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제품은 가성비 좋은 CPU쿨러 'PCCOOLER CPS RT400 TCL FULL ARGB'입니다.
작지만 강력한 쿨링 성능을 제공하는 CPU쿨러인데요.
어떠한 특장점을 가진 제품인지 천천히 살펴 보겠습니다.

패키지에는 제품의 외형과 스펙 정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CPU쿨러의 전체 높이가 152mm로 낮아서 거의 대부분의 케이스에 호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 TDP는 235W이며, 무상 워런티 기간은 3년이 제공됩니다.


구성품으로는 CPS RT400 TCL 쿨러 본체, 설치 시 필요한 각종 액세서리와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블랙과 하이트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는 밝은 색상을 좋아하는 편이라 화이트로 선택을 했는데요.
쿨링팬과 상단 커버가 화이트로 깔끔하게 마감되어 화이트 시스템으로 꾸미고자 한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쿨링팬과 상단 커버는 ARGB는 물론, Auto RGB 모드를 지원해 화려한 튜닝 효과를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20mm의 쿨링팬은 높은 내구성과 신뢰성을 제공하는 Hydraulic 베어링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일반적인 볼 또는 슬리브 베어링보다 축 접촉이나 마찰 현상이 제거된 것이라 소음과 발열이 적습니다.
그리고 PWM을 지원해 프로세서 발열에 따라 팬 속도가 500 ~ 2200RPM으로 조절됩니다.

기하하적 패턴으로 디자인 된 상단 커버가 적용되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히트싱크는 핀 폴딩이라는 고급 기술로 설계되어 각 핀 플레이트 측면을 접어 공기의 흐름을 집중시켰습니다.
TRIFORCE 컨셉 디자인을 적용해 공기역학적 원리로 타워 전체의 안정성 뿐만 아니라 표면적을 늘려 방열 효율을 높였다고 합니다.


CPU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열전도율이 높은 구리베이스로 된 6mm의 히트파이프 4개가 적용되었습니다.
프로세서와 빈틈없이 밀착해 냉각 효율을 높였으며, 최대 TDP 235W로 고성능 CPU도 호환이 가능한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AMD 프로세서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메인보드에서 기본 제공하는 백 플레이트가 필요합니다.
쿨러 가이드를 설치한 모습인데, 드라이버 없이 손으로만 손쉽게 설치가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CPU쿨러는 가이드에 맞춰 나사 2개만 조이면 끝날 정도로 심플합니다.
설치 방법이 간단해 메인보드를 케이스에서 탈거하지 않아도 되며, 쿨링팬도 떼지 않고 설치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히트싱크 후면 배치로 메모리 간섭이 전혀 없습니다.
쿨링팬과의 간섭이 전혀 없어서 높이가 높은 튜닝 램을 사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설치를 끝내고 PC 전원을 켜보았는데, 소음이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합니다.

ARGB 3핀 커넥터를 메인보드에 연결해 LED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데요.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개인 취향에 맞는 효과로 언제든지 세팅해서 사용하는 재미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래와 같이 LED를 끄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 및 작동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고 쿨링 성능을 테스트 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CPU를 약 10분간 과부하 상태로 유지시켜 보았습니다.
idle 시 32도, full load 시 최대 65도로 측정되었습니다.
이 결과값은 사용하는 시스템과 주변 환경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것으므로 단순 참고 정도로만 보면 됩니다.
사이즈가 작은 싱글 타워 CPU 쿨러라서 냉각 성능이 떨어질 것이라 생각했는데, 듀얼 타워 쿨러랑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정도로 성능이 괜찮았습니다.

오늘은 PCCOOLER CPS RT400 TCL FULL ARGB CPU 쿨러를 살펴 보았습니다.
간략하게 특장점을 정리하고 사용후기를 마치겠습니다.
1. 시스템의 감성을 완성 시키는 팬시한 디자인의 탑커버 적용
2. ARGB 기능과 Auto RGB도 가능한 폭넓은 Full ARGB 지원
3. 152mm의 낮은 높이로 높은 시스템 호환
4. 초보자도 쉽게 장착 가능한 제품
5. 무상 워런티 3년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