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잘나가는 아줌마입니다.
요즘 내가 '40대 나이구나'라고 생각이 들 때는? 터널증후군으로 손목이 아플 때와 앉은 자세가 좋지 않아 허리가 아플 때입니다. 목도 자꾸 길게 빼고 컴퓨터 앞에 앉아 있다 보니 거북목 상태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거북목이란? 장시간 동안 눈높이보다 낮은 모니터를 보는 사람들의 목이 거북이처럼 앞으로 구부러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저 또한 잦은 컴퓨터 작업으로 모니터에 빨려들어 갈 듯이 고개를 거북이처럼 빼놓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무중력 목 견인기 일자목이 나왔네요! 100일간 사용하게 될 제품 리뷰! 0주차 리뷰 이제 시~~~~작 하겠습니다.
제품의 구성
견인벨트/목 견인대/견인도르래/설명서/발열넥가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설명서
해외 직구 상품이다 보니 한자로 된 설명서입니다.^^;;
제가 그래서 좀더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 구매 사이트의 설명들을 어플을 이용해 한자 해석을 해보았는데요~
사이즈가 크지 않아 휴대하기 좋습니다.
제품의 구성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제품의 설치방법
1.(견인도르레 설치 방법)
2.(목 견인대 설치 방법)
3.(견인벨트 설치 방법)
4.(끈 길이조절 방법)
양쪽 끈을 사용해 길이를 길고 짧게 조절을 할 수 있는데요, 한쪽이 끊어져 버려서 다시 매듭지어서 사용했답니다. 끊어진 끈을 잡아당길 때마다 끊어져서 그쪽은 만지지 않고 사용해 보려고요.
목 견인대의 착용방법
목 견인대 착용 시 주의사항입니다.
1.깊게 파인 쪽이 턱 쪽으로 오도록 착용합니다.
2. 벨크로 부분에 머리가 붙을 수 있으니 벨크로를 피해서 착용해 주세요.
3.귀는 옆의 구멍 쪽으로 잘 정리해서 빼주세요 ~
목 견인대의 전체착용 사진
처음에 제품을 받아 보았을 때는 '이건 어떻게 사용하는 거지?'라는 의문이...
설명서도 한자로 되어 있어서 난감했지만 어플을 이용한 한자 해석으로 조금 손쉽게 작업했습니다.
샤워부스 안 봉에 연결해서 의자에 앚아서 사용할 수 있는 높이를 설정했습니다.
생각보다 "어~어 나쁘지 않네 " 목이 늘어지고 힘을 뺀 자세에서 앉아 있다보니 뭔가 목이 마사지하듯이 시원해지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목 견인기 일자목 견인 도르래 사용법
양쪽의 끈으로 길이 조절을 해주는데요, 한쪽이 사용하다가 끊어져 버렸습니다. 아래쪽 끈은 길어지는 도르래 끈입니다. 위쪽의 끈은 끈의 길이를 줄여주는 도르래의 것입니다.
비매품 발열 넥가드 상품설명
통증/맥박/오한을 예방하는 뜨거운 찜질 밴드입니다. 착용 시 뜨겁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단지 날씨가 추워서인지는 모르겠지만 훈훈한 느낌은 있었네요.
발열 넥가드
목 부분을 감싸듯이 밴드를 착용해주세요~
목 견인대의 0주차 체크리스트
20분 사용하였으며 몸의 변화는 특별히 느끼지 못했습니다.
사용난이도는 처음이라 좀 낮게 주었습니다. 거북목 변화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일 평가는 1점 낮은 점수부터 들어가려고요~ 아무래도 100일짜리 후기니 말입니다.
사용 전과 사용 후의 사진 촬영
운동 전과 운동 후의 변화를 알기 위해 사진을 찍었습니다. 저는 보시다시피 목이 짧고 등 쪽에 승모근이올라온 거북목 스타일입니다. 한 번의 시작으로 몸의 달라짐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사용할 때 공중에서 잡아주고 제 몸의 하중이 조금 실린 채로 얼굴을 매달고 있으니 시원했습니다. 뭉친 근육들이 풀리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꾸준히 해서 거북목 탈퇴하고 목이 좀 더 길어졌으면 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다음 1주차 때는 사진상 변화가 있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지금까지 멋진 긴목과 쭉뻗은 목을 가지고 싶은 거북이였습니다.
※이 사용 후기는 다나와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