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수많은 로봇청소기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집마다 로봇청소기 한대씩은 다 있더군요.
재작년 말에 코스트코에 갔다가 로봇청소기 할인 한다고해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당시에 34만원정도 주고 샀는데, 오늘(2월18일) 기준 다나와 최저가가 296,100원 이네요.
저렴한 가격인지라 스테이션은 따로 없고 충전독을 벽에 거치해놓고 사용중입니다.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는 걸레판입니다. 처음에 샀을 때 일회용 걸레 여러장을 줬는데 금방 다 쓰고 빨아서 쓸 수 있는 전용 물걸래패드를 줘서 딱히 여분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왼쪽 고무마개를 열어서 물을 채우고 걸레판 아래에 물걸래패드를 찍찍이로 붙여서 쓰는 방식입니다.
걸레판을 하단에 장착 후 스마트폰에 깔은 ECOVACS HOME 어플을 켜서 스마트 청소 진입!
제가 이놈 애칭을 로보로 지었는데, 신나서 온집을 휘젓고 다니네요 ㅋㅋ
ECOVACS HOME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동하는 경로를 보여줍니다.
모서리에 머리카락과 쌀알이 있네요
전면 센서에 불을 켜고 장애물을 찾으며 지나갑니다
로보가 쓸고 지나가면~
짠!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바닥에 잔뜩 있는 먼지들과 머리카락들
일주일에 2번씩 돌리는데도, 역시 사람사는 집은 끊임없이 먼지와 머리카락이 발생하네요
로보가 훑고 지나간 자리
티끌하나 보이지 않네요
굿굿!
청소가 끝난 후에는 "청소가 끝났습니다" 라는 멘트와 함께 충전독으로 알아서 돌아갑니다.
항시 충전을 하는지라 충전시간 4시간30분 사용시간 1시간50분 이런게 의미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로보가 흰색인지라 위에 먼지가 많이 쌓여서 물티슈로 쓱쓱 닦아주면 청소 끝!
먼지통을 빼니 엄청 나게 쌓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얘네들을 쓰래기봉지에 털어주고, 먼지통을 물로 닦아서 말려줘야합니다.
다시 한번 ECOVACS HOME 어플을 켜서 보니 구석구석 잘 휘젓고 다녔군요
완전히 깨끗해진 집 바닥!
청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