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다기능 진동클렌저 대결! 리버스 갈바닉 진동클렌저 vs 오아 쁘띠케어 갈바닉 클렌저_2부 (피부 테스트) 다나와 리포터

IP
2020.07.13. 13:49:46
조회 수
10320
6
댓글 수
7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진동클렌저 큐레이션 글 19
테마글 안내
[다기능] 리버스 갈바닉 진동클렌저 vs 오아 쁘띠케어 갈바닉 클렌저_2부 (피부 테스트)
  1. 1
  2. 2
  3. 3
  4. 4
  5. 5

여름만큼 피부에게 괴로운 계절이 또 있을까요? 땀과 개기름에 뒤덮여 미끌거리는 얼굴, 여기에 장마철의 습기와 자외선 차단제의 끈적임, 요즘에는 마스크 착용으로 코 아래로 뾰루지를 달고 사는 사람들이 너무 많죠.


그래서 클렌징이라도 꼼꼼하게 해보고자 진동클렌저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제가 이번에 사용하게 된 진동클렌저는 리버스 갈바닉 진동클렌저와 오아 쁘띠케어 진동클렌저로 두 제품 모두 진동클렌저은 물론 화장품 흡수를 도와주는 갈바닉과 모공 케어에 좋은 온열 기능을 지원하는 다기능 제품이에요. 


지난 1부에서는 각 진동클렌저의 성능을 가볍게 점검해보는 모의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오늘 2부에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할 진동클렌저의 진짜 효과! 얼굴에 직접 사용해 효과를 비교해보았습니다.




1> 클렌징실험


지난 모의 테스트에서는 오렌지에 썬크림을 바르고 클렌징 실험을 진행했죠. 그 결과 오아 쁘띠케어와 리버스 갈바닉 모두 비슷한 세정력을 보여줬습니다. 당연히 손으로 닦을 때보다 효과가 훨씬 좋았고요. 과연 사람 피부에도 유사한 결과를 보여줄까요?


얼굴의 코와 볼 부분(모공이 많은 부분)에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썬크림/파운데이션)들을 바르고 10분 경과 후, 30초간 카운팅을 두고 클렌징 테스트를 했어요. 테스트는 오렌지 실험 때와 마찬가지로 손, 리버스, 오아 쁘띠케어 제품을 사용했어요. 이 실험을 통해 각각 얼만큼 깨끗하게 씻겨졌는지, 잔여 성분은 어느 정도인지를 알아볼게요.

 

-썬크림



-파운데이션


(진동클렌저에 한해) 썬크림과 파운데이션 모두 동일한 시간 내 깨끗하게 제거됐어요. 손으로 씻었을 때보다 두 제품 모두 세정력이 우수하고 잔여물도 안 남았어요. 반면 손으로 씻었을 때는 잔여물이 코옆 모공 쪽에 남아 있었고, 각질제거도 안 되었어요.


리버스는 별도의 화장솜에 클렌징워터(오일)를 적셔서 고정링에 고정시킨후 사용해야 해서 불편하긴 했지만, 자극없이 콧망울 옆의 잔여 성분까지 완벽하게 제거했어요. 각질도 어느정도 정리 되었고요.


오아는 직접 얼굴에 테스트를 하니 브러시가 구석구석 잘 지워주는 것 같아서 시원했지만, 브러시가 자극적이었는지 아니면 진동이 강해서 그런지 팔에 테스트 했을 때와는 달리 씻고 난 후 얼굴에 열감이 많이 느껴졌어요.




2> 1주 사용 비포 & 애프터

이제 진동클렌저 사용 효과를 공개할 차례예요. 공정한 결과를 얻기 위해 1주일간 양볼에 각각 다른 제품을 사용한 뒤 사용 전후를 비교했어요.


사용 전 제 피부는 홍조도 있었고, 각질도 많은 편이었어요. 사실 테스트 기간이 짧아서 '겨우 일주일 사용 후가 솔직히 얼마나 달라질까?'라는 의구심이 들었는데, 사진으로 확인해보니 눈에 띌 정도로 드라마틱한 효과는 느껴지기 않았지만 미세하게 달라지긴 했더라고요. 진동클렌져 사용 전보다 각질도 많이 없어지고, 피부도 조금 밝아진거 같았어요. 그리고 오아보단 리버스를 사용한 피부가 좀 더 맑아진 것 같았어요.




3> 리프팅 테스트(탄력성)


리버스 갈바닉 진동클렌저는 미세전류를 통해 피부 속 근육을 자극, 주름을 펴주는 리프팅 기능이 있어요. 오아 쁘띠케어는 리프팅 기능은 없지만 갈바닉과 진동의 시너지로 탄력적인 피부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진동클렌저가 얼만큼 탄력을 향상시키는지 궁금해 테스트해봤어요.

실험 방법은 학창시절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동전 자국을 활용해봤어요. 먼저 진동클렌저 사용 전, 얼굴에 동전을 꾹 눌러 자국을 낸 뒤, 자국이 몇 분만에 없어졌는지를 체크했고요, 진통클렌저 1주일 사용 후, 동일한 방법으로 얼굴에 자국을 낸 뒤, 자국이 몇 분만에 없어졌는지 확인했어요. 그 결과!!!

진동클렌저 사용 전과 일주일 후, 동전 자국이 몇 분만에 없어졌는지 체크한 결과예요. 미세한 차이이긴 하지만 두 제품 모두 진동클렌저 사용 전보다 피부 복원 속도가 빨라졌어요. 진동클렌저 사용 전에는 4분 13초 걸렸던 것이 리버스 제품을 사용한 쪽은 4분 8초가, 오아 쁘띠케어 제품을 사용한 쪽은 4분 10초가 걸렸네요. 미세전류 리프팅 기능이 있는 리버스쪽이 예상대로 복원 속도가 좀 더 빨랐어요. 


사용기간이 짧아서 체감상으론 두 제품 모두 탄력성이 크게 좋아졌다고 느끼긴 어려웠지만 실험 결과를 통해 장기간 사용 시 피부 탄력 개선에 확실히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요.



4> 갈바닉 화장품 흡수 실험


이번엔 클렌징 다음으로 중요한 갈바닉 성능 실험입니다. 오아 쁘띠케어 설명에 따르면 갈바닉은 같은 극끼리 밀어내는 성질이 있는 매우 약한 전류가 화장품을 이온화시켜서, 화장품의 유효성분은 진피층까지 깊숙하게 전달하고 노폐물은 배출시켜서 화장품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이에요.


우리 피부는 크게 각질층, 표피층, 진피층으로 분류되는데, 보통 손으로 화장품을 바르면 화장품 성분이 각질층에만 머무는 반면 갈바닉을 사용하면 진피층까지 고루 흡수되어서 화장품이 밀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리버스와 오아 쁘띠케어는 클렌징과 함께 갈바닉을 제품의 주요 성능으로 강조하고 있는데요, 그냥 넘어갈 수 없죠~ 손등에 썬크림을 각각의 제품으로 바르고 10분 뒤 손등 표면을 숟가락으로 긁어서 화장품 흡수율 여부를 알아보았어요.



비교 후를 극대화하기 위해 썬크림을 평소보다 듬뿍 발라서 실험했어요. 확실히 손으로 발라 흡수하느 것보다 갈바닉 제품으로 흡수를 시킬 때 잔여물이 덜 묻어 나왔어요.

리버스와 오아를 비교했을 땐 둘 다 비슷하게 흡수되어서 비교하기 힘들었지만 미세하게 리버스 제품을 사용한 쪽의 잔여물이 덜 나와서 리버스 승이라 외쳐봅니다.




※ 1,2부 총정리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부탁드려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늘어지는 모공 때문에 걱정이었는데 클렌징과 모공 관리면에선 온열/쿨링기능이 함께 있는 리버스에 좀 더 좋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다만 클렌징이나 갈바닉케어 이후에 본체를 깨끗하게 물로 세척할 수 없는 게 단점이에요.



오아도 클렌징이나 갈바닉케어에선 리버스와 동일했지만, 실리콘 브러시가 생각보다 자극적이서 리버스의 손을 들었줬어요. 그래도 깨끗하게 세척 가능한 제품을 찾으시면 생활방수기능이 있는 오아를 선택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이상으로 다기능 진동클렌저 비교리뷰를 마치겠습니다.부끄러움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테니스 화
사용기 고성능과의 만남, 인텔 코어 울트라 9 285K & ASUS ROG MAXIMUS Z890 HERO 필드 테스트 1차
사용기 프리플로우 조립PC 7500F / 게인워드 RTX 5070 Python III
사용기 인텔 코어 울트라7 265K + 아수스 프라임 Z890-P-CSM 메인보드 리뷰
간단 사용기 ASUS TUF 5070 Ti (1)
사용기 MSI MAG A1000GL 80PLUS 사용기 (1)
사용기 B850M 박격포 사용기 (1)
사용기 인텔® 코어™ Ultra 9 프로세서 285K + ROG MAXIMUS Z890 HERO 체험단 (1)
사용기 MSI MP251PS 후기 (1)
사용기 MSI B850M 박격포 (10년만에 바꾼 컴퓨터) (1)
사용기 OVER THE SPEC - 인텔® 코어™ Ultra 5 프로세서 245K + ASUS Z890 AYW GAMING WIFI W 사용기 [1주차 미션] (1)
사용기 인텔 코어 울트라7 265K + ASUS PRIME Z890 체험단 리뷰 [1부-외형] (1)
간단 사용기 게인워드 rtx 5070 리뷰 (1)
사용기 인텔 코어™ Ultra 5 245K 후기- 미션 1주차 (1)
간단 사용기 헤라 지일 세안비누 (1)
사용기 GAINWARD 지포스 RTX 5060 Ti 고스트 D7 8GB 후기 (1)
사용기 게인워드 피닉스 D7 5080 그래픽 카드 후기입니다~! (1)
간단 사용기 Razer BlackWidow V4 X 마인크래프트 에디션 (4)
간단 사용기 맥스엘리트 STARS CYGNUS 1200W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 (2)
사용기 게인워드 rtx 5070ti 피닉스 후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