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인워드 RTX 5070ti 팬텀 구매후기!!
5070ti가 출시되고 가격적인 부담이 있어 구입을 못하고
이번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좋은가격에 기대하던 5070ti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가장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려고 했으나 소음과 쿨링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팬텀 제품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중이라 돈을 조금 더 주더라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게임락 제품과 브랜드와 외부만 조금 다르고 동일한 기판이라고 들었습니다.)
처음 배송이 왔을때 예전 컴퓨터 본체만한 크기에 깜짝 놀라고 무게에도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큼 쿨링과 소음에 진심인 거겠죠?
외관은 rgb를 선호 하시지 않는 분들이 좋아할 스타일 입니다. 쿨링팬에도 rgb는 없고 옆에 팬텀 로고만 반짝였습니다. 70mm에 달하는 높이 때문에 그래픽카드 슬롯 3개를 떼어 내고 사용하였고 그에 맞게 메인보드도 atx보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전원부는 새로운 12v핀 이기에 3.1버전의 파워를 사용하시거나 그게 아니더라도 그래픽카드에 동봉되어 있는 변환젠더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치후 고주파음과 소음이 나지 않기를 기원하며 전원을 켰는데 다행히 고주파음과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사용중 온도도 6~70도로 굉장히 안정적 이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pc를 맞추면서 7800x3d와 조합하였는데 보통 그래픽 점수가 26000에서 28000점 정도가 나온다고 들었는데 듀얼로 모니터를 구성하고 데모 버전인 상황에서도 28000에 육박하는 점수가 나와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이번 행사에 운 좋게 5070ti 팬텀을 구매하게되어 기분이 좋네요^^
번쩍번쩍 RGB에 지치신 분들과 성능과 가격 두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분들에게
게인워드 제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