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모스 원터치 머그형 보온병입니다. 모델명은 JNL-353K(PPL) 파스텔퍼플입니다.
그 외 다른 색상으로 크림골드, 파스텔민트, 크린베리, 제트블랙의 색상이 있어요. 예쁜 색상이 너무 많아 고를 때 많이 고민했습니다.
용량은 350ml, 보온 63℃ 이상 6시간이고 보냉은 11℃ 이하 6시간입니다.
제품 크기는 지름 6.5에 높이 17cm 정도이고 입구 지름 4cm 됩니다.
이 제품은 원터치라서 편리하게 뚜껑을 열 수 있어요.
먼저 자동으로 열리는 것을 방지하는 잠금 고리를 아래로 내립니다.
버튼을 눌러주면 고무줄 힘에 의해 자동으로 가볍게 뚜껑이 열립니다.
용량도 350ml라서 무겁지 않아 한 손으로 열고 음료를 마시는 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뚜껑과 패킹, 그리고 음용구 모두 분리가 가능해서 세척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패킹 분리해서 세척할 때에는 찢어지지 않게 조심히 다뤄야겠어요. 만져보면 완전히 부드러운 실리콘이에요.
음용구는 유선형 모양으로 마시기 편한 모양을 하고 있고 내부는 안전한 스테인리스 18/8 재질로 잘 녹슬지 않습니다.
이 제품은 무게가 170g의 경량 보온병입니다. 가방에 넣고 다닐 작은 텀블러를 원하시는 분에게 아주 안성맞춤입니다.
그리고 완전히 크기도 작아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가 사용하기에도 정말 딱인 것 같습니다. 원터치로 열리는 기능도 편리해서 한번 가르쳐 주면 쉽게 열고, 또 보온 보냉 효과도 우수해서 겨울에는 따뜻한 물을, 여름에는 얼음을 담아 사용하기 좋습니다.
단점은 아직 발견하지 못했으나 한 가지 힌지 부분에 고무줄 실리콘의 내구성이 얼마나 오래갈지 두고 봐야 알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