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인치 27인치 크기 차이]
이 모니터를 찾아보게된 소비자들은 아마 대부분 비슷한 생각을 했을겁니다.
4K 32인치 모니터는 갖고 싶은데...요즘같이 144hz 주사율 게이밍 모니터가 대세인 시점에 17년도에 만들어진 u32h850을 사도 될까 하는 걱정 말입니다.
32인치 4k 모니터는 시기상조란 말들도 많고, VA패널인것도 맘에 걸리고 사람들이 이노룩슨지 뭔지 여튼 구린 패널이란 리뷰들도 많고 하는 이야기가 많아 장바구니에 담아 쉽사리 지르지 못하고 있을텐데요.
모니터를 누워서 본다거나, 아니면 난 삐딱하게 옆에서 모니터를 즐겨보는게 취미다 싶은 사람만 아니면 사실 IPS 패널이랑 QLED가 적용된 VA 패널이랑 색감의 차이만 있을뿐 적응되면 별 문제가 없습니다. 특히 플스같이 콘솔과 병행하여 컴퓨터를 쓰는 사람들에겐 UHD모니터, 특히 그 중에서도 H850 모델이 최고입니다.
저도 사기전에는 hdr 이 없어서 괜히 구린게 아닐까 걱정했지만, 왠걸 기존 밝기도 최대한 낮춰서 모니터를 봐야지 아니면 눈부셔서 눈뽑힐정도로 밝습니다.
hdr 은 모니터 말고 tv 에서나 찾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마냥 장점만 있는 모니터는 아닙니다. 굳이 단점을 꼽으라면 이건 32인치 아랫인치를 쓰던 사용자들에게 전부 해당될텐데요.
특히나 uhd 다 보니 해상도가 너무 쓸데없이 큽니다. dpi 조절 등의 번거로운 작업이 필수 입니다. 안그러면 사실 컴퓨터 모니터론 쓸수가 없어요. 이건 4k uhd 모니터들의 숙명같은건대, 이부분이 좀 호불호가 갈릴거 같습니다.
요약해서 정리하면....
1. 난 피시 게임(롤, rpg )도 하고 콘솔 게임도 한다. => 강추
2. 영상 위주로 본다 => 강추 2개
3. 난 fps 게임만 한다 => 비추
4. 난 fps 게임만 하며, 큰 화면은 싫다 => 비추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