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구매후기
동영상작업용 노트북을 구매했습니다. 유튜브를 보니 호불호가 갈리고 여러가지 리뷰가 많더군요. 게임이나 간편한 휴대가 필요한 목적으로는 적합해 보이지 않은 제품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노트북을 외부에서 작업용도로 가장적합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구매했습니다.무게는 실제로 들어보니 묵직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는 것처럼 듀얼스크린이 작업할때 아주 중요한 요소로 생각했습니다. 화면한두개 더 띄워놓고 작업을 하면 폴더에서 사진드래그 및 첨부할때 얼마나 작업효율을 무시할 수 없겠더군요.
키감은 좋았습니다. 유튜브 리뷰보면 듀얼스크린 옆에 환풍구가 있어서 뜨거운 바람이 나와 손뜨를한다는 리뷰도 간간히 있는데요. 기존 노트북 같은 경우 마우스 위치가 키보드랑 일직선상에 위치해서 듀얼스크린 화면 옆에 위치해 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키보드가 아래에 위치해 있어서 키보드 옆에 위치해서 사용하면 문제없는 부분 같았습니다.
단점을 크게 꼽으라면 무게일텐데 성능데비 튼튼한 노트북무게는 어쩔 수 없다지만 배터리 무게는 무슨 흉기도 아니고 ㅎㅎ크기도 장난아님.. 맥북에어 쓰다가 이거 사용하려니 벌써부터 어깨가 결려올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그리고 배터리 옆에는 유광처리했는데 지문이 잘묻고 때가 잘탈것 같습니다. 요거는 무광처리 하는게 더 좋았을듯 했습니다. 배터리 크기가 무게가 크다면 그에 맞는 디자인을 다시 하는것을 생각해 볼것 같습니다.
저같으면 배터리도 책상에 올려도 디자인적으로 예쁘고 어울리겠금..기능을 한두가지 줘서 만들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펜을 꽃을 수 있는 거치대겸 충전기라던가, 조명기능을 넣은다던가...아쉬워요~..
호불호가 갈리는 노트북 키패드 및 키보드인데요. 저는 이게 맘에 들었어요. 데스크탑 키보드 느낌도 나고 타건할때도 손목이 그냥 책상에 얻혀서 쓰는게 더 편하지 노트북 터치패드 위해 올려서 쓰는것 불편했거든요?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니 어쩔 수 없지만 저는 이게 맘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