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컴에 글카가 없어서 존버를 외치다가
글카가격 안정화는 그른것 같아서 6700xt quik 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본컴에 6700XT 스트릭스를 사용중이고 그전에 6700XT 래퍼를 사용한 경험이 있어서
성능이나 온도 소음등을 비교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네요.
1. 실측샷
LED가 없어서 심심하지만 LED싫어하거나 심플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을것 같습니다.
2.순정 타스
QHD 모니터 순정 타스입니다. 점수가 낮아보이지만 실제 사용시 체감은 되지 않아서 순정으로 사용예정입니다. 6700 XT 래퍼런스 순정과 비슷한 점수입니다.
3. 오버 타스
언더볼팅을 잘 할줄 몰라서 가볍게? 넣어봤습니다. 순정으로 사용하는 주의라 오버클럭은 잘모릅니다.
처음 값을 넣고 타스 돌려보니 팅기지 않아서 올려봤는데 참조만 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4. HWINFO64
타스 돌린 값이고 어쎄신크리드 발할라 30분 켜놨을때 값이랑 차이가 없어서 참조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5. 전체평
소음면에서 스트릭스보다 마음에 듭니다. 고사양 게임에서고주파가 미세하게 있지만 케이스 닫으면 들리지 않고 팬속도가 1200 RPM 전후라 상당히~~ 상당히 조용합니다. 참고로 스트릭스는 고사양 게임 구동시 최대 1700RPM 까지 올라가서 거슬리진 않지만 울트라 대비 소음이 있는 편입니다.
한여름에 메모리 온도를 봐야 하겠지만 스트릭스는 73~5도 정도이고 울트라는 88도입니다.
래퍼런스 같은 경우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90도가 조금 넘었던것 같습니다.
결론은 6700XT 구매시 감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스트릭스나 MERC 모델을 몇만원 더 주고 구입하는게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성능이나 소음 온도면에서 울트라가 모자라지 않고 더 만족스러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