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해태제과 홈런 다나와 리포터

IP
2020.03.06. 15:04:24
조회 수
2853
5
댓글 수
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오늘도 아이 간식으로 선택한 제품은 해태제과 홈런볼 초코 입니다.


물론 그냥 먹어도 맛있고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제품이기도 하지만 오늘은 특별히 홈런볼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보겠습니다.



해태제과 홈런볼 초코 제품은 초콜릿 가공품으로 분류가 되어 있고 코코아분말이 4%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공 초콜릿을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코코아분말이 적고 당류가 많은 제품이지만 대부분의 초콜릿 가공품들이 비슷한 수준의 함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초콜릿 가공품이라 열량은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게다가 과자도 유탕처리된 제품이라 지방 함량도 높습니다. 46g 기준으로 총 열량은 270kcal로 일반 라면 1/2개 수준의 열량이라 하루에 하나 이상은 아이에게 주기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당함량도 15g이며 지방 함량은 18g 입니다. 그중에서 포화지방 함량도 7g 수준이라 비만인 경우에는 조심해야 할거 같습니다.




해태제과 홈런볼 초코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유탕 제품이라 호주산 채종유와 팜유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공초콜릿에 사용된 코코아분말과 혼합분유등은 네덜란드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란액처러 일부 국산 재료를 사용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재료는 외국산이며 초콜릿가공품이라 유화제가 필수로 들어가 있습니다. 어차피 원재료에 사용된 다양한 식품첨가물에 대해서는 완전히 배체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 많이 먹지 않도록만 조심해야할거 같습니다.




예전에는별로 신경쓰지 않고 간식거리로 자주 먹던 제품이었는데 막상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먹기 시작하면서 조리전 모습을 살펴보는 버릇이 생겼네요. 특별히 외부에 노출이된것도 아닌데 과자 부분이 보이는것만으로도 다소 푸석푸석해보입니다. 실제로 식감도 약간 습기를 머금은듯한 느낌이고 초콜릿은 굳어 있어서 입안에서 녹기 시작해야 단맛이 느껴집니다.



해태제과 홈런볼 초코 제품은 크기가 작고 겉의 과자가 밀도가 낮은 편이라 온도는 낮게 시간은 짧게 설정하겠습니다. 인터넷상의 자료를 살펴보면 140도에 3~5분정도가 대세인거 같아서 저는 예열과정 없이 140도 4분 조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하기 전 후 모습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고 난 다음이 좀 더 먹음직스러운 모습입니다. 노릇노릇하게 살짝 구워진 비쥬얼이 인상적입니다.




해태제과 홈런볼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전/후 비교해 가면서 먹어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대체로 겉부분은 습기가 증발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더해지고 속안의 내용물은 살짝 녹은 상태가 되니다. 해태제과 홈런볼도 겉의 과자는 바삭한 식감이 강해졌고 안쪽의 초콜릿은 살짝 녹아서 계란반숙 노른자와 비슷한 식감입니다.


바삭한 과자를 씹으면 안쪽의 살짝 녹은 초콜릿이 입안에 퍼지면서 실제 입안에 느껴지는 단 맛의 정도 몇배는 더 강렬하게 느껴집니다. 조리하기 전의 해태제과 홈런볼을 번갈아 먹어보면 차이가 너무 명확하게 느껴질 정도로 식감과 단맛의 차이가 분명해집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관련 상품

1/1

서울호랑이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필립스 에브니아 27M2N5500 QHD 27인치 모니터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SAPPHIRE 라데온 RX 9060 XT PULSE OC D6 16GB 구매후기 (1)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애니웨어 IPS USB-C 초경량 포터블 사용기 (1)
사용기 5090 어로스 마스터 아이스 스텔스 (3)
간단 사용기 레노버 LEGION 27Q-11 QHD 300 IPS 무결점 모니터 사용기 (2)
사용기 MSI MAG275QF 180hz qhd모니터 후기 (3)
간단 사용기 래안텍 PANTHEON QA2760K QHD Fast iPS 게이밍 27인치 모니터 구입후기 (3)
사용기 ★ MSI G274F IPS 게이밍 180 아이케어 HDR 무결점 모니터 ★ 내돈내산 사용기! (7)
사용기 아스트랄 5090 사용기 -ROG ASTRAL 인텍컴퍼니 (3)
간단 사용기 바디씨 에그젤 베개 후기 (3)
사용기 경동나비엔 카본매트 eme521 퀸사이즈 사용기 (5)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AOC U32G4 듀얼 해상도 모니터 사용 후기 (6)
사용기 가성비로 구매한 18인치 겜트북, ASUS TUF A18 5070 FA808UP-S8017 사용기 (3)
사용기 감성PC에 빠질 수 없는 쿨러 영롱하다,, 그이름 "MAX 600 ARGB 화이트" (4)
사용기 Intel AI PC의 잠재적 기능을 경험한다! 인텔 익스피리언스 팝업스토어 (1)
사용기 게이밍 데스크셋업을 위한 DAVEN AQUA 다이버 X ID-COOLING FX360 LCD 데이븐 사용기 (6)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MSI 노트북 전 라인업 한자리에? 성수 팝업스토어 전시 제품 총정리 (4)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공간은 아름답고 일상엔 실용을, 루메나 THE KITCHEN PB1 휴대용 무선 블렌더 (4) 다나와 리포터
간단 사용기 MSI MAG 코어프로저 AA13 ARGB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AORUS B850I Pro사용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