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 모니터로 wqhd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찾아보다가 옥션 빅스마일 찬스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게임을 자주해서 고주사율 모니터도 찾아보긴 했으나 wqhd 해상도에 고주사율 모니터는 가격도 비쌀뿐더러 그래픽카드 사양도 많이 필요해서 적당히 타협해서 스펙을 검색하다가 wqhd해상도, 75hz의 적당한 주사율, 그리고 커브드를 싫어해서 34인치 평면을 찾다가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습니다.
VA패널은 처음 써보는데 소문처럼 ips에 비해 심하게 시야각이 좁다 이런느낌은 전혀 들지않습니다. 다만 바로 옆에 나노ips 모니터와 함께 있다보니 색감이 약간 물빠진 느낌이 드는건 어쩔 수 없네요.
단점은 커브드 모니터를 싫어해서 평소에도 평면 모니터만 사용했는데, 34인치 울트라와이드는 모니터와 사람의 거리가 가까우니 외곽쪽이 눈에 잘 안들어오는 단점이 있어서 모니터를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커브드 모니터를 구매하시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wqhd 21:9 모니터들의 가격이 16:9 모니터 보다는 높게 형성되어 있는데, 적당한 가격에 75hz라는 나름 준수한 주사율, 21:9 비율 34인치 모니터중 흔치않은 평면모니터에 VA패널이지만 3서브 픽셀이라는 장점을 가진 모니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