로파일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모니터 OSD를 거치지 않더라도 관리소프트웨어인 Gmenu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체감상 가장 큰 차이가 난다고 느껴지는것이 다크부스터 기능입니다.
블랙 이퀄라이저라고도 하는데 암부의 밝기를 끌어 올려서 보이지 않는 것을 사전에 확인을 하거나 어두운 장면에서 몬스터를 미리 볼 수 있도록 암부의 감마값을 끌어 올려주는 기능입니다.


차이가 꽤나 많이 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에임 표시 지원/ 상단의 모니터 주사율 표시 / 저격수를 위한 스코프 확장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에임이 조금 작은면이 있기는 하네요

[주요특징]
- 260Hz 주사율과 0.3ms 응답속도 환경에서 FPS,레이싱 게임 플레이 시 차이점이 있습니다.
- Fast IPS 패널의 선명함, Super Color 색감, HDR400 적용으로 P3 색영역 지원등으로 작업용 모니터로도 좋아요
-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패널 성능이 좋았고, 주사율 또한 일반 60hz와 비교하더라도 큰 차이가 있다는 점 FPS게임위주로 주로 하는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하고 있는 제품이 되겠습니다.
제품정보: http://prod.danawa.com/info/?pcode=10348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