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할때 동양매직 스팀오븐 EON-C318CS 를 구매했었습니다.
정수기 기사님이 정수기를 설치하다 정수기벨브를 잘못 잠그고 가시는바람에
정수기 아래에 있던 오븐에 물이 다 들어가는 바람에
4개월만에 새 오븐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약 7개월 사용한 사용기 입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한번 털어보겠습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구매했구요.
동양매직 기사님이 직접 배송해주셔서 배송은 완전 만족했어요.
다만 설치는 우리몫. (설치해주는 곳도 있던데ㅠㅠ)
묵직한 스팀/복합 오븐박스
모든 오븐렌지가 그렇듯 엄청 무거워요. 여자가 들기엔 버거운 무게







내부는 스테인레스로 되어있구요.

LG, 삼성 제품들은 열선이 외부로 노출되어 있어서
기름같은게 튀면 청소하기 상당히 힘들어요.
반면 동양제품은 스테인레스로 마감이 되어있어
쓱쓱 닦아주기만 하면 되니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저도 가전을 거의 LG로 맞췄는데 오븐만은 계속 동양제품을 사용하는게
바로 이 열선때문이예요.

300℃ 스팀으로 영양보존도 잘되고 촉촉한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에어프라이 기능 이용해서 만든 감자튀김
생각보다 바삭바삭하고 맛있어요.
기름맛이 조금 아쉽다면 오일스프레이 살짝 해주고 돌리면 훨씬 맛있어요.
전 튀김요리 상당히 좋아하는데 에어프라이기 따로 살필요없이
오븐에 내장되어 있으니 넘 좋네요.

오븐기능 사용한 또띠아피자.
신랑이 피자귀신인데
요즘엔 집에서 또띠아피자 자주해줘요.
집에 있는 재료에 치즈 솔솔 뿌려서 오븐에 10분이면
금방 피자 한판 나오거든요.

군만두는 뭐 말안해도 아시죠.
제가 제일 자주해먹는게 바로 군만두
생각보다 얼마나 바삭하게 되는지
군만두때문에 이거 사길 잘했다 생각 될 정도예요.

동양오븐 오븐에서 또 다시 동양오븐으로 기변한데는
동양매직 오븐레인지가 그만큼 괜찮은 제품이라는 생각때문이예요.
다른 제품과 다르게 열선이 노출 안되어 있어 청소가 편리하고,
다이얼로 버튼으로 조작이 한결 더 편해졌어요.
그리고 매직프라이 기능으로 기름없이 담백한 튀김도 해먹을 수 있구요.
따로 에어프라이기계 살필요가 없어요~
오븐과 전자레인지 기능이 합쳐진것만해도 좋은데
건조나, 스팀, 발효 등 다양한 부가적인 요리도 할 수 있어 더욱 좋구요.
하지만 여전히 문은 아직도 좀 뻑뻑한 감이 있긴하네요.
열고 닫을때 힘이 좀 많이 들어가는 느낌
그리고 저번 모델에서도 느꼈지만 전자레인지 기능이 약한듯한 기분
찾아봤더니 실제로 전자렌지 출력이 좀 약하더라구요.
이제는 적응되서 시간을 좀 길게 사용하는데
(예를 들어 1분돌려야 할거면 1분 30초 2분 이런식으로)
그래도 이 부분이 가장 큰 단점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무래도 전자레인지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긴 하니까요.
그래도 전 아주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변에도 많이 추천하고 ㅎㅎㅎ
그럼 동양매직 매직프라이 스팀/복합오븐 EON-C503F
간단한 사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