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생각보다 괜찮은 가성비 모니터, 디스플레이 및 스피커 품질 나쁘지 않음. 마감처리도 준수한 편.
모니터 구입 계기는 단순했습니다. 사용하고 있던 LG모니터를 샷건과 함께 하늘나라로 보내버렸기 때문 이었죠. 처음에는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것만 찾았습니다. 그리고, 어느 모 회사의 9만원대 24인치 모니터를 구매하였습니다. 그러나 9만원대에 너무 많은 기대를 한 것 일까요. 무엇보다도 우측에 멍같은게 있어 너무 거슬리더군요. 결국 반품하고 조금 더 총알을 보태어 나은 품질의 모니터를 구하고자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검색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색상 및 색감이 좋고, 마감이 훌륭한 곳, 배사홀이 있을 것, 가격대는 10~15만원 사이, 그리고 BOE사의 패널을 사용하지 않는 곳(산업스파이 논란이 있어 개인적으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몇시간 검색 끝에 최종적으로 EW2480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해외리뷰에서 ew2480의 비교적 덜한 빛샘현상 (글쓴이가 달라 정확하지는 않지는 않습니다.)
- 스피커 - 제품 설명에 스피커 기능을 강조하고 있었기에 품질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고 유용할 것 같았습니다.
- 자동 밝기조절(써보고 싶었습니다)과 HDRi
- LG 디스플레이 사용(어느정도 LG 디스플레이는 품질의 상향평준화가 되어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화면은 얼마 전 구매한 9만원대 모니터에 비해 '월등히'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IPS특유의 빛샘현상도 심하지 않았습니다. 경미한 수준으로 언뜻 보면 잘 모르겠습니다. 9만원대 모니터는 한눈에 '아 빛샘이다'라고 생각했었는데 말이죠. 이 경이로운 IPS의 발전을 아무리 사진에 담으려 해도 제 기술력으로는 도저히 담을 수가 없더라구요. 눈으로 보면 안보이는데 카메라로 보면 빛샘이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어딘가 빛이 반사된 것 같습니다.) 아. 물론 9만원대 모니터는 눈으로도 보였습니다.
특이한 부분은 카메라로 Benq 글자 아래 튀어나온 부분을 찍었을 때 입니다. 아마 저 센서가 주변을 감지하여 모니터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것 같습니다. 눈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카메라로는 저렇게 보랏색맛 빛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든 것은 바로 이 HDRi기능입니다. 그렇게 차이가 있을 줄은 몰랐는데, 엄청났습니다.
왜 HDRi버튼이 따로 있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HDRi버튼은 저 황금색이 아니라 황금색 옆 작은 검정버튼입니다)
기능을 활성화화면 우측 하단에 안내창이 나오면서 화면에 적용됩니다.
*사진 촬영 실력이 부족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원래 더 잘보이는 사진이 있었는데 하필 동영상 틀어놓고 찍은 거라 오해의 소지가 있어 올리지 않았습니다.
좌측은 HDRi적용 전, 우측은 적용 후 입니다.
확실히 색감이 화려해진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한글! 한국어가 지원됩니다! 물론 초기설정은 영어지만 뭐 어떻습니까!
스피커! 좋아요! 솔직히 안쓸거 같았는데 스피커를 치워버릴 정도로 괜찮습니다! 9만원짜리에도 스피커는 있었는데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생각보다 좋습니다.
장점 : 괜찮은 스피커와 괜찮은 마감품질, 화면도 나쁘지 않음 오히려 기대 이상임, 본연에 충실함. 생각보다 기능이 많음.
단점 : 하단 배젤이 은근 두꺼운데다 센서가 중앙 아래로 튀어나와있는 부분이 거슬림. 디자인은 조금 아쉬워요. 하지만 튼튼해 보이기도 해서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총평 : 추천드리고 싶은 가성비 모니터라 생각합니다. 스피커도 gw2480에 비해 낭낭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괜찮아서 놀랐습니다. 타 모델과 직접적인 비교는 못해봐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분명 직접 보시면 괜찮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D
PS. 이 글은 Benq로부터 지원을 받고싶긴 한데 능력은 없어 내돈주고 직접 사서 모니터암에 끼운뒤 다음달 카드값은 생각도 안한 채 싱글벙글 웃으며 생각없이 한심하게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