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나 타블렛과 같이 휴대용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게 됨에 따라 이들 기기의 배터리 충전 역시 신경써야 할 문제로 생각되는데요, 얼마 전까지 저는 집에서 5포트 멀티 충전기를 아래 사진처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기기 충전이라는 기본적인 목적에는 충실하였으나, 보시다시피 너저분한 케이블들...참 미관상 그리 좋지는 않아보이죠...
그러던 중 PC 쿨링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잘 알려진 홍콩의 GELID SOLUTION이라는 업체에서 휴대용 기기를 깔끔하게 거치하면서 충전할 수 있는 젠트리(ZENTREE)라는 제품을 출시하였길래, 해외 구매를 통해 한 번 입수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Zentree는 스마트폰이나 타블렛 PC를 거치하면서 충전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연두색 컬러를 띠고 있어 마치 봄날 우거진 짙은 녹음을 연상시킵니다. 제품의 목적처럼 구조 역시 매우 단순하며, 후면에 2핀 타입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닥을 살펴보니 제품의 사양이 표시되어 있는데요, 4포트 최대 출력 5V 9.6A로 4대의 기기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니 포트당 5V 2.4A 출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휴대용 전자 기기의 급속 충전이 가능한 훌륭한 사양이라 하겠습니다.
상단 연두색 커버는 별도로 분리가 가능하여, 세척이 가능한 점도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이 되네요.
Zentree의 내부를 살펴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4개의 USB 포트가 존재하며 제품 뒤편으로 케이블을 빼내어, 휴대용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 패키지에는 마이크로 USB 타입 케이블 4개가 기본 제공되고 있더군요.,
연결하여 책상 위에 거치를 해둔 사진입니다. 갤럭시노트 5를 사용하고 있는데 거치를 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됩니다. 오른쪽에는 사용중인 보조배터리를 거치하여 충전하고 있고요. 마이크로 USB 충전 입력을 받는 로지텍 G700S 마우스도 같이 충전하면서 역시 마이크로 USB 충전 입력을 받는 소니의 블루투스 포터블 스피커 SBS-X33도 같이 충전중입니다.
Zentree는 ?가정에서 사용해도 좋겠지만, 카페 & 펍을 운영중인 지인에게 더 필요할 것이라 생각되어 눈물을 머금고 과감히 기증을 결심했습니다. (저 착하죠? T.T)
홍대 앞 맛집으로 손꼽히는 이 곳은 연주를 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마련되어 인디밴드 들이 공연을 하기도 한답니다. 테이스티 로드에도 명란 파스타, 명란 덮밥 맛집으로 소개된 적이 있는 집이고요.
손님들이 충전을 요청하면 아래와 같이 너저분하게 여러 개의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 서비스를 하고 있는 현장입니다. 케이블도 복잡하고 여러 개의 콘센트를 사용하여 전기도 좀 먹는 듯 보였어요.
하지만 Zentree가 딱 들어서자 마자 깔끔하게 정리 완료!
시중에 유사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지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볼 때 Zentree 괜춘한듯 해요. PC 쿨링 전문 기업에서 내놓은 첫번째 제품 치고는 괜찮은 듯 합니다. 후속작으로는 Fourza 라는 제품이 준비 중인듯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웹사이트를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해외 판매 가격대는 미화 30-35불 정도 인 것 같은데 국내에 정식 수입되면 얼마 정도 할런지 궁금하네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