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몇 가지를 주섬주섬 샀는데, 이제서야 하나둘씩 도착하고 있습니다.
제품은 M8 이라는 블루투스 송수신기 입니다.
구입하게 된 이유는 식탁과 TV 거리가 있다보니, TV 소리가 잘 안들린다는 부모님의 요청이 있었지요.
알리익스플레스에서 리시버만 되는 제품을 잘못사가지고;;;
기다리던 할인시점에 맞춰 송수신기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환율이 갑자기 올라가지고...이것저것을 같이사서 할인받아 구매했기 때문에 할인가 9.02달러입니다.
(원화로는 12,000원대 전후 가격 될 겁니다.)
제품 자체는 조그마한 제품을 찾고 있었고, 기능 조작이 단순한 것이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제가 가장 필요했던 기능은 우측에 있는 전송 기능이고요. 저는 optical 단자를 이용할 겁니다.
왜냐면...TV 음성출력이...optical 밖에 없어요.
구성품은 본체, 리모컨, 충전케이블, 오디오케이블들...영문메뉴얼...
(광출력 케이블은 옵션가인데, 이전에 잘못 구입했던 리시버에 포함되어있어서 활용할 겁니다.)
리모컨에는 3V 배터리가 포함인데, 리모컨은 쓸게 못됩니다. 볼륨조절 때문에 있어야하는 정도...잘 안눌려요.
음성출력은 optical 밖에 지원하지 않는 삼성 TV 입니다.
동그라미 버튼을 꾹 누르면 제품이 켜지는데, 상태를 기억하지 못해서...매번 시작은 여기서부터...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TV의 USB 포트로 충전하면 되는데, 케이블이 짧네요.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되면,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LINE IN" 이라는 음성이 나옵니다.
그러면 동그라미 버튼을 2번 누르면 optical 출력으로 변경됩니다. 매번 이래야해서 이건 좀 불편하긴 해요.
소리는 체감상 0.5초정도 싱크가 뒤쪽에 있습니다. 지금보니 1초 더 되는 것도 같기도?...;;;(그때 그때 다르네요.)
무선신호로 변환하고 전송하는 과정의 지연이 아닐까?도 싶네요.
아니면 스피커가 블루투스 5.0 이 아니라서 그런가...
일단 부모님이 잘되니까 만족하십니다. 밥먹으면서 드라마 황금가면을 볼 수 있다고 좋아하시네요.
해외구매품이라 국내에는 찾아볼 수 없지만 비슷한 제품들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