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쓰던 모니터가 10년도 넘은 모니터라 모니터를 새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그래픽을 다루지 않기 때문에 주사율이 높지 않아도 괜찮았습니다.
wfhd 나 wqhd 제품을 구매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4k 를 느껴보고 싶은 나머지 uhd 중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평가되는 u32h850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부레랑 같은 플라스틱은 어디다가 쓰는 물건인고 했더니 뒷커버 선정리를 위한? 커버이더군요. 왜 장착해서 나오지 않고 따로 나오는걸까요..? 파손 방지일까요..?
케이블은 hdmi, dp, usb연장케이블, 전원케이블이 들어가 있네요.
전원케이블하고 dp는 사용중이라서 사진에 없어요~
전에 구입해서 저렴하게 잘 사용중이던 f80 모니터암에 걸어봤는데요. 문제 없이 잘 지탱되네요. u32h850 스텐드 제외 무게가 7kg 조금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4k 영상을 보려고 했는데 사파리에서는 불가능 하네요. (구글 라이센스 회피 전략 때문이라네요)
크롬으로 4k 영상이 가능하네요. 처음 보는 4k 참으로 시원시원 합니다.
근데, 이상하게 u32h850 모델이 스피커가 없는데 오디오 출력으로 u32h85x 가 잡히네요.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catalina 에 맞게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 같아요.
앞으로 10년 동안 고생해줄 모니터 입니다. 죽여달라고 소리지르는 그날까지 사용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