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튼튼하고 손쉬운 탈부착이 가능한 픽디자인 슬라이드 카메라 스트랩 SL-3 후기 다나와 리포터

IP
2019.11.25. 01:25:01
조회 수
6362
3
댓글 수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카메라를 샀습니다. 당연히 스트랩도 들어있으나, 투박한 소니 넥스트랩은 이제 지겹더군요.  최근에 A7R3 를 구매한 강민건담입니다.   카메라를 들고 다니다보면 제일 불편한게 바로 스트랩 길이를 늘였다 줄였다 하는거일겁니다. 안정성은 당연히 필요하겠죠? ㅎ ​


개성있는 스트랩을 구매할까 찾다보니 제 눈에 들어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픽디자인이 눈에 띄더라구요. 가격도 일반 넥스트랩보다 3배 가량 더 비싸구요. 아마 카메라 전문이시라면 픽디자인 스트랩은 아실겁니다. 워낙 유명하닌까요. ​ 살펴보니 일단 디자인이 너무 이쁘것도 뽑을수 있지만, 바로 앵커 시스템을 이용해 카메라를 분리, 부착 할수 있다는점이 제 맘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외에도 고리를 제껴주면 길이 조절을 빨리 할수 있다는점도 좋아 보이더라구요.


살까 말까 고민만 1주일..



역시 제 성격상 너무 고민하면 스트레스인가봐요. 그냥 질렀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살까도 했는데 계산해보니 거의 비슷하더군요. 저는 스트랩이 조금 두꺼운 SL-3 을 구매했는데요. 가격은 무려 88,000원.



개봉 전 찍은 패키지 모습입니다. 약간은 고급진 느낌의 제품 포장상태로 신경을 마니 쓴듯 하네요.







앵커를 이용해서 3가지 스타일 연출을 할수 있습니다. 바로 슬링, 넥, 숄더 방식으로 착용하실수 있으며,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퀵 핸들로 손쉽고 빠르게 스트랩 길이 조절도 편리하게 하실수 있어요.



박스 측면에는 어떤 구성품이 담아있는지 그림으로 나타내고 있구요.



박스를 열면 이와같이 스트랩이 어떤 재질인지 알수 있어서, 혹여 받아보고 마음에 안든다면 반품도 용이하겠더군요.



최대 90kg 까지 견디는 퀵 커넥트 앵커





색상은 검정색과 실버 색상 2가지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블랙 색상의 넥스트랩은 마니 써봐서 다른 색상으로 구매했습니다. 야간에도 찾기 좋을거 같아서 말이죠.  앵커와 스트랩을 연결하는 부위는 가죽재질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구성품 모습입니다. 넥스트랩, 카메라 하단에 장착하는 앵커마운트, 총 4개의 앵커, 육각드라이버, 연결고리 2개,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있어요.



2개의 앵커는 기본적으로 스트랩에 연결되있으며, 또다른 2개는 스트랩에 연결되어 있네요. 아참 혹시 사용하면서 앵커 기본 색상인 검정이, 노랑 빨강 경고색상이 보일 경우 바로 교체하셔야합니다.


앵커마운트는 카메라 하단과 연결하여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삼각대 이용시 분리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으므로, 삼각대를 자주 이용하시는분이라면 굳히 장착할 필요까지는 없을듯 싶네요.



길이는 약 99cm 최대 145cm 연장 가능하며, 넓이 4,5cm, 무게는 148g 입니다.




스트랩은 패드가 적용된 나일론 웨빙 재질이며, 스트랩을 뒤집으면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된 실리콘 그립면이 있습니다.




앵커의 선은 방탄 소재인 다이니마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90kg 지지하중의 강도를 가지고 있어, 무거운 DSLR, 풀프레임 밀러리스 등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 사실 이 제품을 구매하기 앞서 과연 저 끈 하나로 무게를 버틸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는데, 실제로 구매해서 만져보니 정말 튼튼하더라구요


앵커를 분리할때 동그란 앵커를 눌러 밀어주면 분리가 됩니다. 장착할 때는 반대로 밀어주면 착 하고 단단하게 고정되구요.



알루미늄 재질의 퀵 핸들 (고리)를 위 아래로 올려주고 내려줌에 따라, 스트랩을 빠르게 줄이고 늘릴수 있는데요. 이전 스트랩에 비해 너무 편하더라구요.



스트랩 중앙 반대편에는 실리콘 그립 마무리 되어 있습니다. 특이한건 안쪽이 아니라 바깥쪽에 있다는점인데요. 어깨에 매고 다닐때 흘러내리지 않기 위함인데요. 안쪽은 따로 처리가 안되어 이유는 옷 위에 스트랩을 걸쳤을때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한것이라 여겨집니다.



픽디자인은 워낙 입소문이 좀 있는 녀석이라 직접 사용해보시면 진짜 핫템 이라고 불릴정도로 꽤 좋은 제품입니다. 가격이 좀 비싸서 문제지~





88,000원을 주고 구매한 첫 넥스트랩이지만, 너무 만족스럽네요. 밖에서 매고 다녀봤는데, 앵커가 보기와는 다르게 튼튼하고 스트랩을 목에 걸고 촬영할때 일반 스트랩보다 좀더 안정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 단점이라면 아마 물에 약하고 얼룩에 약할수 있을수 있겠네요. 


가격도 사실 일반 스트랩에 비해 마니 비싼게 좀 흠이지만, 그래도 만약 또 스트랩을 구매하게 된다면 요녀석 다시 구매할듯 싶어요. (더 좋은 제품이 나오기전까지는 현재까지로써)


본 사용후기는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강민건담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찐 가성비 파워서플라이로 추천하는 엔티스 ES 800W 80PLUS스탠다드(ATX 3.1) (3)
사용기 팬텀 RTX 5090 데스크탑 구매했습니다. (2)
사용기 [POWERED BY MSI] 완본체 구입후기 (9800X3D+RTX5090) (2)
사용기 ES Standard 500W 리뷰 | 5만원 미만 ATX 3.1 파워의 현실적 선택지 (3)
간단 사용기 삼성 m5 삼탠바이미 사용기 (5)
사용기 ASUS TUF GAMING B850-PLUS WIFI 인텍앤컴퍼니 사용후기 및 이벤트 참여 (5)
사용기 GIGABYTE 지포스 RTX 5080 GAMING OC D7 16GB 제이씨현 사용기 (5)
사용기 디스플레이 일체형 수랭쿨러 다크플래쉬 EXPLORE DE360 ARGB (4)
사용기 에즈락 B650M PRO X3D WIFI 메인보드 사용기 (5)
사용기 디앤디컴 게인워드 5060Ti 고스트 후기 (5)
사용기 알파스캔 27G4X 사용기 (5)
사용기 알파스캔 3425Q120W 울트라와이드 화이트 무결점 모니터 후기 (5)
사용기 안정적인 성능의 가성비 파워 엔티스 ES 700W 80PLUS스탠다드 ATX3.1 (4)
간단 사용기 파워컬러 RX 9070xt Reaper (6)
사용기 Asus TUF B850M PLUS WIFI7 사용 후기 (5)
간단 사용기 ASUS DUAL 라데온 RX 9060 D6 8GB (4)
사용기 가성비 데스크톱을 위한 파워서플라이 엔티스 ES 600W 80PLUS 스탠다드 ATX3.1 (5)
간단 사용기 MSI MAG 346CQ800 게이밍 UWQHD 180 Ai Vision 무결점 (4)
사용기 ASUS TUF GAMING B850-PLUS WIFI 인텍앤컴퍼니 사용후기 및 이벤트 참여 (5)
사용기 어이구.. 사이트도 제대로 허접하고...유리 단품 개판 조립해서 배송..게다가. 물이 줄줄 셈. (5)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