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에 들어가고 모델링, 렌더링, 영상 작업 등등 컴퓨터를 활용한 작업이 필요해지면서 거의 5년만에 새롭게 컴퓨터를 맞추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를 보고 직접 조립하겠다고 마음먹어서 부품들을 하나하나 구매하였는데 조립하는데 3~4시간은 걸린 것 같네요 ㅠㅠ 그래도 너무나 뿌듯했습니다. 각설하고 MSI MPG B550 GAMING EDGE WIFI 리뷰 들어가겠습니다.
B550 MPG GAMING EDGE WIFI
처음에는 견적을 내면서 B450 보드를 구입할까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더 무거운 작업을 하게 되어 라이젠 3900~3950X로 CPU를 교체하게 되었을 때 B550 보드가 더 안정적으로 온도를 잡아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B550 보드로 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매를 고민하던 때에 마침 위메프에서 특가가 뜬 것도 한 몫 했습니다. ㅎㅎ
제품이 오고 조립에 급급해서 개봉 후 전체 모습은 찍지 못했습니다 ㅠㅠ
지금은 조립이 다 끝난 상태라 농협쿨러에 가렸지만 저 튼튼해보이는 방열판들 보이시나요?
저는 컴퓨터 부품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 주로 유튜브에서 자료를 얻게되는데 이 제품이 가격 대비 훌륭한 전원부와 든든한 방열판, WIFI 지원 등 B550 모델 중에서 구매 할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는 영상을 접하고 게이밍 엣지 WIFI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WIFI 안테나
바이오스 업데이트 및 램오버,PBO 설정을 위해 바이오스에 접속하였습니다.
램은 삼성 21300 16g 2개를 꽂았고 3466으로 램오버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CPU 오버클럭은 PBO로도 충분 할 것 같아서 구지 수동 오버클럭은 하지 않았습니다.
바이오스도 7월 초에 새롭게 나온 바이오스가 있길래 겸사겸사 업데이트를 진행해줬습니다. (사진은 업데이트 전 사진입니다.)
CPU 온도도 정상온도로 체크되고 모든 제품에 오류나 불량 없이 조립을 끝마쳤네요. ^^
조립을 완료한 모습. 5년 만에 조립이라 헤메었지만 너무나 뿌듯했습니다.
훌륭한 전원부, 메리트 있는 가격 (특가 기준), WIFI의 편의성, 라이젠 4세대 존버 등등 B550 게이밍 엣지 모델은 현재 구매할 가치가 있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