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G 포인트 마켓' 길잡이!
F A Q
※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아래 댓글로 질문해 주세요!
Q1. 구매 신청이 왔는데 판매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OK 대댓글’ 작성 후, 쪽지로 주소지 확보하여 택배 발송 일에 제품을 보냅니다.
Q2. 여러명이 구매신청한 경우, 구매자 확정은 어떻게 하나요?
└ A. 구매 희망자 선택은 판매자의 자유에 맡깁니다.
단, 원활한 진행을 위해 댓글 작성 순을 추천 드립니다.
Q3. 구매 신청했는데 사용 가능한 포인트는 어디서 확인하며, 포인트가 부족하면 어떻게 되나요?
└ A.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다나와 포인트’>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확인 가능하며
(https://dpg.danawa.com/myPage/danawaPoint)
-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구매희망 댓글을 남기셔도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사용 가능한 포인트 확인 후 구매희망 댓글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4. 직접 구매하지 않고 받은 선물이나 경품도 판매 가능한가요?
판매 가능하다면 구매 가격은 얼마로 측정하나요?
└ A. 직접 구매하지 않은 제품도 판매 가능합니다. 단, 본문에 선물 또는 경품으로 받은 제품임을
명시하며, 판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로 작성합니다.
Q5. 구매자 수령 인증은 어디에 하나요?
└ A. 구매자 수령 인증은 판매 글 하단 이미지 댓글로 남기며, 개인정보나 타인의 얼굴이 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Q6. 판매자와 구매자 거래 횟수 제한이 있나요?
└ A.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단, 거래 시 필독사항이나 글 작성 양식을 준수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여러 건의 구매가 확정된 구매 희망자의 경우, 총 차감될 포인트가 보유한 상태인지
확인 바랍니다.
Q7. 포인트 차감 후 판매자가 제품을 발송하지 않은 경우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 A. 판매 글에 판매자의 미발송 상황을 댓글로 남기면 운영진 출동하여 거래 진행을 도와드리
거나 구매자가 취소를 원하는 경우, 취소 처리해 드립니다.
취소된 경우 차감 포인트는 재 적립되며, 판매자는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 패널티: 추후 진행될 이벤트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Q8. 제품은 발송했는데 구매자가 인증 안하면 포인트는 누구에게 돌아가나요?
└ A. 판매자가 판매 글에 미인증 댓글을 남기면 운영진 출동하여 상황을 파악하여 포인트를
판매자에게 적립해 드립니다. 단, 판매자는 택배 발송 또는 직거래 시 확인을 위한 목적의
사진 1장을 찍어 보관 부탁드립니다.
이와 같이 정상적으로 발송이 완료 되었는데 구매자가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
구매자는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 패널티: 추후 진행될 이벤트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Q9. 택배 착불이 1만원 초과하면 거래 못하나요?
└ A. 진행 가능합니다. 단, 착불로 거래가 진행될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구매 희망자와의 협의를
통해 진행해 주세요.
Q10. 물건을 받았는데 불량품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제품이 불량인 경우, 거래 취소 처리되며,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반송처리해 주세요.
판매자에게 적립되었던 포인트가 회수되어 구매희망자에게 재 적립 처리 됩니다.
DPG 포인트 마켓 예시로 영자의 판매글을 게시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거래 상황 참고 바랍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70&listSeq=4011220
↓DPG 포인트 마켓 내용 보기↓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186&listSeq=4011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