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5월 빅스마일 데이 특가로 삼성 34인치 qhd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특가 가격을 생각해 보면 상당한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이 가격에 중소기업이 아닌 삼성 모니터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제품 품질 측면에서 큰 이점입니다. 받자마자 테스트를 한 결과, 색상도 전반적으로 균일하고 불량화소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제품 출시가 이미 3년에 다다른 만큼 스펙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주사율이 75hz인 것은 그럭저럭이지만 색상표현이 특히 아쉽습니다. 기존에 쓰던 10비트 350cd 모니터에 비해 어둡고 색상이 흐리게 보입니다.
모니터를 받고 나서 최대한 색상을 조정해보았으나 여전히 차이가 보입니다. 모니터 밝기 균형을 맞추기 위해 기존 모니터 밝기를 낮추었습니다. 비교시 흰색이 좀더 노랗고 명암비가 낮게 보입니다.
붉은 색이 조금 옅게 보입니다.
푸른색과 초록색은 큰 차이는 보이지 않지만 여전히 흰색 부분에는 차이가 보입니다.
색상의 균형을 조정했어도 색의 깊이에는 차이를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가격대비 만족감을 주는 제품입니다. 다만 밝기와 색상에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기본 상태에서는 화이트벨런스가 치우쳐있고 암부가 너무 밝게 보입니다. 파란색 비율을 높이고 감마값을 높이니 어느정도 해결이 되었습니다.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에 대한 확실한 사용목적이 있고 색상에 민감하지 않다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