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재택근무용 노트북 고민된다면? 삼성전자 NT550XCR-AD2A 추천 (SSD 256GB) 다나와 리포터

IP
2020.12.05. 23:39:14
조회 수
2075
3
댓글 수
5


요즘 코로나 19의 확산세로 다시금 직장인들은 재택근무,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 등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뭐든지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컴퓨터가 없는 집이 많습니다. 하지만 재택근무나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기 위해서 집집마다 PC가 필요해졌는데요. 컴퓨터가 있었다 하더라도 자녀의 온라인 수업과 동시에 부모님도 재택근무를 해야 한다면 한 대로는 부족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뜻하지 않게 컴퓨터가 수요가 많아졌습니다.



이참에 데스크톱 PC의 구매를 고려해 볼 수 있는데요. 그 밖에 모니터도 사야하고 키보드도 사야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웹캠도 필요하겠죠? 따져보면 사야할 게 한 두 개가 아닙니다. 나중에 코로나가 잠잠해 지더라도 부피만 차지하고 골동품이 되어버릴 수 있어 걱정이 앞섭니다. 그래서 이럴 때는 보관도 쉽고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고 웹캠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기본 장착되어 있어서 화상회의, 온라인 연설도 가능한 노트북이 현실적으로 가장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A/S까지 고려하면 일반적으로 국내 대기업 제품을 선호할 건데요. 삼성전자에서 50만 대라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최신 인텔® 프로세서가 장착된 가성비 노트북을 출시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 NT550XCR-AD2A>라는 제품입니다. 제품 사양의 특징 중 눈에 띄는 점을 살펴보면, 먼저 15.6인치의 노트북으로써 제법 큰 화면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문서작성을 편안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큰 화면을 제공하지만 무게는 불과 1.81kg 밖에 나가지 않고 두께도 18.9mm로 얇습니다. 따라서 재택근무뿐만 아니라 항상 가방에 소지하고 다니면서 언제든지 사용하기 좋은 휴대성까지 덤으로 갖췄습니다.



그 밖에 10세대 인텔® 펜티엄® 6405U 프로세서와 DDR4 4GB의 메모리, 256GB의 M.2 NVMe 인터페이스의 빠른 SSD가 탑재돼서 문서작성, 인터넷, 인강, 유튜브, 간단한 작업 들을 딜레이 없이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노트북 본체와 충전기, 사용자 매뉴얼과 키스킨 그리고 번들용 마우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마우스 대신 터치패드로 사용하려면 다소 불편하기 때문에 노트북 구매 후 마우스 정도는 필수로 구매 할 텐데요. 그런 점에서 번들용 마우스가 포함되어 있는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화이트 색상으로 노트북과 깔 맞춤 했고, 디자인이 예쁘면서 그립감도 제법 좋았습니다.




그리고 키스킨을 제공해서 키보드 틈새로 이물질이 들어가서 고장 나거나 오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어린 자녀들이 온라인 수업을 위해 사용한다고 했을 때는 노트북 앞에서 물을 마시다가도 실수로 조금 흘릴 수도 있으니 어느 정도는 안전예방 차원에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만약 흘렸다면 터치패드나 사이드의 틈새로 흘러들어갈 수 있어서, 노트북의 전원부터 끄고 닦아내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노트북의 디자인은 깔끔한 퓨어 화이트 컬러에 삼성로고가 음각으로 예쁘게 빛납니다. 노트북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요즘 트렌드인 직선을 주로 사용해서 반듯하고, 앞뒤 두께도 일정하여 굉장히 세련됐습니다. 질감도 매트하게 표현해서 굉장히 모던해보입니다. 가성비 노트북이더라도 삼성전자 브랜드의 제품이라 그런지 마감도 굉장히 깔끔하고 인상적입니다.




특히 모니터의 여닫이 역할을 하는 힌지(경첩)가 바디 안쪽으로 숨어있습니다. 이러한 히든 힌지의 디자인으로 통풍구와 같은 부분의 노출은 모니터를 열었을 때 틈 사이로 살짝 보이고 바깥에서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덕분에 노트북의 세로 사이즈도 좀 더 콤팩트하게 만들 수 있었고 외형역시 깔끔하게 다듬어진 느낌입니다.



노트북의 무게는 전자저울로 측정했을 때, 1.77k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상품 설명에 표기된 1.81kg도 굉장히 가볍게 느껴지지만 실제 측정 시에는 조금 더 가벼운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5.6인치로 제법 사이즈가 크지만 2kg이 넘지 않는 훌륭한 휴대성을 보여줍니다.




어댑터의 크기는 9.8x3.7x2.8cm로 달걀을 쥐듯이 한 손에 움켜쥘 수 있을 만큼 굉장히 작습니다. 무게도 케이블까지 포함해서 286g밖에 나가지 않아 보조배터리 하나 정도 더 들고 다니는 느낌으로 가방에 휴대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측면 포트 구성을 살펴보면, 먼저 우측면은 마이크로 SD 카드 리더기와 USB 2.0으로 구성되었습니다. USB 2.0은 호환성이 좋기 때문에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의 장치 위주로 연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좌측면은 전원 입력 단자, RJ-45 LAN 포트, HDMI, USB 3.1, USB 3.1 Type-C, 오디오/마이크 콤보 잭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외장 SSD나 HDD같은 경우는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위해 좌측에 마련된 USB 3.1을 이용하는 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최신 USB 3.1 Type-C 단자 연결도 가능해서 최신 USB 저장장치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HDMI 단자를 지원해서 외부 모니터 연결을 지원합니다. 모니터를 활용해서 노트북 모니터까지 듀얼모니터로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고, 쉴 때는 TV에 연결해서 영화 한편 감상하는 용도로 좋았습니다.



또한 유선 LAN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 인터넷 사용을 차단한 기업에서도 유선 랜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무선 인터넷 규격은 Wi-Fi 5(802.11ac), 블루투스는 5.0 연결을 지원합니다. Wi-Fi 5 탑재로 5GHz 주파수로 연결하여 쾌적하고 빠른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5.0을 지원해서 다양한 블루투스 장치를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는 15.6인치 1920x1080의 선명한 F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15.6인치의 큰 화면과 FHD의 해상도로 문서작성을 할 때도 편리한 작업 공간을 제공해주며, 넷플릭스로 FHD급의 영화 한편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특히 좌우 7mm의 얇은 디스플레이 베젤은 몰입감이 높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인강을 볼 때도 좋겠죠?



또한 모니터는 광시야각 패널을 사용해서 시야각이 굉장히 우수합니다. 상하좌우 어디서 보아도 색상의 왜곡이 없이 선명하게 보여서 편리했습니다.




모니터 상단에는 720p, HD급의 웹캠이 부착되어 있는데요.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상대방과 영상통화를 한다거나 온라인 수업, 회의를 하기에 적절한 화질과 음질을 제공해주었습니다.




하판에는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 NT550XCR-AD2A의 큰 장점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숨어있었습니다. 저장 장치 또는 메모리를 장착하는 부분이 모듈 방식으로 되어 있어 초심자도 쉽게 노트북 업그레이드를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노트북의 경우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하판 전체를 뜯어내야 해서 초보자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노트북의 경우 SSD와 메모리 장착 부만 따로 분리가 되도록 만들어서 쉽게 열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도 쉽게 부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유지보수 하는 입장에서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디자인입니다.



노트북의 사양을 확인해보면 먼저 10세대 인텔 펜티엄 G6505U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듀얼코어 4개의 스레드를 지원해서 일반적인 인터넷, 문서작성이나 사진편집, 동영상 감상 등의 작업 용도로는 충분히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메모리는 SSD 제조사로 유명한 에이데이타 사의 DDR4 4GB 메모리가 장착되었고, 앞서 살펴 본대로 메모리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서 4GB 메모리 정도를 하나 더 추가해주면 더욱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 장치는 SSTC 사(과거 LITE-ON)의 M.2 NVMe 256GB SSD가 탑재되었습니다. 속도 측정결과 1670MB/s, 700MB/s 의 순차읽기 및 순차쓰기 속도를 보여주면서 일반적인 SATA3 인터페이스의 SSD 보다 빠른 수치를 보여줍니다. 또한 업무용으로 보관하는 문서나 사진 등의 양이 많아 용량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앞서 살펴본 하단에 2.5인치 HDD나 SSD를 추가로 장착해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PCMark 10이라는 업계 표준 PC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돌려보았습니다. PCMark 10은 현대 직장에서 수행되는 다양한 작업(인터넷, 영상회의, 문서작성 테스트 등을 포함)을 포괄하는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성능, 배터리 수명, 스토리지 성능을 구체적으로 제공해줍니다. 측정결과는 토탈 2,320점으로 측정되었고, 업무용으로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그래픽카드는 인텔® UHD Graphics 그래픽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픽의 성능을 확인해보기 위해서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도 실행해보았는데요.




1600x900 해상도, 매우 낮음 옵션에서 한 게임이 끝날 때까지 평균 50~60프레임 전후를 보여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옵션타협이 필요하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가벼운 게임은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 실제 인터넷을 참조하면서 문서 작성이나, 엑셀 작업을 할 때는 일체의 버벅임 없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가성비 노트북이지만 재택근무용 노트북으로 사용하기에는 전혀 부족함 없는 체감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조금 더 사양이 높은 전문가 사진 보정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사진 한 장에 50~70MB 정도 하는데요. 약간의 버벅임은 있지만 보정을 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간단한 포토샵작업이나 SNS 업로드용 동영상 편집 툴을 사용하는 용도로는 사용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서작성에 중요한 키보드도 만족감이 컸습니다. 오른쪽에 숫자패드가 포함된 풀사이즈 키보드 형태로 제공해서 엑셀 계산식을 만들 때도 사용하기에 편리했습니다.



키보드는 얇고 정숙한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보드가 탑재되어서 기계식,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보다 경쾌한 느낌은 없습니다. 하지만 조용한 도서관에서 사용하거나 잠들기 전에 문서작업을 하는 용도로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에는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인해보려고 인터넷 강의 동영상을 1시간 동안 시청해보았습니다. 화면 밝기는 최대로 했고, 사운드 크기는 30으로 맞췄습니다.



배터리가 100% 남은 상태에서 시작해서 1시간 후에 남은 배터리는 78% 였습니다. 완충된 상태에서 약 4시간 반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주었는데요. 재택근무용 노트북으로써는 충분히 훌륭한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전자 제조사 프로그램을 확인해보았는데요. 삼성전자 노트북은 <Samsung Settings>라는 편리한 하드웨어 세팅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윈도우 사용법에 익숙지 않은 사용자들도 사용하면서 필요한 모드설정이라든지 전원 관리, 네트워크, 화면 색감 등을 쉽게 변경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의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GUI 환경을 제공해줘서 쉽게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Samsung Settings는 Fn키 + F1 키 조합으로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재택근무용 노트북으로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 NT550XCR-AD2A>라는 제품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먼저 무엇보다도 삼성전자 대기업 제품으로 5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가 솔깃할 수밖에 없는 노트북이라고 생각됩니다.


가성비 노트북임에도 최신 인텔® 프로세서, M.2 NVMe SSD 등이 장착되어 업무용으로는 충분히 매리트 있는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노트북을 선택할 때 컴퓨터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대기업 제품이 좋고, 또한 호환성이 좋은 인텔® 프로세서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재택근무용 또는 온라인수업용 노트북이 필요해진 지금, 위와 같은 사항들을 잘 충족할 수 있는 <삼성전자 노트북 플러스 NT550XCR-AD2A>라는 가성비 노트북을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탭군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GIGABYTE AORUS 지포스 RTX 3070 Ti Master D6X 8GB 피씨디렉트 후기
사용기 32인치 모니터 거치대! 비트엠 Newsync BR-2000 모니터 거치대
사용기 미생물 분해 린클 VS 건조분쇄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 비교!
사용기 [맥북 거치대] 노트북 접이식 받침대 알루미늄 편하고 튼튼해!_무피라이프
사용기 콘덴서 마이크 거치용 BOYA BY-BA20
사용기 쿨링기능을 갖춘 레이저제모기, 라피타 SO COOL VS 유라이크 사파이어 쿨링 제모기 UI04
사용기 아디다스 SL FT 쇼츠 GM5601 후기
사용기 써멀테이크 VIEW 51 TG ARGB 커스텀 수랭 빌드기 (1)
사용기 더 완벽해진 화이트컨셉 메인보드! - 컬러풀 CVN B560M GAMING FROZEN V20 (2)
사용기 MP87 리뷰 (1)
사용기 산과들에 한줌견과 순수누리 후기 (2)
사용기 MSI B550 Tomahawk 사용기
사용기 [칼&도마살균기]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 LHS001KEK VS 스위스밀리터리 키디안 칼 도마 살균기
사용기 삼성 신형 오디세이 G5 (S27AG500) 사용기 (1)
사용기 게이밍데스크탑 대안, MSI GP시리즈 MSI GE76 레이더 11UG 게이밍노트북 리뷰
사용기 강의장용, 가정용 등 전천후 고성능 가성비 빔프로젝터 추천, 비비텍 DU857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리뷰/피부관리 기능] 이오시카 SIPL-2000 PLUS VS 홈스킨이노베이션즈 실큰 인피니티 H3102 (2)
간단 사용기 msi b550 토마호크 메인보드 (1)
사용기 3M 도어엣지 PPF 15mm 자동차 도어가드 문콕방지필름 후기 (2)
사용기 [리뷰/전기식VS충전식] 브라운 실크 엑스퍼트 IPL PL5124 VS 트리아뷰티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 4X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