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2025년 5월 8일에 GAINWARD 지포스 RTX 5070 Ti 피닉스 D7 16GB 그래픽카드를 구입했습니다.
제품은 5월 9일 금요일에 수령했고 택배로 받은 후 바로 언박싱을 했습니다.
내부 구성품은 그래픽카드 본체와 12핀 Y잭 일반 파워서플라이 8핀 호환 젠더로 생각보다는 단촐했습니다.
하지만 눈에 띄는 구성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GAINWARD 브랜드를 모아놓은 홀로그램 스티커 였습니다.
언박싱 후 느낀점은 구성품은 필요한 것만 넣어놔서 좋았으나 최근 타 브랜드에서 기본 증정품으로 제공되는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미포함 되어있는 것과 각 단자별 보호마개가 미포함된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바로 제 PC에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고 전원을 인가하자 [PHOENIX] 에서 출력되는 LED가 저를 반겨줍니다.
어떻게 보면 GAINWARD 지포스 RTX 5070 Ti 피닉스 D7 16GB는 5070 Ti 그래픽카드 중에서 저렴한 축에 드는 제품인데 이렇게 외관 및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신경을 썼다는 사실에 GAINWARD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하는 LED 스트랩과 그래칙카드의 LED가 어우러져 이뤄내는 환상의 불빛은 저를 기분좋게 만듭니다.
부팅이 완료된 후 NVIDIA 사이트에서 새로운 5070Ti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새로 설치를 수행한 이후에 NVIDIA 제어판을 실행해 봤습니다.
정확하게 NVIDIA GeForce RTX 5070 Ti 라고 정확히 명시된 부분이 눈에 띕니다.
최근 일부 외국브랜드 에서 PC 전자부품의 스펙에 대한 허위기재로 이슈가 있었던 상황이지만 적어도 GAINWARD 및 디앤디컴은 이러한 점에서는 신뢰하고 구입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믿음을 갖게 됐습니다.
제대로 된 그래픽카드인 것은 확인했으니 바로 3D마크를 실행해서 그래픽카드 성능을 테스트해 봤습니다.
타임스파이 측정결과 그래픽 점수는 27246점으로 고급기 만큼의 성능이 아니지만 5070Ti의 기본에 맞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버클럭 및 일체의 튜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보여주는 성능이라 저 정도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 사람 욕심이 그렇다고 5070 TI 중상급기 이상의 점수로 측정됐으면 좋겠다는 다소의 아쉬움은 있었지만 저렴하게 구입한 상황에 성능이 하락된 점수가 아닌 일반적인 기준의 점수로 측정되기에 그래도 만족스럽다는 느낌을 더 크게 가졌습니다.
다음은 파이어 스트라이크 측정 결과입니다.
그래픽 점수가 68431 점으로 평균 7만점대에는 다소 미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5070 Ti 스펙의 그래픽카드로 DirectX 11버전의 게임을 주로 실행한다는 것은 다소 어폐가 있기에 아쉽지만 만족했습니다.
그래픽 점수 1500점 차이는 성능하락 이라고 말할 수치도 아니니 말이죠.
일반적인 점수수치라고 보여집니다.
온도도 그래픽 카드에 부하를 줘도 70도 언저리를 넘지 않는 것 같고 게임 중에도 버퍼링 없이 그래픽 연산 수행을 잘해내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행사로 저렴하게 구입한 그래픽 카드인데 이 정도 성능이면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모자라지만 제 나름대로 성심껏 작성한 GAINWARD 지포스 RTX 5070 Ti 피닉스 D7 16GB 제품의 사용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해당 그래픽카드에 관심있는 분들의 좋은 참고자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사용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