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처럼 험한 글을 쓰기 전에...
우선 박영선 후보님, 김영춘 후보님.. 힘든 상황에서도 고생하셨습니다.
문 대통령님도 항상 고생 많으십니다.
이름을 알지 못하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따로 언급은 안 합니다만, 분명 민주당 내에서 열심히 일하신 분들은 계실 겁니다. 일단 글을 민주당 전체를 욕하듯이 써내려갈 겁니다만, 이런 분들까지 욕할 생각은 없습니다.
높임말은 여기까지 하고 반말 들어갑니다.
민주당 이 썩을 놈들아
180석 쥐어줬더니 뭐했냐 진짜
페미는 제대로 손절도 안 하고
조국, 추미애, 박원순 등 우리 쪽 사람들이 당하고 있을 때 감싸주지는 못할 망정 선거를 왜 남탓을 하고 자빠졌냐
이번 선거 진 건 조국 잘못도 추미애 잘못도 박원순 잘못도 아냐. 순전히 민주당 니들이 잘못한 거라고
내부를 고쳐나갈 생각을 해야지 왜 또 같은 편 사람들을 탓하고 버리고 있냐.. 그것도 경험이 쌓여 있다는 중진 놈들이나 민주당의 미래라는 초선 놈들이나 하나 같이?
미래가 암담하다 진짜
심지어는 이낙연 사면발이 이후로 또 말로 정부 뒤에 칼을 꼽는 사람이 나타날 줄은 생각도 못했다 이 썩을 넘들아.
어떻게 같은 편 사람들 지키기를 국민의 힘보다도 못 지키냐? 아, 안 지키는 거지? 그렇지? 이 썩을 넘들..
언론? 그래 언론 쓰레기 맞지. 근데 그 언론들 개혁하고 정화하려고 노력이라도 했냐? 추미애가 윤석렬이랑 싸울 때는 검찰 개혁 안 하고 뭐 했냐? 설마 보복이 두렵다는 되도 않는 핑계 댈 건 아니지? 어차피 언론 넘들은 해도 난리 안 해도 난리부르스일텐데 어차피 언론에게 욕쳐먹을 거 시도라도 해보는 게 맞지 않냐?
덕분에 이제는 민주당이나 국짐이나 똑같다며 양비론 펼치던 분들 욕도 못하겠다.
민주당 니들 꼬라지 보니까 양비론 펼치는 분들이 더 설득력 있고 옳아 보일 정도다 이것들아
믿었던 내가 바보였지.
다음 대선부터 투표권 생기는데 벌써부터 골머리 썩게 만들어줘서 정말로 고맙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