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다나와 체험단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 2.4GHz + 블루투스 동시 연결되는 게이밍 헤드셋

IP
2026.02.14. 23:19:43
조회 수
94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external_image


PS5와 PC,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 있다면 어떤 제품이 적합할까요? 직접 사용해 본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 후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와 2.4GHz 동시 연결을 지원해 콘솔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음악이나 유튜브 영상 감상 같은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이 적은 무게와 착용감, 그리고 최대 54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까지 갖춰 멀티 플랫폼 환경에서 활용하기에 적합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디자인은 다른 아크티스 노바 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크티스 노바3를 오래 사용한 입장에서 실제 인상은 사뭇 달랐는데요. 실제로 스틸 프레임이 사용되어 전체적으로 단단해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접이식 구조는 아니나 좌우 이어컵은 안쪽 방향으로 90도 돌릴 수 있어 저마다 조금씩 다른 얼굴형에 자연스럽게 맞아떨어지게끔 설계되었고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 마이크는 탈부착이 아닌 내장형입니다. 필요할 때 손가락으로 잡아당겨 꺼낼 수 있죠. 반대로 필요하지 않을 때는 사용 중 간섭이 발생하지 않게 위와 같이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 이 마이크는 유연하게 구부릴 수 있어 입과의 거리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상단 밴드는 길이 조절과 함께 장력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탈부착 형태로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아예 제거한 채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적당한 압박감으로 흔들림 없는 착용감을 원한다면 이 밴드의 간격 조절을 먼저 시도해 보는 게 좋겠습니다.

길이는 따로 단수 구분 없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면서 인상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처음 사용하는 단계에서는 충분한 힘을 줘야만 조절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은 길이로 연장되는 문제는 거의 없을 거라 해도 될 거 같습니다.

볼륨 다이얼이 있어 게이밍 헤드셋을 착용한 채로 게임 사운드를 쉽게 조절할 수 있고, 내장형 마이크 역시 버튼 한 번 누르는 것으로 음소거 전환이 가능합니다. 음소거 시 헤드셋 내에서 소리로 알려주며, 버튼이 튀어나오게 되어 시각적으로도 현재 마이크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는 2.4GHz 무선 리시버, 그리고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러 가지 연결을 지원하는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 제품은 한 번에 하나씩, 모드를 전환하는 게 일반적인데요. 본 제품은 2.4GHz 무선과 블루투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각 연결 별로 작동 중인지는 버튼 바로 옆에 있는 얇은 LED 바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죠.


에어위브 메모리폼 쿠션은 무더운 여름에도 견디고 사용할 수 있을 만큼 통기성이 뛰어납니다. 사용 중에 땀이 나더라도 가죽처럼 표면에 맺히는 게 아닌 흡수되어 불쾌감을 유발하지 않죠. 또 오버이어 디자인이기 때문에 여유 있게 귀를 감싸는 구조입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 아크티스 노바7 Gen2는 콘솔 외 PC, 모바일같이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2.4GHz 무선 연결은 동봉된 리시버를 장치에 끼워주면 되고, 닌텐도 스위치와 모바일에서는 블루투스로 장치를 검색해서 연결해 주면 될 뿐이죠.


개인적으로 사용하던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3 대비 무게가 다소 증가하였습니다만, 여전히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였습니다. 실제로 무게는 326g 밖에 되지 않아 가벼운 제품이라 할 수 있을 텐데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이 워낙 가벼웠다 보니 비교 시 다소 체감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

평소 게임할 때 두꺼운 뿔테안경을 착용하는데 메모리폼 쿠션이 관자놀이를 짓누르는 느낌 없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원래라면 귀 뒤쪽이 아파서 안경을 벗고 쿠션 위에 걸쳐두는 식으로 헤드셋을 사용해왔는데 본 무선 게이밍 헤드셋 사용 중에는 그럴 필요가 없었죠.


헤드밴드는 정수리에 압박감을 준다기보단, 좀 더 안정적인 착용감을 위해 감싼다는 느낌에 가까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약간의 압박감은 게이밍 헤드셋 사용 중에 위치가 틀어지는 문제를 방지한다고 생각해 만족스럽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물론 이마저도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밴드 위치를 바꿔보거나, 제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PS5 게임 플레이 환경에서의 사운드 역시 만족스러웠는데요. 멀찍이서 들리는 소리만으로 적의 위치가 구분이 될 만큼 우수한 공간감이 느껴지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였습니다. 또 OST와 육탄전과 총격전 같은 전반적인 품질 역시 게이밍 환경에서 부족함이 없다고 느껴졌고요.


마이크 음소거 및 볼륨 조절 다이얼 같은 버튼의 활용도 역시 뛰어나 게이밍 헤드셋 사용 중에 자주 사용할 법한 기능들로 버튼 배치를 구성하였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두어 번 사용해 보면 자연스럽게 손이 닿는 위치에 버튼들이 있어 값을 변경하겠다고 번번이 착용 중인 제품을 벗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아크티스 노바7 Gen2 내장 마이크는 주변 소리를 효과적으로 잡아내 온전히 사용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소리만을 전달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실제 녹음한 결과물을 확인해 보니 녹음 당시 PC 팬 소리, 집 밖에서 들리는 소음 등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반면 마이크 품질에 대해서는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디스코드나 게임 플레이 중에 파티원들과 소통하는 데에는 하등 문제가 없지만 그 이상을 바라는 건 조금 어렵지 않나라는 생각입니다.


게임 사운드를 전달하는데 충분한 성능을 가진 본 제품은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본체 내 블루투스 아이콘을 길게 눌러주면 페어링 모드에 진입해 연결하고자 하는 장치에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 앱 아크티스 (Arctis)에서는 배터리 잔량과 현재 작동 중인 연결 환경을 상단에 표시하고 있어 직관적으로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 제한을 해제하면 최대 출력의 한계가 증가해 평소 콘솔에서 최대 볼륨이 낮게 느껴졌더라면 이 기능을 확인해 보는 게 해결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앱에서는 블루투스 외 2.4GHz 무선 환경에서의 장치 설정 역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200개 이상에 사전 등록된 EQ (이퀄라이저)로 오디오 및 마이크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죠. 또 마이크는 여기에 볼륨과 음소거 LED 밝기 같은 세부 커스터마이즈 역시 지원합니다.


기본 값에서도 음악 감상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괜찮은 인상이었는데 EQ 설정 시 훨씬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준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필히 탑재된 헤드폰 구매를 고려 중인 게 아니라면, 콘솔과 스마트폰 양쪽에서 전천후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안 그래도 충분히 오래갔던 배터리 타임은 2세대에 와서 제조사 기준 약 40% 향상을 이뤄 최대 54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는 이틀 내내 사용하고도 6시간 더 사용할 수 있어 일상적인 사용에서는 충전에 대한 부담을 거의 느끼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덕분에 3~4시간 긴 호흡으로 콘솔 게임에서 게이밍 헤드셋으로 사용하고, 침대에 누워서는 스마트폰 영상 시청 용도로 사용을 이어나가기에 충분하죠.


PS5에서 바이오하자드 RE4를 플레이하면서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는, 멀티태스킹은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가 갖고 있는 강점 중 하나입니다. 특히 귀를 막고 있다 보니 주변 환경에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울 때가 있는데 동시 연결이 가능해 게임 플레이 중에 전화가 왔는지 등을 스마트폰을 손에 들어 올리지 않은 상태에서도 확인할 수 있죠.

EQ 설정 시 게임과 음악 등 여러 환경에서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하고, 가벼운 무게와 짓누르지 않는 편안한 착용감은 오래가는 배터리와 좋은 궁합을 보여주었습니다. 반면 조금은 가볍게 느껴지는 마이크 품질과 USB 포트 간 간격이 좁은 환경에서는 간섭이 발생할 수 있는 점이 아쉽습니다.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대상

✔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

✔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우선하는 사용자

✔ PC와 콘솔 등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할 헤드셋을 알아보고 있는 사용자

✔ 두 가지 장치에서 동시 사용이 필요한 사용자

물론 이 정도는 단점이라고 소개하기 어려울 만큼 장점을 지니고 있는 제품이므로 PC 및 콘솔,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전천후로 사용할 게이밍 헤드셋 하나만을 고려 중인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상 PS5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 사용 후기였습니다.



블랙 / 화이트 / 마젠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너내가산다 님의 다른 글 보기

1/4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 2.4GHz + 블루투스 동시 연결되는 게이밍 헤드셋
다나와 체험단 우드 감성 메쉬케이스 DAVEN 도파민 ARGB PC케이스 사용기 (1)
다나와 서포터즈 AI 노트북 비교 전에 꼭 AMD CPU를 탑재한 LG gram 찾아야 하는 이유는?! (2)
다나와 체험단 무선 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 Gen2 (2)
외부 체험단 래피드트리거 자석축 게이밍키보드, Akko MONSGEEK FUN60 Max HE (2)
다나와 체험단 무선게이밍헤드셋 스틸시리즈 노바7 Gen2 사용기 왜 무선 헤드셋 종결자인가? (2)
다나와 체험단 AMD 시스템의 가성비를 책임질 B650 메인보드, GIGABYTE B650M K 제이씨현 리뷰. (3)
외부 체험단 0.01mm 래피드 트리거 지원 자석축 게이밍키보드, 악코 키보드 FUN 60 Max 사용기 (3)
외부 체험단 가성비 자석축 악코 게이밍키보드 추천 Akko MONSGEEK FUN60 Pro HE 유선 (3)
다나와 체험단 파워서플라이 추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80PLUS브론즈 ATX3.1 (3)
다나와 체험단 스틸시리즈 노바7 무선게이밍헤드셋 사용기 (3)
다나와 체험단 펜타웨이브(PentaWave) Z06D 블랙 쿨러 <대장급 쿨러의 정석> (3)
다나와 체험단 국민보드 MSI MAG B860M MORTAR ( 박격포 ) WIFI 메인보드 사용기. (3)
다나와 체험단 54시간 가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 스틸시리즈 아크틱스 노바 7 Gen2 (3)
다나와 체험단 [PentaWave] Z06D (블랙) : 듀얼타워쿨러, 공랭쿨러, CPU쿨러추천 (3)
외부 체험단 ALSEYE 알스아이 W700 Pro CPU 쿨러 (3)
다나와 체험단 올블랙 감성 끝판왕, Z06D 듀얼타워 공랭쿨러 성능 테스트 (3)
다나와 체험단 고공행진 PC부품 가성비 GIGABYTE B650M K 제이씨현 AM5 메인보드 (3)
다나와 체험단 PC케이스 추천! 앱코 G50 빅플로우 MESH ARGB BTF 블랙 메쉬케이스 (3)
다나와 체험단 2026 그램 프로16 실버 써보니, 에어로미늄 바디에 AMD X LG gram 조합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