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저는 한성 24인치 144Hz 모니터, 제일 싼 모델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녀석은
감히 자기를 이삿짐 센터에 버리고 가? 라는 심정이었는지, 이사가 끝난 이후에는 반으로 갈라져서 죽어버린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새 모니터가 필요했죠.
마침 PC를 구매 할 계획이었는데 당시, 그리고 요즘도 그렇지만 그래픽카드가 너무 비쌌어요
그래서 중고로 구매 할 계획을 세우고 매물을 찾아 보던 중 델 에일리언 웨어 모니터 포함한 i7-8700k, 2080 PC를 110만원에 판다는 게시글을 찾았죠
그래서 거래를 하러 갔는데, 거래 장소를 착각해서 15분 정도 거래 장소에 늦게 도착했는데
아니...판매자 분이 기다리시다 그새 모니터를 떨어뜨려서 깨버렸다고 하십니다...
판매는 불가능할거 같다고 말씀하시길래 작동만 된다면 당장 모니터가 필요했던 저는 일단 가져가서 상태 보고 쇼부를 보는걸로 하고 거래를 끝마쳤습니다.
아...그래요.
예상대로 우측 모서리 부분이 깨지기는 했는데, 그래도 전반적으로 화면이 보인다는게 어디겠어요
그래서 아주 싼값에 판매자에게서 사오고, 제가 모니터 값을 모을 때 까지 버텨 주기만 해달라고 빌면서 사용 해 왔고, 의외로 만족하면서 썼습니다.
그 망할 모서리가 녹아 내리기 전까지는요.
그래도 넉달 정도는 버텼으니까 죽을 힘을 다 해서 버텨 준거겠죠?
기왕 버틸거면 반년만 더 버텨주지...
그래서 화재 위험이 있는 거 같아서 잠깐 빼 두고, 마침 쇼핑몰 한군데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하길래 기웃거리면서 보다가 발견했습니다.
삼성 G5 32인치 모델
삼성 + 1000R + QHD + 144Hz
할인 쿠폰 다 맥이니 32만원 언저리 나오던데, 이전에도 이 제품이 관심이 있어서 찾아 봤었는데, 그땐 최저가가 38이었던가 그랬는데 이 기회가 아니면 절대 이 가격에 못 사겠다 싶어서 바로 결제했어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이제 제품 사용기 적어볼게요.
정면 샷입니다. 책상이 더러운건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냥 거대합니다. 그런데 제가 처음에 32인치라고 하길래 잔뜩 쫄았어요.
제가 서브 모니터로 쓰는 모니터가 32인치 짜리 모니터인데, 진짜 항상 무식하게 크구나...하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후기를 보니까 27인치 보다는 32인치가 더 나을거 같고, 27인치 짜리랑 가격 차이도 얼마 나지 않아서 에라 모르겠다 하고 32인치짜리로 결정했는데, 제대로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이게 커브드라서 그런지 그렇게 커 보이지 않아요. 오히려 왜 여태껏 나는 20인치대를 고집 해 왔나...싶을 정도였죠.
게임을 직접 돌려보니 처음에는 확실히 적응이 잘 되지 않았어요.
그런데 하루 정도 사용하고 나니, 바로 적응 해 버렸습니다.
탑뷰 사진입니다.
딱 보시기에도 곡률이 느껴지실겁니다.
이렇게까지 화면을 휘어 버릴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창기에는 QC 문제로 접착이 떨어지는 문제인가? 여튼 이 과하게 휘어진 곡률로 인해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충분히 그럴 만하다, 라고 생각 됩니다.
뭐 어때요. 한성 모니터 쓸 때는 걔는 지 열을 지가 못 이겨서 커브드가 평면이 되어버렸는데, 그거에 비하면 양반이죠.
이제는 나온지도 좀 시간이 지나서 그런 문제가 더 발생하진 않으니 두말 할 필요도 없고요.
측면 샷입니다.
커브드 화면을 강조 할 수 있게끔 구도를 잡아서 찍어 봤습니다.
이 1000R까지 극한으로 휘어 놓은 화면은 게임 할 때 정말 몰입감에 많은 도움을 줬어요.
물론 게임을 하실 때 FPS에서 점수 내는거에 집중하시는, 소위 말하는 빡겜을 하시는 분들은 안 맞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그저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한테는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하고 생각이 됩니다.
더 극한의 몰입감을 위해서는 G9을 사는게 맞겠지만요.
그래도 이 정도로도 G9급의 몰입감은 아니겠으나, 보급형 몰입감이라 해야하나, 여튼 게임을 가볍게 즐기시고, 그렇게 큰 투자를 원하시지 않으시다면 이것 만한 선택지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외에 사진 상으로 드러나지 않는 부분에 대해 정리 하겠습니다.
1. 밝기
100% 밝기 기준, 실내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한 광량입니다. 밝다는 느낌과는 거리가 다소 멀지만, 그래도 어둡지는 않아요.
다만 햇빛이 들어오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제 생각에는 어느 정도 대책을 세워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게임 성능
몰입감이야 앞서 언급해드렸으니 넘어가고, RTX 2080 기준으로 에이펙스 레전드, 데스티니2를 돌려 봤는데, 둘 다 최적화 옵션으로 120프레임 정도는 유지 해 줍니다. 에이펙스는 120-140, 데스티니는 100-120, 이 정도 유지 하는거 같더라고요. QHD라서 성능 하락이 크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커브드 모니터에 거부감만 없으시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