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신상품] 쾌적한 잠자리를 위한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다나와 리포터

IP
2021.03.18. 17:25:58
조회 수
4090
4
댓글 수
10


하루를 마무리하는 잠자리가 편안하고 아늑할수록 숙면을 취하고 다음날 개운하게 일어나 하루를 힘차게 시작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만들 수 있지요. 그래서, 평소 이불을 포함한 침구류 청소를 게을리하지 않는 편이고 삼일에 한 번은 이불과 침구류를 털어주는 편입니다만, 단순히 이불 먼지를 털어내는 것으로는 이불과 침구류에 깊이 달라붙은 먼지 및 진드기까지 제거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이불 및 침구류 등을 간편하고 안전하게 먼지를 청소하고 깊숙이 스며든 진드기까지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침구청소기들에 소비자의 눈길이 가는 것 같습니다.



조엘리 침구 청소기 블루 (BST721)



그래서, 오늘은 침구청소기 제품들 중에서 저렴한 가격 대비 성능이 좋고, UV 살균 및 진동과 열풍건조 방식으로 뽀송뽀송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주는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에 대해서 살펴보려 합니다.





Specification



2021년 출시된 조엘리 침구청소기는 골드 색상과 블루 색상의 2 종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색상별로 모델명이 골드 제품은 BST721P, 블루 제품은 BST721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사용 유형은 핸디형 제품이며 3.8m의 유선 케이블을 사용하는 침구청소기입니다. 청소 모드는 분당 5,000회로 진동하며 10kPa의 흡입력으로 먼지를 빨아들이며, 제품 하단에 배치된 2개의 센서 휠이 바닥면에 완전히 눌리게 되면 UV 램프가 켜지면서 UV 살균 기능도 사용할 수 있고, 모터의 열기 중 일부를 바닥으로 배출하는 열풍건조 방식의 제품입니다. 먼지통의 용량은 200 ml이며, 먼지통 안에는 금속망 안에 HEPA 필터가 따로 적용된 2중 구조 필터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제품 크기는 300 X 275 X 205 mm며, 제품 무게는 1.85 kg으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정격전압은 220-240V~, 50-60Hz며, 정격출력은 300W입니다. 제조사는 중국의 NINGBO BOYUE ELECTRICAL APPLIANCE CO.,LTD이며, 엠에이치케이(MHK)에서 국내에 수입 판매하고 있습니다. '조엘리 침구청소기 721'의 적합성평가인증은  R-R-MHk-BST-721이며, 안전확인인증은 HU071799-20007A이고, 제품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제품 구성



제품 박스 안에는 바닥과 상단에 파손 방지를 위한 스티로폼 구조물이 배치되어 있고 내부에는 비닐 포장되어 있는 제품 본체가 눈에 띕니다. 제품의 구성은 침구청소기 본체와 청소용 브러시, 사용설명서로 단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기에 앞서 해당 제품의 사용방법과 청소 및 관리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사용설명서는 꼭 읽어보실 것을 권합니다.




기본 제공되는 청소용 브러시는 금속망에 묻은 먼지보다는 HEPA 필터에 묻은 먼지를 제거하기에 적합합니다. 특히나,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의 경우 HEPA 필터를 물세척할 수 없기 때문에 HEPA 필터에 묻은 먼지를 털어내기 위한 유일한 도구에 가까우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Size & 무게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의 제품 크기는 300 X 275 X 205 mm입니다.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의 본체 무게는 약 1,254g입니다.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제품의 케이블을 포함한 전체 무게는 약 1,441g입니다.




Design & Feature



지문 걱정 없는 유광 디자인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의 색상은 블루블랙 스타일에 펄 느낌과 약간의 유사한 분위기로 연출되며 보디 마감은 유광 처리되어 있지만, 지문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잘 마감되어 있습니다. 가격 대비 제품의 디자인은 훌륭한 편입니다.




원버튼 클릭 방식 전원 on/off

작동 방식은 손잡이 상단에 배치된 버튼을 클릭하는 형태이며, 버튼의 구조는 원버튼으로 전원을 on/off 하는 이외에 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의 전원 버튼을 켜면... 10kPa 흡입력으로 먼지를 흡입하며, 분당 5000회의 진동 기능이 작동합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지만, 바닥면의 센서 휠 2개가 동시에 눌러지면 UV 램프가 작동하면서 UV 살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200ml 용량의 먼지통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의 로고가 프린트된 영역이 바로 해당 제품의 먼지통입니다.




▲ 해당 제품의 먼지통의 용량은 200ml며, 손잡이 부분을 잡고 먼지통을 살짝만 젖혔다가 들어 올리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2중 필터 구조

먼지통은 투명한 형태를 띠며, 내부에는 먼지를 가두고 있는 2개의 필터 구조를 포함합니다.




2중 필터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의 내부 필터와 먼지통은 필터를 들어 올리기만 하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HEPA 필터를 감싸고 있는 금속망은 기본 잠금 상태에 놓여 있으며 화살표 방향을 확인하고 돌리면 분리가 가능합니다.




HEPA 필터 적용

먼지통과 금속망 필터는 물 세척이 가능해서 관리가 수월하며, 물 세척 이후에는 완전히 건조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HEPA 필터의 경우에는 물 세척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청소용 브러시를 활용해서 HEPA 필터에 달라붙은 미세먼지들을 청소해야 합니다.




UV 인디케이터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의 전원을 작동시켰더라도 바닥면의 센서 휠 2개가 눌러지지 않으면 UV 살균 기능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측 날개의 상단에 UV의 작동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UV 인디케이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UV 살균 기능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청소하는 과정에서 약 15도 각도로 눌러줘야 센서 휠이 눌러지며, 센서 휠이 눌러진 상태에서 UV 살균 기능이 활성화되고 이를 UV 인디케이터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을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제품의 크기도 아담한 편이고 무게도 케이블을 전부 포함해도 약 1,441g밖에 나가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의 손잡이는 적당한 볼륨감을 가지고 있어 그립 하기 무난하며 손잡이의 양방향이 모두 제품에 모두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침구 청소 과정에서 손잡이를 놓칠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은 이렇게 세워서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열풍건조 방식

손잡이 아래에 배치된 공간은 모터의 열풍이 배출되는 배출구며, 그 아래는 접지 방지 처리되어 있는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접지 방지된 아래 하단을 보면 3줄의 공간이 보입니다. 해당 공간을 통해서 외부로 배출되는 모터의 일부 열기를 바닥으로 돌려 침구류에 약 55℃까지의 열기를 전달해서 수분을 건조하는 열풍건조 방식을 지원합니다.




3.8m 전원 케이블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은 유선 방식의 제품으로 3.8m 전원 케이블이 일체형으로 제공되며, 본체와 케이블 사이에는 접지 방지 처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3.8m의 케이블 길이는 일반 침대나 침구류 등을 청소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품의 바닥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의 대다수의 공간이 블루 블랙에 유광 처리로 약간의 펄 느낌과 유사한 분위기를 보여주지만, 제품 바닥면은 단순한 블랙 계통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UV 살균 기능 제공

제품 바닥면을 보면... 먼지를 흡입하는 흡입구 뒷면에 보호 처리되어 있는 UV 램프가 보입니다. 해당 UV 램프는 전원을 on 한 상태에서 UV 램프가 있는 공간 양쪽의 센서 휠 2개가 눌러질 때 켜지면서 UV 살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아래에 영상에서 UV 램프의 작동 방식을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UV 램프 작동 방식을 소개한 영상을 담았으니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UV 램프 작동 시 절대 UV 램프 빛을 직접적으로 바라보지 마세요!




2개의 센서 휠

UV 램프를 작동하기 위해서는 바닥면에 배치된 2개의 센서 휠이 눌러져야 합니다. 센서 휠은 본체를 약 15도 정도 기울여서 눌러주면 센서 휠 2개가 동시에 눌려 들어가면서 UV 램프가 작동하게 됩니다.




젤라틴 롤러 브러시

침대요를 비롯한 침구들을 보호하면서 머리카락이나 먼지 및 진드기 등을 깔끔하게 흡입할 수 있도록 젤라틴 롤러 브러시를 채택했습니다. 




▲ 젤라틴 롤러 브러시가 작동할 때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분리 가능한 부품들

침구를 청소하고 나면 생각보다 제품의 바닥면에 미세 먼지 등이 묻어나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결한 사용과 관리를 위해서는 청소 후에 제품을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젤라틴 롤러 브러시 내부의 청소를 원한다면 제품 양쪽에 배치된 잠금장치를 풀어줘야 합니다. 대부분의 진공청소기들이 채택하고 있는 방식으로 동전으로 잠금장치를 돌려서 풀 수 있고, 양쪽의 잠금장치 모두를 풀어주면 내부의 젤라틴 롤러 브러시 안의 공간을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UV 램프가 배치된 공간도 생각보다 먼지가 들어가게 되는데 UV 램프를 보호하고 있는 부분은 십자나사 하나를 풀어준 이후에 상단과 좌우측 내부에 물려 있는 후크가 빠지도록 조심해서 당겨서 빼주면 됩니다. 




흡입력 체크 (과자 가루)



이번에는 흡입력 체크를 위해서 이불 위에 새우깡 5개를 조각내어 뿌려두고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으로 단 3회만 왕복했을 때 어느 정도 청소가 가능한지 체크해봤습니다.




▲ 왕복 3회를 진행했지만, 10kPa의 흡입력은 편도 1회만 밀고 나가도 상당한 수준으로 청소가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을 단 3회 왕복 진행했을 때의 결과입니다. 평평한 공간은 말끔하게 청소가 완료됩니다.




그래도, 이렇게 틈새가 있는 공간일 경우에는 단 3회 왕복으로는 해결할 수 없고, 몇 차례 더 왕복 진행을 거치면 말끔하게 청소가 마무리됩니다. 그리고, 굴곡이 있는 이불이 아닌 바닥의 요나 침대 커버 위에 과자 가루를 쏟았다면 더 말끔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이불 위에 뿌린 새우깡 5개의 조각과 부스러기들을 3회 왕복으로 쓸어 담은 내용을 보면 기본적으로 가루 굵기가 두꺼우면 먼지통에 착실하게 쌓이는 편입니다. 금속망에 약간의 과자 가루가 묻어 있지만 헤파필터 공간까지는 그렇게 과자 가루가 크게 묻어나지 않았습니다.




3회 왕복으로 쓸어 담은 과자 가루를 모아보면 대충 이 정도가 쌓입니다.




그리고, 3회 왕복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이불의 틈새에 남아 있던 과자 가루들은 몇 차례  더 왕복 청소를 통해서 말끔하게 청소가 가능하며, 이때는 이불 먼지들도 조금 더 눈에 띄게 청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흡입력 체크 (후춧가루)



이번에는 흡입력 체크는 후춧가루를 이불 위에 수북이 뿌리고,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으로 단 3회만 왕복했을 때 어느 정도 청소가 가능한지 체크해봤습니다.




▲ 왕복 3회를 진행했고, 1차 왕복을 진행했을 때

이미 후춧가루의 대부분이 흡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회 왕복 과정이 끝나고 평평한 이불 위에 있던 후춧가루는 거의 사라진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이불의 틈새에 있는 후춧가루는 3회 왕복만으로는 잔존하기도 하니, 말끔하게 청소하려면 몇 차례 더 청소하면 됩니다.




3회 왕복 청소 후에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의 먼지통에 담겨 있는 후춧가루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금속망 부분에 후춧가루가 많이 없어서 안심했었는데, 상황에 반전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지요.




금속망 안의 내부 헤파필터 상황을 체크하려고 금속망을 벗겨보니...




금속망 외부보다 금속망 내부에 후춧가루가 더 많이 묻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속망으로 걸려지지 않은 후춧가루들이 헤파필터에 잔뜩 묻어서 난감한 상황을 연출합니다. 




앞서, 3회 왕복만으로는 이불의 틈새에 남아 있던 후춧가루들까지 모두 추가로 청소해서 쓸어 담았더니 이불 먼지도 함께 더 청소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의 헤파필터는 물청소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일일이 청소용 브러시로 청소해야 하기 때문에 솔직히 헤파필터의 청소는 상당히 피곤한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진동 기능 체크 (퍼지는 정도)



검은색 배경지에 가로 x 세로 각 15cm의 정사각형 공간을 마킹 테이프로 만들어 두고 그 안에 쌀알을 채운 다음 배경지 아래에서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을 작동시켰을 때 진동으로 인해 튀어 나가는 쌀알이 퍼지는 정도를 체크해봤습니다.




▲ 분당 5,000회의 진동 성능은 생각보다 강력해서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의 흡입구 부분의 젤라틴 롤러 브러시가 닿는 공간의 쌀알이 높이 튀어 오르면서 사방으로 튀어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가 끝나고 15x15cm의 정사각형 공간을 벗어난 쌀알의 길이를 체크해보니...




쌀알이 담겨 있던 15x15cm의 정사각형 공간에서 최대 약 18cm까지 떨어져 튀어나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진동 기능 체크 (튀어 오르는 정도)



이번에는 위에서 체크한 검은색 배경지에 가로 x 세로 각 15cm의 정사각형 공간을 마킹 테이프로 만들어 두고 그 안에 쌀알을 채운 다음 배경지 아래에서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을 작동시켰을 때 진동으로 인해 튀어 오르는 쌀알의 높이를 체크해봤습니다.




▲ 배경지 위의 쌀알이 놓인 공간 부분에서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을 작동시켰을 때, 진동 기능으로 인해서 튕겨 나가는 쌀알의 모습은 제가 감안했던 약 16cm 높이를 가볍게 뛰어넘으면서까지 튕겨 나가는 모습을 일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차례의 진공 기능 테스트 결과,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진공 기능으로 인한 영향력이 큰 것으로 보이며... 침구류에 달라붙어 있는 미세먼지나 진드기들을 털어내기에도 좋은 상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침구 청소 및 필터 먼지 체크



이번에는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으로 실제 침구 하나를 통째로 청소할 때의 과정과 필터에 쌓이는 먼지에 대해서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집은 3일에 한 번씩 침구의 먼지를 털어주기 때문에 과연 먼지가 많이 나올까?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으로 침구 청소를 할 때, 밀고 나갈 때는 바닥면의 센서 휠이 눌려서 UV 살균 기능이 작동하도록 했고, 당길 때는 그냥 젤라틴 롤러 브러시의 성능만을 이용하는 형태로 청소했습니다.




침구 하나를 청소하는데 소요한 시간은 약 3분 30초였습니다.




3일에 한 번씩 먼지를 청소하는 침구에서 3분 30초간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을 사용했을 때,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먼저... 의아한 부분은 먼지통에는 따로 먼지가 보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금속망에는 먼지와 머리카락 등이 달라붙어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 그리고, 반전은... 먼지통에는 하나도 없던 먼지가 금속망에는 조금 묻어 있었고, 금속망을 벗겨낸 헤파필터 내부에는 미세 먼지가 너무 많이 달라붙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청소용 브러시로 털어도 털어도 이제 청소가 끝났으려나 싶어도 계속해서 먼지가 나와서 조금은 당황스러웠습니다.




위 사진은 어느 정도 헤파필터에서 제거한 먼지를 털어낸 후의 결과물이 위의 사진입니다. 우려와 달리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의 침구 청소 성능은 우수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3일에 한 번씩 먼지를 털어내는 침구류에서도 이렇게나 먼지가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그런데, 앞서도 언급했었지만... 헤파필터에 묻어 있던 먼지가 먼지통이나 금속망에 붙어 있던 먼지보다 많아서 헤파필터를 청소하는 과정이 조금 피곤했고, 헤파필터 청소 과정에서 날아간 미세 먼지들이 주변에 달라붙는 것도 달갑지는 않았습니다. 조금만 더 헤파필터에 먼지들이 적게 쌓이도록 중간 거름망의 단계가 보완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소음 측정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의 소음 측정을 테스트한 환경의 배경 소음은 최대 42.3dBA입니다. 전원을 켠 상태로 방치했을 때, 최대 소음은 85.9 dBA이며, 전원을 켜고 침구에 눌러 UV 살균 기능을 활성화했을 때의 최대 소음은 84.2 dBA이었고, 전원을 켜고 단순히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을 들어 올렸을 때의 최대 소음도 85.9 dBA이었습니다. 작은 모터에서 분당 5,000회 진동과 10kPa 흡입력을 제공하다 보니 소음에 있어서는 무척 시끄러운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늦은 밤에는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도 측정




최대 55℃의 열풍 건조 방식을 이용해서 수분이 건조되고 습기가 차지 않아서 눅눅하지 않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온도 체크를 진행해봤습니다. 먼저,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을 가동하기 전에 본체의 온도는 약 21.7 ℃로 체크됩니다. 그리고, 이후 5분간 가동했을 때 열기가 배출되는 통풍구 쪽의 온도가 63.1℃로 확인됩니다. 그리고, 이때... 하단 아래쪽을 보면 모터의 열기가 통풍구를 통해서 빠져나올 때 3줄의 틈새를 이용해서 침구류 쪽에 열풍 건조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는 부분의 온도를 체크하니 약 56.1℃로 온도가 체크됩니다. 다만, 열풍건조 방식이라고는 하지만, 모터의 열기를 배출하는 통풍구 쪽에 바닥으로 향하는 공간의 틈새를 활용한 방식이기 때문에 전체 침구류를 기준으로 보자면 해당 영역의 온도가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보기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소비 전력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의 대기전력은 0.0W로 체크됩니다.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 제품을 사용할 때, UV 기능까지 활성화된 상태에서의 최고 소비전력은 312.0W로 체크됩니다.




세척 과정



먼지통과 금속망은 물 세척이 가능한 반면에 헤파필터의 경우 물 세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청소용 브러시로 헤파필터 사이에 끼어있는 먼지들을 털어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주변으로 먼지 날림도 심하고,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청소하는 시간이 제법 소요되는 편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청소 성능이 우수하다는 점은 장점이지만, 헤파필터의 청소 과정이 너무 번거롭고 그 과정의 먼지 날림이 피곤해서 다소 아쉽기도 합니다.




분노의 브러시 신공을 이용해서 겨우 깔끔하게 정리한 헤파필터의 마무리는 물티슈 등을 이용해서 헤파필터를 제외한 구조물의 먼지를 깨끗하게 닦아내는 것으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먼지통과 금속망은 물 세척이 가능하다 보니 청소하는데 시간이 얼마 걸리지도 않고 간단하게 세척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물 세척이 끝난 먼지통과 금속망은 남아 있는 물기가 말끔하게 제거될 때까지 건조한 이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하단 부품 분리하기



단 한 번의 침구 청소만으로도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의 바닥면에 작은 미세 먼지들이 달라붙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침구 청소가 다 끝나고 청소기 자체 바닥면까지도 말끔하게 청소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젤라틴 롤러 브러시가 들어 있는 공간으로 생각보다 미세 먼지들이 많이 쌓이므로 침구청소기 바닥면 양쪽에 배치된 잠금장치를 100원짜리 동전을 이용해서 잠금 해제하고 아래처럼 분리할 수 있습니다. (500원짜리 동전은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100원 이하 동전을 사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단 한 번의 침구 청소만으로도 젤라틴 롤러 브러시와 그를 감싸는 공간들에 먼지가 제법 묻은 것이 확인됩니다.




젤라틴 롤러 브러시가 자리하던 내부 공간은 조금 더 지저분한 상태를 보입니다. 물청소를 진행할 수는 없으니 물티슈나 물기를 꼭 찬 걸레를 이용해서 깔끔하게 닦아주면 됩니다.




UV 램프가 장착되어 있는 공간에도 생각보다 미세먼지들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UV 램프를 보호하는 가드는 십자나사 하나로 잠겨있고, 상단과 좌우측에 내부 고정 처리되어 있어서 십자 나사를 탈거한 이후에도 가드가 잘 빠져나오지 않으니 헤나를 이용하거나 가드가 손상되지 않을 정도의 집게를 활용해서 조심히 들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UV 램프와 젤라틴 롤러 브러시가 들어 있던 공간을 청소하기 위해서 분리 가능한 부품들은 전부 분리했습니다.




내부 공간이 청소 한 번으로도 제법 지저분해졌으니 물티슈 등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UV 램프 본체에도 먼지가 많이 묻어 있습니다. 




말끔하게 청소가 된 바닥면의 모습입니다.




부품들도 말끔하게 청소를 했으니 이제 다시 장착해 주면 됩니다.




UV 램프는 깨질 수도 있으니 청소하고 재장착하는 과정에서 조심조심 주의하셔서 다루셔야 합니다.




부품들의 청소 과정을 진행해보니... 먼지통과 금속망이 가장 세척하기 간편했고, 가장 힘든 것은 헤파필터 청소였습니다. 젤라틴 롤러 브러시의 탈부착 과정은 수월했으며 내부 공간의 청소도 물티슈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진행이 됩니다. 대신에, UV 램프가 장착된 공간에 UV 램프를 보호하는 가드의 경우 십자 나사를 탈거한 이후에 가드를 뽑아내기가 조금 힘이 들고, 혹여나 가드의 얇은 창살 부분이 부러지지 않을까 조심하게 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별 점




디자인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의 제품 디자인은 가격대를 생각한다면 기대 이상입니다. 제품 바닥면을 제외한 상단 외형은 블루블랙 색상을 바탕으로 유관에 펄 느낌과 유사한 연출이 되어 있으며, 유광 제품이지만 지문에 대한 걱정이 없고 무난한 그립감이 잘 조화되었습니다. 그런데도 별 4개를 드리고 1개를 차감한 이유는 제품 바닥면에 UV 램프를 보호하는 가드를 부분의 탈부착이 조금 귀찮은 형태라는 점을 꼽았습니다.


청소 성능

저렴한 가격대의 침구청소기지만 청소 성능에 있어서는 부족함이 없고 우수한 흡입력을 보여줍니다. UV 살균 기능과 다소 부족해도 열풍건조 방식까지 나름 챙긴 제품이기에 청소 성능은 별 5개가 아깝지 않습니다.


휴대성

3.8m의 유선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작은 사이즈와 케이블 포함 약 1,441g의 무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이기에 휴대성은 별 3개 선택했습니다. 


기능의 직관성

전원이 켜지면 자동으로 흡입과 진동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별다른 조치 없이 바로 침구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과 사용에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기능의 직관성은 우수합니다. 또한, UV 살균 기능이 작동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체크할 수 있는 UV 인디케이터도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하며 별 4개 선택했습니다.


사용 편의성

원버튼으로 제품을 켜고 끄는 단순한 형태에 제품을 청소하고 사용하는 과정에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하지만, 무선이 아닌 유선 케이블을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침구를 청소할 때 밀었다가 당기는 왕복 과정에서 유선 케이블이 걸리적거리기 때문에 사용 편의성에 별 1개를 제외한 4개를 선택했습니다.


청소 편의성(HEPA 필터 제외한 나머지)

청소 편의성은 HEPA 필터와 그를 제외한 나머지로 나눠서 언급하겠습니다. 왜냐면 HEPA 필터의 청소와 나머지 부품의 청소에서 생기는 갭이 너무 크기 때문입니다. HEPA 필터를 제외한 나머지라면 먼저 먼지통과 금속망을 들 수 있겠죠. 이 두 부품은 물 세척을 통해서 간편하게 청소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점수를 줄 수밖에 없습니다. 바닥면의 부품들도 젤라틴 롤러 브러시와 UV 램프가 배치된 공간을 분리해서 청소가 가능하고 물티슈 등으로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어 이들에 대한 청소 편의성은 별 4개를 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청소 편의성(HEPA 필터만)

하지만, HEPA 필터를 이야기하게 되면 빈말로도 청소가 편하다고 말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HEPA 필터를 청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작은 사이즈의 청소용 브러시 하나가 전부며, 물 세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필터 틈새마다 흥건하게 끼어버리는 미세먼지들을 제거하는 것은 스트레스입니다. 애초에 HEPA 필터로 먼지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조금 더 중간 필터 부분에 신경을 썼다면 금상첨화였을 것 같은데 아쉬울 따름입니다. 별 2개를 드려야 하나 어쩌나 고민했지만, HEPA 필터 청소할 때는 붙어 있던 미세 먼지도 너무 날리기 때문에 별 1개 선택했습니다.


가격 대비 만족도

HEPA 필터의 청소가 스트레스를 불러오지만, 그를 제외한다면 유선 케이블의 걸리적거림은 참고 넘어갈 수 있을 만큼... 3만 원대의 가격 대비 제품의 성능에 대한 부분은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의 가격 대비 만족도는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다고 생각해서 별 5개를 선택했습니다.




총 평



만족스러운 점

10kPa의 우수한 흡입력

UV 살균 기능

분당 5,000회의 진동 능력

작고 가벼운 무게

미려한 디자인


​아쉬운 점

작동 소음이 큰 편입니다.

헤파필터의 청소가 번거롭습니다.

유선의 걸리적거림...




이 글을 마치며...

HEPA 필터에 묻은 미세 먼지를 청소하는 과정은 다소 아쉽지만, 저렴한 가격에 진동 흡입과 열풍건조 방식 및 UV 살균을 통한 우수한 청소 성능은 뽀송뽀송하고 쾌적한 잠자리 환경을 제공하기에... 아토피 피부염이나 비염 등의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 분들 및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분들을 포함해서 먼지 날리는 침구류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엘리 침구청소기 블루 (BST721)'는 충분히 매력적인 가성비 괜찮은 침구청소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4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월광가면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주방 소개 콘테스트 집 안의 작은 텃밭, 그리고 오래된 골동품들이 모여 간단한 음식을 완성시키는곳
사용기 버터샵 슈퍼 미니 포켓팬 미니 선풍기 (2)
사용기 예쁜 화분에 마음이 흔들립니다. 오월오일 (3)
사용기 차량용 냉장고도 많이 좋아 졌네요. (7)
간단 사용기 S43AM700 (4)
사용기 자동차 용품 엄선한 38가지 소개 합니다. (5)
사용기 새로 영입한 캡슐 머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지니오 S 터치 (4)
사용기 IoT 스마트 체중계가 카카오프렌즈를 만났을때 (5)
사용기 게임환경에 맞게 무선 모드를 선택하자, 레이저의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Razer Basilisk X Hyperspeed (6)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에이건 AGON 324UX UHD 144 프리싱크 HDR 400 무결점 사용기 (5)
사용기 [삼성모니터] 오디세이g5 qhd 27인치 모니터 사용후기 (C27G54T) (4)
사용기 [노리다] 승리를 부르는 화이트 게이밍 노트북, HP 빅터스 16-d0186TX (4)
간단 사용기 나이키팩토리에서 구매한 나이키 에어맥스90 사용후기 (9)
사용기 한컴헬스케어 오투웨어 퓨라에이스 KF94 대형 후기 (7)
사용기 MSI MAG B550토마호크 PBO 초간단 설정 법. (3)
사용기 오디세이 G5 32인치 사용 후기 (5)
간단 사용기 삼성 고해상도 스마트 모니터 추천합니다. (4)
사용기 포코스 독서대 870 후기 (5)
사용기 레드씰 프로폴리스 치약 후기 (5)
사용기 오리온 호떡품은 참붕어빵 후기 (7)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