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PC없이 녹화&스트리밍이 가능한 캡쳐보드,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다나와 리포터

IP
2021.02.25. 23:55:34
조회 수
9398
16
댓글 수
13
연결된 글 1
연결된 글 안내
연결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작성자가 연결한 다른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된 글의 제목을 클릭해보세요!



안녕하세요 고급좌석입니다!


콘솔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내가 플레이한 영상을 녹화해두거나 방송을 하기 위해서는 캡쳐보드와 PC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하지만 방송을 위한 고사양의 PC와 캡쳐보드까지 준비하기에는 그만큼 금액도 상당히 많이 들 뿐더러 어려운 방송환경을 세팅하는 것 또한 만만치 않은 일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PC없이 게임의 녹화 혹은 IPTV의 놓친 방송을 미리 녹화해두는 건 물론 스트리밍까지 가능한 캡쳐보드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입니다!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는 4K 패스쓰루를 지원하며 최대 FHD(1080p)해상도의 녹화와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캡쳐보드입니다. 무엇보다 PC에 연결하지 않고도 영상의 녹화를 하거나 실시간 스트리밍을 할 수 있는 강력한 캡쳐보드입니다.




녹화는 최대 1080p 60fps를 지원하며, 패스쓰루는 4k 60fps를 지원하기 때문에 닌텐도 스위치는 물론 최신 PS5와 같은 콘솔도 화질 저하 없이 대형 TV로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내가 플레이한 게임 영상을 녹화하거나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화질이 좋은 HEVC H.256 코덱으로 녹화가 가능하며, 녹화된 영상은 메모리카드나 NAS에 바로바로 영상을 저장할 수 도 있습니다.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의 패키지 박스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 본체와 전용 리모콘과 배터리, HDMI케이블, AV 3극 변환케이블, IR케이블, 전원 어뎁터 및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제품의 각 단자별 설명과 리모콘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실제로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를 사용해보면 직관적이고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여렵지 않게 설정이 가능하지만 한 번쯤 설명서를 정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케이블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HDMI케이블과 AV 3극 변환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는데, HDMI케이블을 사용하여 닌텐도 스위치나 PS5와 같은 디지털 단자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기기 녹화와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오래된 레트로게임기나 VHS플레이어와 같은 기기들도 AV 3극 변환 케이블을 사용하여 녹화가 가능합니다!






리모콘을 살펴보았습니다.

PC없이 녹화와 스트리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모콘으로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IR 센서를 연결해 센서 부분을 IPTV의 셋톱박스 리모콘 수신부에 위치해 주면 예약된 시간에 학습한 명령어를 실행하여 셋톱박스를 켜고 원하는 채널로 설정한 다음 녹화를 시작하는 똑똑한 기능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격적으로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캡쳐보드의 크기는 20.7 x 15.1 x 6.3cm의 작고 아담한 크기지만 엄청나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는것이 특징입니다.






캡쳐보드 바닥면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한 고무패킹이 부착되어져 있습니다.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 전면에는 전원 및 상태를 알 수 있는 버튼과 헤드셋을 연결 할 수 있는 4극 3.5mm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스트리밍을 하는경우에 이곳에 헤드셋을 연결하면 스트리머의 목소리까지 방송을 할 수 있어 시청자들과 편한 소통이 가능합니다!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의 후면 단자를 살펴보았습니다.

왼쪽부터 IR 센서를 장착하는 단자와 AV 입력단자, 그리고 HDMI IN/OUT 단자가 위치해 있으며, 그 옆으로는 방송 또는 NAS로 녹화된 영상 전송을 위한 LAN 포트가 위치해 있으며, 마지막으로 DC 전원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캡쳐보드는 4K 60프레임의 패스쓰루를 지원하기 때문에 캡쳐보드를 사용하지 않을때에도 화질이나 프레임 저하 없이 게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캡쳐보드 옆면에는 USB단자와 Micro SD 카드 슬롯이 위치해 있습니다.

NAS에 직접적으로 영상을 전송하는것도 가능하지만, 이렇게 USB단자에 외장하드를 연결하거나 Micro SD카드에 녹화된 영상을 저장도 가능합니다.







연결방법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닌텐도와 같은 콘솔을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 후면에 HDMI IN 단자에 입력해주고 다른 HDMI케이블을 OUT단자와 TV에 연결해주면 끝!






오래된 레트로게임기나 VHS플레이어 혹은 오래된 캠코더도 연결해서 스트리밍이나 녹화도 가능합니다!






저는 TV 하단에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를 설치하여 연결 해 주었습니다.

LAN 케이블은 NAS에 영상저장을 위해서 공유기 아래에 같은 내부망으로 연결을 해 주었습니다.







처음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의 전원을 연결하자 언어 설정하는 창이 나왔습니다.

리모콘으로 간단하게 조작하여 설정이 쉽게 가능했습니다.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정상적으로 인터넷도 연결된 것을 확인 했습니다.






간단한 설정이 완료된 다음 닌텐도를 연결해 주었습니다.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에 전원이 켜지면 전면에 빨간색 LED가 들어오며 녹화가 시작되면 파란색LED가 들어오기 때문에 눈으로 쉽게 상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다음으로 NAS에 연결을 해 주었습니다.

같은 내부망이면 저장위치만 설정해주면 SMB 방식으로 쉽게 연결이 가능했습니다.

저장위치를 \\NAS_IP주소\저장경로 로 입력을 해주고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주면 끝!





녹화 버튼을 눌러 녹화를 해 주면 화면에 녹화 상태가 잠깐동안 오버레이로 표시되며 녹화상태를 알려주었습니다. 이 오버레이된 이미지는 녹화되는 이미지에는 들어가지 않으며 패스쓰루되는 화면에만 정보성으로 표시가 되는 부분입니다.

자동으로 NAS의 용량을 계산하여 얼마만큼의 시간동안 더 녹화가 가능한지도 표기해주기 때문에 자유롭게 게임 녹화가 가능했습니다.






이렇게 실시간으로 녹화된 영상들이 NAS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게임플레이를 마치고 스마트폰으로 NAS에 접속해서 이전에 플레이 했던 영상들을 돌려보고 SNS로 빠르게 공유도 가능했습니다!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로 닌텐도 스위치 젤다의 전설 플레이를 녹화 해 보았습니다.

1080p 해상도의 60프레임으로 깔끔하게 녹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리모콘으로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 설정창을 오버레이로 띄워 이전에 녹화한 영상들을 다시 불러와 다시 보는것도 가능했습니다. NAS연동을 통해서 저장한 영상들도 불러와서 재생이 가능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녹화된 영상을 PC가 없어도 다시보는것이 가능했습니다.





다음으로 타이머 예약녹화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외출 또는 다른일정으로 인해서 꼭 보고싶은 방송을 못보게 되는경우에는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에 셋톱박스를 연결해서 녹화도 가능했습니다. 보고싶은 방송이 시작되는 일정을 설정한 다음 저장해주면 해당 시간에 녹화가 시작되어 다시보기를 하거나 개인소장도 가능했습니다.






다음으로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의 가장 큰 장점인 PC없이 스트리밍을 해 보았습니다.

리모콘의 스트리밍 버튼을 눌러주면 초기 계정 설정을 한 다음 바로 스트리밍이 가능했습니다.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는 유튜브 / 페이스북 / 트위치 이렇게 3가지 플랫폼의 스트리밍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해 준 다음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주면 자동으로 로그인 할 수 있는 창이 뜨며, 그 후에 나온 4자리 코드를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에 입력해주면 쉽게 계정연동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스트리밍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실시간 방송이 시작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물론 PC없이 스트리밍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옆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두고 시청자들의 채팅등을 보면서 연결된 헤드셋으로 시청자들과 소통도 할 수 있었습니다.







스트리밍은 인터넷 환경에 따라서 약 20~25초정도 딜레이가 생기며 스트리밍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깔끔한 화질과 사운드까지 1080p해상도로 스트리밍이 가능했으며 무엇보다 PC없이 녹화와 스트리밍이 가능하여 방송을 해보고 싶지만 장비를 구성하는데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부담없이 방송을 해볼 수 있다는건 정말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PC없이 녹화와 스트리밍이 가능한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4K 패스쓰루는 물론 1080p 해상도의 녹화와 실시간 방송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복잡한 방송환경 세팅도 필요없고, 멀리서 리모콘만 몇번 눌러주면 아주 편리하게 캡쳐보드의 강력한 기능 사용이 가능했기 때문에 방송에 입문하고자 하거나 나만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녹화하는건 물론 오래된 VHS나 레트로게임영상을 녹화하고자 하는 분들한테는 강력한 성능을 보여줄 것이 라 생각합니다.

PC없이 부담없이 게임 녹화와 방송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를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이상으로 PC없이 녹화&스트리밍이 가능한 캡쳐보드

에버미디어 EzRecorder 330 캡쳐보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16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c32g54t 삼성 오디세이 g5모니터 구매 만족입니다.
사용기 삼성전자 울트라 WQHD S34J550 21:9 모니터 후기
간단 사용기 삼성 울트라와이드 s34j550 평면 모니터
사용기 삼성 울트라 WQHD S34J550 21:9 와이드 모니터 사용기 (1)
사용기 삼성전자 울트라 WQHD S34J550 21:9 모니터 멀티태스킹 PBP/PIP 사용 (1)
간단 사용기 삼성전자 와이드 WQHD 모니터 구매후기 (1)
사용기 삼성전자 C27T550 사용기 (1)
사용기 피지 바이럭스 프레쉬 후기 (2)
사용기 WQHD S34J550 사용 후기 (1)
사용기 MSI b550m 박격포 (2)
사용기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 C32T550 32인치 곡률 1000R 스피커내장 (1)
사용기 s34j550 삼성 모니터 후기 (1)
간단 사용기 모니터 정말 잘 구매했습니다. (1)
사용기 오디세이 G5 C32G54T 게이밍 모니터 QHD 144Hz (2)
사용기 삼성전자 울트라 WQHD S34J550 21:9 모니터 사용기입니다. (1)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C32G54T QHD 144hz 상품평 (2)
사용기 연세대학교 울릉 해양심층수 후기 (1)
사용기 436M6 사용기 (2)
사용기 MSI의 메인보드, B550M Mortar(박격포) WIFI 둘러보기,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삼성 WQHD S34J550 21:9 모니터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