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프라임 PRIME 유선 게이밍 마우스 피씨디렉트 사용기

IP
2026.02.19. 06:05:47
조회 수
108
2
댓글 수
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프로 게이머들이 선택하는 장비에는 늘 이유가 있기 마련인데요. 아무래도 경기력의 연장선이 되는 기기들인 만큼, 민첩하게 반응하는 응답 속도를 바탕으로 하되, 선수들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담아내는 정밀성과 장시간 사용에 최적화된 사용감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스틸시리즈는 상당히 다양한 제품군을 보다 다양한 게임 장르의 경기에서 만나볼 수 있을 만큼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모습이죠.





스틸시리즈는 그간 다양한 e스포츠 라인의 주변기기를 통해 게이밍 퍼포먼스의 표준을 제시해 왔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Prime 시리즈 역시 프로 라인업의 게이밍 마우스 제품군 중 하나인데요. PRIME MINI와 PLUS, Wireless 등 다양한 파생 모델들의 기본이 되는 스틸시리즈 Prime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한 유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해당 제품은 광학 자기(Optical Magnetic) 방식의 Prestige OM™ 스위치를 탑재해 약 1억 회 이상의 클릭 수명과 일관성 있는 클릭을 구현하고, PIXART와 협력하여 탄생한 높은 정확도의 TrueMove Pro 센서로 정밀한 트래킹 능력을 갖췄죠.







패키지 외부에는 제품 이미지와 함께 프로급 이스포츠 마우스라는 정체성이 명확하게 표기되어 있고, PC와 Mac, XBOX 콘솔 등의 플랫폼 호환성을 표현해, PC에만 국한되지 않는 활용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는 완충재를 통한 완충 구조로 마우스를 분리해 안정적으로 보호하고 있으며, 이동 중 충격이나 압력에 의한 손상을 방지하고 있네요.





패키지 구성품은 단출하지만 실사용에 필요한 핵심 요소만을 정확하게 담고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마우스 본체와 사용 설명서 및 연결 케이블로 구성되었으며, 보다 정밀한 마우스 설정을 위해 스틸시리즈 엔진 드라이버 설치를 권장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케이블 사용과 센서, 내부 설계에 따른 약간의 무게에 차이가 있을 뿐, 스틸시리즈 프라임과 프라임 플러스, 와이어리스 등은 외형적인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때문에, 해당 제품의 그립이 자신과 잘 맞는다면, 사용 목적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스틸시리즈 프라임은 유선 게이밍 마우스지만, 케이블 분리형 구조가 채택되어 휴대하기에도 용이합니다. 다만, 안정적인 연결성을 위해 연결 커넥터 부분을 전용화해 케이블 호환성이 떨어지고, 기본 구성품으로 보관용 파우치 등은 제공되고 있지 않아 조금 아쉬운 모습이네요. 프리미엄 ABS 소재의 버튼과, 매트한 질감의 마이크로 텍스처 바디 하우징을 적용해, 블랙 단일 색상이 적용되었음에도 단조롭지 않고 깔끔합니다.





해당 제품의 외형적 특징으로는 인체공학적 설계를 꼽을 수 있는데요. 스틸시리즈 프라임 시리즈는 비대칭형 오른손잡이용 게이밍 마우스로, 그립시 단순히 손목 각도를 트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마우스를 잡는 손의 각도와 거리에 따라, 그립이 유기적으로 변하도록 독특한 곡면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장시간 사용에 손목의 피로감을 낮춰 주면서, 최적의 사용감을 제공하죠.





마우스 크기는 125.3x67.9x42.4mm로 제작되었는데요. 일반적인 미디엄 사이즈의 게이밍 마우스와 비교해 보면 다소 부피감이 있어 손에 꽉 차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다양한 그립의 사용자에게도 어색함이 없는 모습입니다. 작은 손의 사용자의 경우에는 높이나 거리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프라임 미니를 선택하는 게 효율적이며, 저는 손을 가볍게 폈을 때, 손 너비가 약 10cm, 길이는 17cm로 팜과 클로 그립에서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해당 모델에는 마그네틱 방식의 Prestige OM™ 광학 스위치를 탑재했는데요. 네오디뮴 자석과 자기력을 이용해 일관된 마우스 클릭과 반응 속도를 보장합니다. 해당 스위치는 기존 스위치와 비교했을 때 훨씬 큰 스프링을 활용하는데요. 버튼을 누르면 스프링에 연결된 긴 강철이 IR 신호를 끊고, 해당 신호가 끊어지는 걸 감지하여 클릭 신호가 입력됩니다. 그로 인해, 우수한 내구성을 유지하면서도, 균일한 텐션과 빠른 반응 속도를 유지할 수 있죠. 클릭음은 톤이 살짝 다운되어 있어 단단한 느낌이며, 조금 더 높은 압력으로 동작하는 느낌입니다.





유선 게이밍 마우스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케이블 간섭으로 인한 거슬리는 움직임을 꼽을 수 있는데요. 스틸시리즈 프라임은 부드러운 메시 케이블을 사용해 이러한 단점을 효과적으로 보완합니다. 기존 고무 케이블과 달리 매우 가볍고 부드러우며, 마찰을 최소화하는 외피 덕분에 부드럽고 가벼운 사용감을 제공하죠. 특히, 내구성이 우수해, 케이블 피복의 꼬임이나 마찰 흔적이 쉽게 생기지 않는 점도 만족스럽습니다.





해당 모델에 탑재된 마우스 센서는 PIXART 社와 협력하여 개발된 TrueMove Pro 센서로, 450 IPS의 추적 속도와 50G의 가속, 최대 18,000 CPI를 지원하는데요. 대부분의 장치에서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1,000Hz의 폴링 레이트가 설정되어 있고, 손동작 속도와 각도 스내핑 등을 조정해 1:1 트래킹과 틸트 트래킹을 보장합니다. 센서 주변으로는 PTFE 마우스 피트가 부착되어 있으며, 교체할 수 있도록 홈을 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네요. 유선 게이밍 마우스다 보니 하단부에는 CPI 변경 버튼만 위치하고 있으며, 해당 버튼을 짧게 또는 길게 눌러 CPI와 폴링 레이트를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크롤 휠에 점등되는 LED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요.







최근 컴퓨터 주변기기 시장은 무선 제품이 대세지만, 여전히 유선 제품들은 안정성이라는 강력한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배터리 관리에 대한 부담이 없고, 지연 시간 또한 한층 더 낮기 때문에, 반응 속도를 극도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이머들에게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선택지기도 하고요. 더욱이, 해당 제품은 유선 마우스에서 다소 아쉬울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메시 소재의 패러코드 케이블을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그립감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가벼운 사용감을 제공합니다. 때문에, 순수하게 게이밍 퍼포먼스를 발휘하고 싶을 때 매우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겠는데요.





스틸시리즈 프라임은 다른 스틸시리즈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전용 소프트웨어인 SteelSeries GG를 지원합니다. 한곳에서 다양한 스틸시리즈 제품군에 대한 세부 설정을 진행할 수 있죠. 또, 프로필을 통한 관리도 가능해, 사용 환경에 따른 최적화도 가능한데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CPI 조절과 버튼 매핑은 물론, 가속과 감속에 대한 정밀 설정이 가능하고, 각도 스냅핑을 지원해 마우스의 이동 경로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적은 면적이지만 스크롤 휠에 점등되는 RGB LED도 편집할 수 있죠. 물론, PRIME+의 경우에는 LOD 설정도 가능하지만, 기본이 되는 PRIME은 해당 부분에 대한 설정이 불가능한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버튼 매핑의 경우에는 키보드 입력과 단축키 실행, 응용프로그램 실행 등이 가능해, 게임뿐만 아니라 사무용 마우스로 활용하기에도 용이합니다. 다만, 할당할 수 있는 버튼들이 모두 주로 사용하는 버튼인 만큼, 프로필 변경을 통한 역할 변경이 권장되죠. 마우스 매크로의 경우에는 마우스와 키보드 입력을 모두 지원하고, 버튼 누름과 땜에 관한 딜레이 설정도 가능해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틸시리즈의 프로급 유선 게이밍 마우스를 체감해 보기 위해, 주로 플레이하는 배틀그라운드와 발로란트에 사용해 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고감도 유저이다 보니 손목 스냅을 이용해 마우스를 이동시키고 있는데, 일반적인 대칭형 마우스를 사용하면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게 되어 손목과 어깨에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다 보니, 개인적으로는 마우스 손목받침대를 활용해 자연스레 클로나 핑거 그립을 구사하면서 팔을 움직이고 있죠. 스틸시리즈 프라임은 인체공학적 설계구조가 적용되어, 손목받침대 없이도 손목이 편안한 각도로 위치하게 되며,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마우스 라인을 따라 배치되어 손가락 부담도 적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팜 그립과 클로 그립에서 편안하게 에이밍을 구사할 수 있었는데요.





해당 제품에 부착된 마우스 피트는 둥글게 제작되어 모든 방향에서 부드러운 슬라이딩을 보장하기 때문에, 가죽 마우스패드와 같이 마찰력이 높은 마우스패드에서도 밀리거나 갈리는 느낌도 없었습니다. 유선 게이밍 마우스는 아무래도 마우스 이동에 따라 케이블 엉킴이 발생할 수 있고, 케이블이 바닥면과 마찰하면서 생기는 거슬림을 느낄 수 있는데요. 스틸시리즈 프라임은 케이블 길이가 약 2M로, 일반적인 제품들 보다 30~50cm가량 긴 편이다 보니, 저감도 유저도 충분히 마우스 사용 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메시 소재의 피복을 사용해, 엉킴을 최소화했고, 무게감도 가벼워 마치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는 느낌을 받았네요.







이렇게 해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 스틸시리즈 PRIME 피씨디렉트를 살펴봤습니다. 기본기에 충실한 해당 제품은, 편안한 그립감을 바탕으로 클릭 지연이나 디바운스 없이 즉각적인 반응을 기대하는 FPS 유저들에게 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는데요. 해당 제품은 버튼 매핑이나 빠른 CPI 변경 등 커스터마이징에서는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지만, 직관적인 사용에 초점을 두어 어느 장소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승률과 퍼포먼스를 우선하면서도, 장시간 플레이 중에도 손목과 손에 피로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계시다면, 안정적인 유선 연결에서도 쾌적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해당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원문 보기]

메인 가자 도움말 보기
이 글을 메인으로!

내가 작성한 글을 더 많은 이와 공유하는 방법. 메인 가자!

작성자가 보유한 포인트와 다른 회원의 공감이 만났을 때 글을 메인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글 작성 중이나 작성 완료 후 '메인 가자' 영역에서 포인트를 등록해주세요.
그리고 그 글을 보신 다른 회원 분들은 공감을 꾹~ 클릭해주세요.


작성 후 120시간 내, 정해진 공감수가 충족된다면 메인에 노출!

도전! 이 글은 메인가자 도전 글입니다.
등록 포인트 별 공감 조건 수 (2018.10.04. 기준)
포인트 별 조건 표
등록 포인트 800P 400P 200P
필요 공감 수 2회 4회 6회
  • * 메인 가자로 등록된 글이 작성 후 120시간 내 공감 조건 수가 부합하면 DPG에 노출됩니다.
  • * 공감 조건 수에 부합되지 않더라도, 포인트를 등록하시면 약 1분 내외로 메인 가자 게시판에 노출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오베르뉴크로나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다나와 체험단 기본기충실한 ASUS 가성비 WiFi7공유기 사용후기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프라임 PRIME 유선 게이밍 마우스 피씨디렉트 사용기 (1)
다나와 체험단 믿음의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700W ATX3.1 써보니 (1)
다나와 체험단 AMD 메인보드 추천, B650 메인보드 GIGABYTE B650M K 실사용 후기 (2)
다나와 체험단 PentaWave Z06D 듀얼타워쿨러 사용기|하이엔드 공랭쿨러 CPU쿨러추천 (2)
다나와 체험단 PC, PS5 지원 1TB SSD 추천 - ADATA LEGEND 960 M.2 NVMe SSD (2)
다나와 체험단 원목 질감의 케이스추천 Antec FLUX REAR MESH BTF 조립 사용후기 (2)
다나와 체험단 WiFi7 입문용으로 좋은 ASUS RT-BE50 유무선 WiFi7공유기 (3)
다나와 체험단 만능 CPU쿨러추천! PCCOOLER CPS RT400 TCL FULL ARGB 쿨러 (3)
다나와 체험단 신개념 구조로 쿨링 성능의 Antec FLUX REAR MESH BTF 쿨링케이스 (3)
외부 체험단 가성비와 감성 둘 다 잡았다! RGB가 돋보이는 제닉스 타이탄 SB3 게이밍사운드바 실사용기 (3)
다나와 체험단 Antec FLUX REAR MESH BTF 블랙, 독특한 구조의 쿨링 케이스 (3)
외부 체험단 파이널마우스 Finalmouse ULX PROPHECY 무선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3)
다나와 체험단 WIFI7공유기 추천, 9만 원대 가성비 끝판왕 ASUS RT-BE50 사용기 (3)
외부 체험단 290W TDP 고성능 공랭쿨러 ALSEYE W700 Pro 사용후기 (3)
외부 체험단 스틸시리즈 Apex Pro Gen 3 Mini 래피드트리거 게이밍 키보드 (3)
다나와 체험단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WOODY (블랙) PC 케이스 (3)
다나와 체험단 자연을 담은 마이크로닉스 COOLMAX 크리스탈 WOODY(블랙) PC케이스, 케이스 추천 (3)
다나와 체험단 Wifi7공유기 입문용으로 충분할까? ASUS RT-BE50 핵심 정리 (3)
다나와 체험단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스타일과 성능의 완벽 조화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