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직접 장착해서 사용 중인 GAINWARD 지포스 RTX 5070 Ti 팬텀에 대한 솔직한 사용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새 그래픽카드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기존에 3080TI 사용 하고 있었는데 슬슬 옵타가 많아져서 업그레이드 욕구가 생기던차 알리에 저렴하게 떠서 구매하였습니다.
처음 박스를 열었을 때부터 중상급의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올 블랙 바디에 RGB 조명이 은은하게 들어오는데, 너무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좋습니다.
구성품으로는 그래픽카드 본체 외에 백플레이트, VGA 지지대, 전원 젠더, 설명서 등이 들어 있습니다.
크기는 생각보다 꽤 큽니다(길이 331.9mm / 두께 69.9mm) 두께가 압도적이네요
글카는 큰게 만족감도 크죠. 부피감으로 인해서 사용전에도 온도/소음 제어에 대해 기대감을 가지게 하네요
▶ 게임 성능
제가 주로 플레이하는 게임은 콘솔 게임 위주인인데요,
4K 해상도에서도 3080TI대비해서 옵타를 덜해도 무난한 구동을 하네요.
개인적으로 60프레임을 목표로 옵타 합니다.
프레임 유지도 아주 안정적입니다.
▶ 쿨링과 소음
5070TI급에서 과한 두께만큼 3팬 구조에 히트파이프 설계가 잘 되어 있는 듯해요.
풀로드 발열도 65도 안팎에서 잘 잡힙니다. 팬도 RPM이 1100이상 거의 안올라가네요
▶ AI 성능
토파즈 업스케일링도도 테스트해봤는데,
렌더링 속도가 이전보다 확연히 빨라졌습니다.
###총평###
GAINWARD RTX 5070 Ti 팬텀은 성능, 정숙함, 저렴하게 구매한다면 가격적 메리트까지 좋은 제품인거 같습니다.
발열과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다만, AS가 발목인 만큼 AS쪽만 더 좋아지면 더욱 인지도가 높아 질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