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를 강타한 히트브랜드를 만나다
danawa
pop up store
즐길 거리 볼거리 가득한 팝업스토어
지난 주말에 동생과 함께 이색적인 행사를 보고 즐기고 왔습니다. 그곳은 바로 다나와 전문 CM이 추천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나와 팝업스토어 in 성수입니다.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를 온라인으로 보는 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볼 수 있어 어떤 제품이 인기 있는지, 어떤 제품이 핫이슈가 되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전과 다르게 제품만 전시해둔 게 아니라 각 테마존별 미션이 존재하여 자연스레 미션에 참여하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오늘 시간엔 직접 행사에 참여하여 즐기는 모습을 자연스레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진행된 다나와 팝업스토어 in 성수는 최근 핫하게 사랑을 받는 성수동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평일이 아닌 주말에 열린 만큼 남녀노소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자연스레 게임도 즐기면서 히트브랜드 상품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른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미션이 진행되는 스테이지별로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MISSION 1 : danawa에 "다" 나와
각 테마존별로 준비된 미션을 차근차근 풀어가면서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에서 선정된 제품을 감상해 봅니다. 첫 번째 미션은 전시된 제품에 대한 특징에 맞추는 퀴즈 게임입니다.
스태프가 제시한 여러 장의 퀴즈 카드 중 한 장을 골라서 맞추는 방식이며 정답은 안내판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자연스레 다나와를 통해 검색하고 특징을 알아볼 수 있는 점이 재미있었습니다.
전시된 제품을 보면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는 탁상용 선풍기를 비롯한 유무선 공유기, IP 카메라, NAS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문 CM이 추천한 제품답게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점이 눈에 띕니다.
MISSION 2 : PC 조립 DIY 너도 할 수 있어
미션 1을 클리어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콘솔 게임의 전설인 슈퍼마리오를 플레이하는 듯한 느낌을 들게 새롭습니다.
이어진 미션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PC 조립을 직접 체험해 보고 조립 방법을 알아보는 PC 조립 DIY 미션입니다.
PC 주요 부품이라고 할 수 있는 CPU, RAM, SSD, 그래픽카드 중 내가 조립해 보고 싶은 부품을 하나씩 장착해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제품만 보는 게 아니라 체험형으로 조립 DIY를 할 수 있는 점과 PC에 자연스레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였습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기념품으로 키보드 스위치로 만든 키링을 제공합니다. 다나와만의 특색이 더해지는 키링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미션 클리어 후 전시된 제품을 보니 최근 인기 있는 제품들로 가득합니다. 화려한 비주얼을 더하는 KLEVV DDR5 RAM부터 확장성이 뛰어난 메인보드, 가성비 그래픽카드의 정석 라데온 RX 9070 XT까지 다양한 제품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 제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은 그래픽카드이며 라인업 중 최상위답게 웅장한 크기와 함께 성능이 압도적인 점이 매력적입니다.
MISSION 3 : 목표 200타를 넘겨라
세 번째 미션은 컴퓨터 관련 주변기기가 전시되어 있는 스테이지입니다. 앞서 PC 관련 조립 체험을 했다면 해당 공간은 키보드, 마우스와 같은 주변기기를 직접 체험해 보는 장소입니다.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에 선정된 제품들로 즐비하며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해 보면서 미션도 할 수 있어 특별합니다.
미션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타자 게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시된 문장을 200타 이상 타이핑하면 스폐셜한 기념품이 제공됩니다.
초등학생들이 참여했는데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200타를 못 넘겨서 실패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PC보다는 스마트폰에 익숙한 세대라서 그런가 봅니다.
미션 클리어 후 주변을 살펴보는데 눈길을 사로잡는 잇 아이템이 가득합니다. 다나와 전문 CM 추천으로 선정된 제품이 역시 다르구나 느껴지네요.
독거미 키보드로 잘 알려진 AULA F87을 비롯한 레이저 바이퍼 V3 Pro 마우스, 크리에이티브 페블 스피커 등 가격 대비 성능이 돋보이는 아이템이 잘 전시되어 있어 보는 재미가 남다릅니다.
MISSION 4 : SNS 해시태그
마지막 스테이지는 다나와 팝업스토어 in 성수에 대한 SNS 업로드 미션입니다. 지정된 해시태그를 추가하여 업로드하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아이스크림 선물을 현장에서 바로 제공해 주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미션이라서 행사장을 방문한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SNS 해시태그 추가하여 참여하는 스테이지인 만큼 카메라 관련 제품들로 즐비합니다. 휴대성이 강조된 미러리스부터 액션캠, 보조배터리, 사진 및 영상 보관용 저장 장치까지 다양한 제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각 미션에 맞는 히트브랜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자연스레 게임에 참여하면서 잇 아이템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다나와를 더 특별하게 즐기다
2025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행사는 기존에 진행된 오프라인 행사와 다르게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즐기는 재미가 더해져 새로웠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미션으로 준비되어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으며 게임을 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행사인 만큼 하반기 히트브랜드 행사에서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