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0db를 구입한지 한달 좀더 지났네요. 어느정도 성향파악이 된듯하여 사용기를 올리게 됬습니다. 처음에 볼륨이 아주 낮게 설정이 안되서 제품불량인줄 알고 교환받았습니다. 브리츠에 연락했더니 바로 새거로 보내주더군요. as 참 좋다고 느꼈습니다. 근데 새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제품이 원래 이렇더군요. 불량 같은것은 아닙니다. (as로 통화하신분께는 좀 미안해지더군요) 보통의 경우 이정도 낮은 볼륨으로도 별문제 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만 저 같은 경우 매장에서 사용하다보니 때에따라 아주 낮게 설정하는 경우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캐비넷에 처박아 뒀던 오딘스트 hud mini dac을 꺼내서 사진에서 처럼 그걸로 볼륨을 조절하도록 했습니다. 스피커 외관은 아주 작고 앙증맞은 외모입니다. 이렇게 작은게 발란스가 과연 맞을까? 쨍쨍거리거나 중역대 뭉친소리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드는 외모죠. 하지만 실제로 들어보니, 발란스가 꽤 잘맞더군요. 오히려 저음이 살짝 과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음만 많다고 좋은 스피커는 아닌데, 이 스피커는 중역대와 고역대가 선명하고 찰랑거리는 듯한 경쾌한 느낌이면서 동시에 크기를 초월하는 저역대가 나오네요. 예전에 로저스 3/5a 쓸때의 그 또랑또랑한 중역대가 느껴집니다. 정말 중역대가 가격대를 무색캐하네요. 저역대는 살짝 과한 느낌입니다. 톤 컨트롤로 살짝 부스트시킨 느낌이랄까? 스피커뒤에 base불륨을 낮췄습니다. 유튜브에서 들었을때는 저음이 과하지 않았는데 실제로 들어보니 저음이 상당하네요. 매장에서 pc스피커로 이것저것 써봤는데 정말 이놈이 가격대를 고려하지않고 절대적인 음질이 최고수준입니다. (보노보스 h1, 크리에이티브 t20, 보스 c20, 보스 m2, b&w mm-1...) 음질로 기억에 남는 것은 보노보스 h1, b&w mm-1 정도네요. 근데 1900db가 음질로는 더 낫지 싶습니다.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저역대 부스트만 조금만 덜했더라면 정말 좋을텐데, 그게 조금 아쉽네요. 일반적인 사람들은 그렇게 안느낄지도 모릅니다. 저만 그렇게 느낄지 모릅니다. 하여튼 h1이후 오랜만에 괜챦은 음질을 건진것 같습니다. h1은 2달정도 지나서 음질이 더 좋아지던데 이건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싼가격에(하이파이 스피커 유닛 가격 정도) 이정도 수준의 음질이면 정말 개발자가 상당한 능력자신거 같습니다. 사용기 링크 : http://cafe.daum.net/abwlrgid/WwH6/43 |
사용기
브리츠 2채널 액티브 스피커 BR-1900DB 한달 에이징후 사용기
2018.12.26. 20:33:16
- 조회 수
- 6130
- 공감 수
- 5
- 댓글 수
- 7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