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프로스펙스 안티버스트 짐볼 PT5FG14X012 65cm 입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스트레칭을 하거나 체형을 바로 잡기 위한 요가 자세를 취할때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안티버스트 짐볼은 25cm 미니타입에서 55cm, 65cm, 75cm 네종류가 있습니다. 체형에 따라 키가 큰 성인 남자라면 75cm를 평균체형의 남자나 여성이라면 65/55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와이프와 함께 사용할 목적으로 65cm를 구입했습니다.
프로스펙스 안티버스트 짐볼 PT5FG14X012 65cm 제품의 재질은 PVC이며 가장 중요한 특징은 Anti-Burst 입니다. 짐볼에서 안티버스트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안전성 때문입니다.
짐볼위에서 자세를 잡고 스트레칭을 하거나 요가 자세를 취할때 짐볼이 터져서 갑자기 부피가 줄어들 경우 크게 다칠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티버스트 타입의 짐볼은 구멍이 나더라도 서서히 바람이 빠지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혹시라도 짐볼 제품을 구입하실때 저렴한 가격만 믿고 안티버스트를 지원하지 않는 제품은 꼭 피하시기 바랍니다.
프로스펙스 안티버스트 짐볼 PT5FG14X012 65cm 구성품은 짐볼 본품, 간단한 설명서와 수동펌프 그리고 바람막이 핀2개와 핀제거용 핀셋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짐볼에 공기 주입을 할 때 사용하는 수동펌프 입니다.
뾰족한 부분을 짐볼의 공기주입구에 밀어 넣고 열심히 팔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개이적으로 짐볼 운동보다 공기주입이 훨씬 더 많은 운동이 됩니다.
정말 엄청 힘듭니다. 반복운동이란..
짐볼 아래쪽 공기주입구 모습입니다.
아쉬운점은 공기주입구가 들어가 공기가 새지 않도록 해주는 기능이 없습니다.
펌프를 제거하면 바로 공기가 새버리기 때무에 재빨리 막아줘야 합니다.
공기주입양은 짐볼을 눌러보며 조절해가면서 넣으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빵빵해진 상태에서 멈추시면 됩니다.
참고로 손으로 누르는것과 몸이 올라가는것은 차이가 큽니다.
꼭 올라타서 어느정도 눌리는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지금이 65cm라서 공기를 주입한다음에는 제법 부피가 큰편입니다.
매번 공기를 빼고 사용할때마다 넣기에는 부담이 되기때문에 이 부분이 좀 아쉽습니다
프로스펙스 안티버스트 짐볼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단 보기에는 야들야들한 느낌이라 과연 사람의 체중을 견딜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들지만 실제로 90kg정도의 체중도 충분히 견뎌낼 정도로 내구성은 좋습니다.
탄성도 좋은편이라 스트레칭이나 다양한 운동에 같이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짐볼자체의 기능만으로 보면 내구성과 활용도 모두 좋은편입니다.
단점을 지적하자면
첫째 공기주입시 수동펌프를 사용할 경우 엄청 힘듭니다.
생각보다 부피가 커서 공기주입량이 많은편입니다.
둘째 공기주입구가 자동으로 들어가 공기를 막아주는게 아니라서 펌프를 빼면 바로 공기가 새기 때문에 막아주는 핀을 준비해둔 다음 바로 껴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공기를 주입하고 난 다음 부피가 제법 큰편입니다.
부피가 커서 보관하기에 부담이 있습니다.
물론 사용빈도가 많을 경우에는 그냥 공기를 넣은채로 사용하면 되지만
빈도가 낮을 경우 공기를 넣었다 뺐다하기가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