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블로그 라이프그라피(Life-Graphy)의 하루준입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27인치 모니터의 전원부가 제대로 눌리지 않아 전원 한 번 켜려면 수십번을 버튼을 눌러야 해서 큰 맘 먹고 27인치 모니터 중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필립스 276E9 프리싱크 75를 구입했습니다!! 더 저렴한 중소기업 제품들도 많이 있었지만 AS가 '망'이라 알파스캔에서 AS를 처리해주는 필립스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그럼 가성비 끝판왕 27인치 모니터 필립스 276E9, 간단 리뷰 함께 보시죠!
| 10년만의 모니터 언박싱!!
2011년도에 결혼과 함께 구입했던 아치바의 QH270-IPSBS 27인치 모니터입니다. 한 두번 책상에서 떨구기도 하고 했지만 그래도 10년 동안 잘 버텨준 녀석이었는데 얼마전부터 전원 버튼이 제대로 인식이 안되 전원을 켜거나 끌 때 너무 애를 먹이던 녀석입니다. 아마 전원 버튼 인식만 제대로 작동했어도 몇 년은 그대로 더 사용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이젠 AS 받고 싶어도 아치바 코리아가 사라진 것 같아 그냥 새 제품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양한 모델들을 놓고 고민하다 필립스 276E9로 최종 결정을 했습니다. 다양한 이유 중 첫 번째는 가성비! 현재 18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IPS 패널 탑재 모니터 중 성능 및 AS 등 모든 면에서 최강의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두 번째는 색 재현율이 비슷한 가격대 제품에 비해서 조금 더 좋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목적으로 포토샵 작업을 하다 보니 가능하면 색 재현력이 좋은 제품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276E9가 그런 제품이네요.
제품 박스에는 276E9의 주요 특징들이 간단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Full HD, 울트라 와이드 컬러, 와이드 뷰잉 앵글, AMD 프리 싱크, 울트라 네로우 베젤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본체, 받침대, 전원 케이블, HDMI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모니터에 위 구성 말고 별도로 더 필요한 것도 없구용. 모니터 사용에 꼭 필요한 구성품들만 알차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 필립스 276E9 프리싱크 75 디자인
책 상위, 가장 넓은 공간을 차지하며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제품인만큼 디자인은 상당히 중요한 선택 요소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받침대 디자인이 아니라 최종 결정까지 많은 고민을 했지만(개인적으로 U형, V형 디자인을 선호합니다^^) 받침대 부분만 제외하고는 가성비 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었기에 선택!! 직접 실물을 보니 'ㅁ'자형 받침대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화이트 모니터에 실버 받침대 구성도 컬러 매치면에서 좋았구요.
모니터의 좌측으로 주요 특징 및 기능과 관련한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필립스 브랜드명이 표시되어있고, 오른쪽으로는 전원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좌/우/상단의 베젤은 상당히 슬림하며 아래쪽 베젤만 살짝 두꺼운걸 알 수 있습니다. 모니터 전면부의 디자인은 일단 만족!!
후면부 또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며 살짝 라운딩 처리된 마감으로 군더더기 없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출력단자 위쪽으로는 베사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출력단자는 HDMI, D-SUB, AUDIO-OUT 이렇게 끝!! DVI단자는 블랙 모델에만 탑재되어 있다. 어쩐지 블랙이 살짝 비싸더라니... 전 HDMI를 사용할거니 뭐 쿨하게 넘어갑니다!
자세히 보니 하단 오른쪽에 켄싱턴 락도 있네요!! 사용할 일이 있을까 싶지만 그래도 없어서 못쓰는 것보단 있어도 안쓰는게 좋은거라고 생각하며 패스!!
뒷면 중앙 아래쪽에는 전원 On/Off와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멀티 펑션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받침대에 가려서 보이지 않는데요. 안쪽으로 보면 버튼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 디자인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서 살짝 볼록해졌다가 다시 얇아지는 라운드 형태의 모양을 띄고 있습니다. 확실히 10년 전 제품에 비해서 측면 두께가 비약적으로 감소했네요!! 받침대는 고정형이 아니라 틸트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모니터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봐도 전체적으로 슬림한 디자인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90점 정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대에 비해서 상당히 마감도 깔끔하고 전체적인 완성도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뽑기를 잘해서인지는 모르지만 유격도 없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치바 QHH27-IPSBS와 필립스 276E9를 나란히 세워 봤습니다. 두 제품을 나란히 놓고 보니 확실히 필립스 276E9가 슬림한게 느껴지네요.
동일한 27인 사이즈의 모니터이지만 필립스 276E9의 베젤이 슬림한만큼 전체적인 크기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기존보다 책상 공간은 적게 차지하면서 동일한 사이즈로 작업을 할 수 있어서 공간 활용도 면에서도 이득이네요. 디자인도... 역시 전자제품은 신형이 답인것 같습니다.^^
| 필립스 276E9 프리싱크 75 주요 특징 및 사용기
필립스 276E9는 더욱 광범위해진 울트라 와이드 컬러와 178도의 IPS LED 광시야각 기술로 정확한 색상과 최상의 화질을 제공합니다. NTSC 88%, sRGB 124%로 표현 가능한 색 영역이 넓어진만큼 포토샵, 라이트룸 등 이미지 보정 작업시 더욱 정확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으며, 영상 등에서도 더욱 깊어진 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AMD 프리싱크와 75Hz 주사율을 지원하기 때문에 영상이나 게임 플레이 시에 더 잔상없고 자연스러운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플리커 프리, 로우 블루 모드를 지원해 장시간 작업에도 눈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개인적인 컴퓨터의 사용 용도는 라이트룸 & 포토샵 30%, 블로그 포스팅 작업 40%, 영화/드라마 등 영상 콘텐츠 시청 30% 정도로 제가 활용하는 모든 기준에서는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었습니다. 27인치의 시원시원한 사이즈와 뛰어난 색 재현력으로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으로 이미지를 보정할 때 특히 만족도가 높았는데요.
75Hz의 주사율은 개인적으로 게임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닌데다 요새 나오는 게이밍 모니터들은 144Hz를 대부분 지원하고 있어서 특별한 장점이라고 여겨지진 않았는데요. 그래도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 중 75Hz를 지원해주는 모델이 많지 않은 만큼 경쟁력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60Hz보다 75Hz가 미미하나마 조금은 나을테구요^^
| 필립스 276E9 가성비는 좋지만 잘 못 샀다!!
필립스 276E9 모니터는 가성비가 높은 제품인건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잘 못 구입한 제품인데요. 그 이유는 기존에 사용하던 아치바 QH27-IPSBS가 QHD 제품이었다는 걸 깜빡하고 모니터 사이즈만 보고 같은 해상도일거라고 생각하고 구입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QHD 제품이 동일 사이즈일 경우 더 많은 내용이 보여지기 때문에 인터넷창도 2개의 분할화면으로 반반씩 사용해도 가로 부분이 잘림없이 출력 되는데 Full HD는 인터넷 창을 2개로 좌/우 분할하면 가로 내용이 잘려서 나오네요. 처음엔 디스플레이 설정을 잘못한줄 알고 한참을 헤맸는데 결국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QHD, 내가 지금 새로 산 건 FHD라는 사실을 깨닫고 잠시 현타가 왔었습니다. 언박싱에 설치까지 해서 환불할 수도 없고..ㅜ.ㅜ 그래서 그냥 제 눈을 적응시키며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 하루준 코멘트
가격만 싸다고 가성비가 아님. 가격과 성능을 모두 갖춘 찐 가성비 모니터 필립스 276E9 / 하루준 추천지수 : 8
장점 : 풍부한 색재현율, 75Hz 주사율, 세련된 디자인, 알파스캔에서 지원하는 AS, 그릭고 가성비(18만원대 구입 가능)
단점 : DVI 미지원(블랙 컬러는 지원하는건 무슨 차별임?), 직관적이지 않은 전원 Off 방식(전원 버튼을 몇초간 계속 누르고 있어야 꺼짐)
지금까지 가성비가 뛰어난 27인치 Full HD 모니터 필립스 276E9에 대해 간략한 특징과 사용기를 전해 드렸습니다. 풍부한 색재현율, IPS 광시야각, 75Hz 주사율, 로우 블루 모드 등 가격 대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만큼 27인치 Full HD 모니터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확실히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혹시 모를 고장에도 알파스캔에서 AS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리 걱정도 없구요. 사람들이 괜히 모니터 구입할 때 삼/엘/알/델/필 을 추천하는게 아니더라구요. 새로운 모니터 구입이나 교체를 고민중이신 분들이라면 필립스 276E9를 대상 리스트에 올려두고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내돈 내고 모니터 잘못 구입한 IT 블로그 라이프그라피의 하루준이었습니다:D
----------------------------
라이프그라피 에디터
하루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