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24인치 삼성 모니터(TN패널)을 쓰다가 지겹기도 하고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써보고 싶기도해서 옥션 빅스마일 데이 혜택을 받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먼제 제 그래픽카드가 HDMI를 지원하는 지 확인해봤습니다
오래된 750ti지만 쓰는데는 문제없으니 요즘 같이 글카 가격이 비싼때에 참 다행입니다.
스탠드 조립후 전원과 HDMI를 연결하였습니다
HDMI1는 50Hz를 HDMI2는 75Hz를 지원한다하여 HDMI2에 꽂았습니다.
첫 작동이 좀 힘들었는데요 예상과 달리 한방에 화면이 들어오지 않아서 좀 헤맸습니다.
그래도 조그버튼 누르다보니 짠하고 들어오더군요.
아직 버튼 작동은 적응이 힘듭니다.
동봉된 홀 커버는 쓸모있어보이는데 정확한 부착법을 몰라 일단 놔뒀습니다.
조그 버튼으로 설정을 들어갔습니다.
별로 손댈건 없지요.
새 모니터로 가장 처음 한건 네이버TV로 축구 중계 보기 입니다.
울트라와이드의 압도적인 비율 덕분에 좌우에 검은 여백이 자연스럽게 생겼네요.
이번엔 게임입니다.
유일하게 즐겨하는 월드 오브워쉽인데요 이 게임이 울트라와이드 비율을 지원하는 것도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사고 싶었던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해상도 3440x1440으로 맞추니 항구에서부터 압도적인 너비가 느껴집니다.
얼마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느낀 점을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평면이라서 그런지 가장자리로 시선이 가면 각도가 살짝 불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애초에 곡면 모니터는 구매 대상이 넣지 않았기 때문에 딱히 아쉽지는 않네요.
여태 사용해보지 못한 압도적인 너비와 높은 해상도로 다소 어색합니다만, 게임할때와 영화볼때 높은 만족감은 다른 어떤 아쉬움과 어색함을 달래고도 남을 정도입니다.
이상과 같이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본 제품을 빅스마일 데이 찬스로 40만원에서 10만원 정도 할인을 받았으니 매우 메리트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