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젠 르누아르 4650G 본체 입니다.
사진을 찍다보니, 옆면 유리 심하게 반사되어 옆면을 개방하고 찍었습니다.
제가 화려한 RGB에 취했습니다.
이것저것 만져보며 테스트 하던중 제품명이 4400G라고 되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최신 바이오스를 받아설치하니 제대로 4650G라고 나왔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가며 클럭 변화를 살펴보니 약3.7~순간최대 4.29
평균 4.1~4.14G로 동작했습니다.
CPU-Z벤치를 돌려보니 이전 세대와 큰차이는 없어 보였습니다.
이제 내장그래픽 성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AMD 권장인 3200Mhz로 xmp적용을 하였고 해상도는 FHD 입니다.
그래픽스코어 점수 파스 3200, 타스 1200점이 나왔습니다.
이 점수때의 성능이 어느정도인지 게임으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오버워치 입니다. 그래픽품질 높음 해상도는 FHD입니다.
약60~80프레임을 유지 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입니다.
옵션은 매우낮음, FHD 해상도입니다.
훈련장에서 평균프레임 약 50을 보였습니다.
르누아르가 이전 세대보다 램 오버가 잘된다고 하여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XMP적용 상태에서 메모리 4200Mhz적용 램 타이밍만 넉넉하게 풀었습니다.
한번에 부팅이 될까 했는데, 부팅이 되었네요 놀랐습니다.
타이밍을 너무 풀었더니 읽고, 쓰고, 복사하는 속도만 좀 빨라진것 같습니다.
램 4200Mhz 오버 후 파스 타스 테스트입니다.
약100~200점 정도 상승했네요, 오버전과 큰차이는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픽품질 높음, FHD 해상도에서 70프레임을 보이며, 오버전 보다 상승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프레임변화가 거의 없었고, 프레임드랍이 좀더 낮아졌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4650G의 내장그래픽 성능은 생각하던것 보다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나 가벼운 게임용으로도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