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 로봇 청소기를 보면,
이게 그거 같고, 그게 이거 같고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두 대를 다 써지 않고선 그 맛을 모르는, 그럼 두 가지 맛을 다 보면 될 것 아냐?
그래서 시중 40만원~ 50만원 초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두 제품을 맛을 봤습니다.
로봇 청소기 구매 예정이신분 혹은 기변을 생각하는 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생각보다 큰 박스 크기, 그만큼 구성품도 많을 것 같은 기대감을 보여주네요.
구성품으로는 충전 스테이션, 물통+물걸레, 필터, 충전 어댑터, 나라별 돼지코, 메인 본체 치후 360 S7 구성을 보이고 있네요.
전체 스펙을 나열해보면
최신 로봇 청소기답게 사용시간이며 청소방식, 저소음 모터, 물걸레 청소까지..
1세대 로봇청소기 사용자로써 부럽기만 합니다. 그래서 더 바꾸고 싶어짐이 커진다 하겠습니다.
두툼한 설명서만큼이나 나라별 언어로 그중 익숙해 있는 한국어도 만날 수 있는, 전체적인 사용방법에 자세한 내용을 만날 수 있네요.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제품답게 충전 어댑터와 나라별 돼지코 종류도 다양함을 보여주는.., 박스가 큰 이유가 있었네요~
또한, 물걸레 청소까지 되는 치후 360 S7 모델이기에 물걸레까지 포함된 구성품을 보이며, 150mL 넉넉한 물통에 물걸레를 부착하여 사용을 하는 구조로 필요에 따라 메인 본체에 장착하여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가능함을 지녔습니다.
충전 접촉면이 넓어 보이는 치후 360 S7 충전 스테이션, 어느 각도에서 진입을 해도 충전도 잘 될 것 같은 든든함도 보이네요.
5세대 LDS 센서와 인공지능 AI를 기반으로 주변 사물 인지와 방을 나눠 전체 영역을 청소, 전작 모델에 비해 약 30% 정도 향상된 성능으로 보다 스마트한 청소가 가능해진 치후 360 S7 모델이다 하겠는데요. 전면, 좌/우 측면, 후면에 필요한 센서며 바람 배출이며 충전 커넥터 부위까지 전체적인 형태는 이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상단 위에서 바라본!
아마 사용 중 가장 많이 보일 부위가 될 것 같은데요. 원형 형태에 테두리 에지를 준 디자인이 한 예쁨도 보여주며
충전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자리를 하고 있네요.
치후 360 S7의 깜찍함(?), 혹 기기의 딱딱하고 차가움을 스티커 한 장으로 좀 더 귀엽게 꾸밀 수 있는 로봇 청소기다 하겠습니다.
상단 커버를 열면, 먼지통이랑 청소 브러시가 자리를 하고 있네요.
먼지 비움도 쉽고 간편하니 개폐형 먼지 통으로 만들어져 비움도 물 세척도 가능함을 보여주네요. 또한 물 세척이 가능한 H11 등급 HEPA 필터에 청소 중 미세먼지며 진드기, 일반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걸러준다 하겠습니다.
하단, 더 길어지고 매끄러운 서브 브러시로 쓸어서 중앙 흡입구로 먼지를 빨아드리는 구조를 가졌으며 물걸레 장착으로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가능하네요.
진공 청소와 물걸레질을 한 번에 가능한 치후 360 S7인데요.
바쁜 현대인에게 특히 맞벌이 부부나 혼족들에게 로봇 청소기는 언제나 깨끗한 실내공간을 만들어 주는 우렁이 색시?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엔 매일 청소는 언제나 마음만이다 하겠는데, 그런데 로봇 청소기가 대신해준다면? 네가 누구보다 낫다는 말... 수십 번 꺼내는 요즘이다 하겠습니다.
하지만, 물 걸레 청소를 하지만.. 흔적이 좀 남은(유성펜을 사용했나?? 의심들 정도) 바닥재질에 따라 청소여부가 살짝 나눠질 것 같은 느낌을 안겨주는 치후 360 S7의 물걸레 청소가 되겠네요.
혹여나 물걸레 청소를 해서는 안 되는 곳,
예를 들어 카펫이나 진짜 나무 마루에는 금지구역 설정을 통해 물걸레 기능 없이 흡입 청소만 할 수 있게 기능 설정이 가능하겠습니다.
3200mA 배터리 용량에 면적이 넓은 집에서도 거뜬한 사용감을 안겨줄 것 같으며, 청소 중 배터리 부족이 발생하는 시점이 온다면 알아서 충전독으로 복귀, 충전 후 청소가 중단되었던 지점으로 다시 돌아가 이어서 청소가 가능한 기능이 탑재되었네요.
자동 청소를 시작하게 되면 현재 실내공간의 전체 도면을 생성하게 되는데요. 벽은 어디 어디에 있는지 360도 LSD 센서가 꼼꼼하게 집안 구석구석 청소구역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매핑 성능을 만나보면, (넓은 공간이 아니다 보니 이렇게 만들어지는 건가?)
불 필요한 청소 구역, 금지구역을 앱을 통해 설정이 가능 뿐만 아닌, 청소 면적이며 시간, 예상 면적, 청소 흡입력 설정.. 치후 360 S7의 모든 기능들을 앱으로 통해 가볍게 설정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안정적으로 누가 봐도 쉬운 UI까지 말이죠.
실내 금지구역을 제외한 곳 매핑된 결과가 되겠습니다.
치후 360 S7에 재미난 부분은 격자무늬형태로 청소를 보였다는 것에서 같은 면적, 흡입+물걸레 청소를 실시한 결과 다소 시간은 소요되는 부분은 있어도 꼼꼼하게 빈틈을 최소화한 청소가 깨끗한 실내공간에 믿음을 주는 청소를 보여주었네요.
그럼 치후 360 S7의 청소 능력도 봐야겠죠?
낙서와 과자 부스러기 흡입 청소와 물 걸레 청소를 한번에 실행..
어떤가요?
이어서,
대한민국 로봇 전문 기업에 로봇 청소기인,
에브리봇 3i를 만나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은 눈여겨보고 있다는 것에서.. 관계자님 듣고, 보고 있나요~♬
먼저 박스 전체 크기가 되겠는데요. 앞서 만난 치후 360 S7에 비해 작은 크기를 보여주네요.
구성품을 만나보면, 작은 박스와 다르게 알차다는 걸 느낄 수가 있었는데,
충전 스테이션을 시작으로 충전 어댑터, 먼지 필터 x 2, 브러시 x 2, 물걸레 x 2, 사용 설명서, 메인 본체 구성을 가지고 있네요. 즉, 소모품이 여분으로 한 개씩 더 구성을 하고 있는 에브리봇 3i가 되겠습니다.
전체 스펙을 나열해보면,
에브리봇 3i에 유독 눈이 가는 부분은 H14 등급 HEPA 필터가 되겠는데요. H14 등급이 어느 정도인데 그래? 국내에서 내놓으라는 공기청정기들도 H13 등급이 대부분인데 로봇 청소기 따위가 H14 등급이면.. 말 다 했다 하겠죠? 그만큼 배출되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를 99.99% 걸러낼 것 같은 기분 좋은 숫자다 하겠습니다.
나라별 언어는 없지만, 그만큼 가벼움을 보이는 사용 설명서가 되겠으며
220V 전원 어댑터와 추가 여분의 HEPA 필터와 브러시, 물걸레가 있어 동급 대비 가격적인 면을 놓고 본다면 아무래도 소모품의 추가 구성이 1년 여동안은 여유 있는 운용을 보여준다 하겠습니다.
물걸레 청소까지 되는 에브리봇 3i, 벨크로 타입으로 붙였다 뗐다 사용성을 보여주며, 상단과 하단이 서로 다른 극세사 원단을 사용하여 한 번에 보다 더 깨끗한 물걸레 청소를 보여줄 것 같네요.
치후 360 S7에 비하면 1/2 크기를 보여주는 충전 스테이션이 되겠는데, 설치 시 적은 공간을 차지하는 반면, 충전 복귀 모드를 실행시킬 때에는 다소 반복적인 위치 교정을 보여줄 것 같은 느낌을 보여도 반대로 본체에 커넥터 면적이 넓어 그런 걱정은 넣어둬 넣어둬~~
첨단 매핑 기술로 무장한 에브리봇 3i.
360도 고속 스캐닝이 가능한 LDS 레이저 센서 탑재로 빈틈 없이 최적의 경로로 구석구석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겠습니다.
전면, 좌/우 측면, 후면까지 필요한 센서며 바람 배출, 그리고 충전 커넥터 부분까지 갖춘, 특히 치후 360 S7보다 본체 커넥터 면적이 좀 더 넓어 반듯한 방향이 아님에도 충전이 이루어지는 즐거운 사용을 보여주겠습니다.
또한, 상단이 되겠는데요.
깔끔하면서 하이 글로시 느낌도 나며 고급스러움 모습까지 보여준다 하겠습니다.
또한, 집 모양의 충전 복귀 버튼과 전원 온/오프 버튼이 자리를 하고 있네요.
상단 커버를 올려보면 이렇게 먼지통이 자리를 하고 있는데요.
에브리봇 3i는 물통과 먼지통이 하나로 일체 형태를 보이네요.
물 청소가 가능한 먼지통 그리고 H14 등급 HEPA 필터에 초미세먼지도 곰팡이, 집먼지진드기도 99.99% 차단이라는 든든한 사용을 보여준다 하겠습니다.
하단으로 더 길어진 사이드 원 브러시로 안쪽으로 쓸어 넣으면, 가운데 파워 메인 브러시가 회전, 큰 이물질도 말끔하게 쓸어 흡입을 해준다 하겠네요. 또한 전자식 물걸레 시스템을 갖춰 안정적인 물공급으로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게 해준다 하겠습니다.
에브리봇 3i도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한번에 가능하겠는데요.
그래서 동일한 조건(?)에 최대한 맞춰 같은 테스트를 해보았네요. 과연 잘 닦아낼까??
결과는.... 어머!~
지정영역 설정, 진입 금지영역 설정이 가능해 필요한 부분만 청소가 가능함을 보여주네요. 하지만 앱이 불안한지 기능 설정을 하여도 반응이 없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네요.
에브리봇 3i도 3200mA 배터리 용량에 한번 충전으로 집안 구석 구석 청소가 가능함을 가졌습니다. 또한 청소 중 배터리 부족이 발생하는 시점에 알아서 충전독으로 찾아와 충전 후 청소가 중단되었던 지점으로 다시 돌아가서 청소를 이어 마쳐주네요.
청소를 시작하게 되면 LSD 레이저 센서로 현재 공간을 전체 스캔하게 되겠는데요. 가장 먼저 벽 쪽으로 달려가 벽을 기준으로 공간, 도면을 작성하게 되겠습니다. 무조건 첫 번째 사용은 전체 스캔이 가능하게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만들어진 매핑을 통해 이제부터 청소 지정, 금지구역..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시작과 동시 청소한 면적 계산 및 배터리 잔량, 청소한 시간까지 표시 안내를 해주며 배터리 부족이 발생하면 자동 충전 복귀 기능으로 충전 스테이션이 있는 곳으로 달려와 충전 연결까지 해주네요.
실내 전체, 금지구역을 제외한 매핑 결과가 되겠습니다.
엣지 청소를 1차 마무리하고 그 안쪽으로 지그재그 왔다갔다 가로방향으로 흡입+물걸레 청소를 실시해줬네요. 11분만에 빠른 청소, 매일 매일 청소를 실시한다면 짧은시간내 빠른 청소도 나쁘지 않겠다 생각이 든다 하겠습니다.
그럼 에브리봇 3i의 청소 능력도 봐야겠죠?
낙서와 과자 부스러기 흡입 청소와 물 걸레 청소를 한 번에 실행..
물걸레 청소만 했을때와 또 다른 결과를 보여주네요.
성능이며 기능.. 가격 면까지 비슷한 두 로봇 청소기인데, 이 부분에 좋은 점이 있다면 반대로 저 부분은 아쉬움을 보이기도 하고,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해 편리할 것 같았지만 다음 편에서 만나볼 뒷정리가 은근 귀찮게 만들어주기도 하겠습니다.
그래도 기존 청소기를 밀고 닦고 하는 것보단 확실하게 편리함 면에서는 다 좋다 말하고 싶은, 청소할 시간에 다른 걸 더 할 수 있어 더 좋단 말이야~
그런 로봇 청소기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