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사용기

홈카페 필수템, 키친에이드 콜드브루 커피메이커 리뷰 다나와 리포터

IP
2021.06.05. 01:59:15
조회 수
2277
10
댓글 수
8




두 번째 키친에이드 제품 리뷰다. 이번에도 꽤 솔깃한 주방가전인데, 집에서 콜드브루 커피를 마실 수 있게 해주는 커피메이커라고 한다. 평소 집에서 캡슐커피와 원두커피를 즐겨 마시는 판에, 콜드브루도 마셔볼 수 있다는데 어찌 마다하랴.



구성품은 커피메이커 본체와 마이크로 필터, 뚜껑, 뚜껑 가드, 설명서, 그리고 별매품으로 받침대가 있다. 본래 냉장고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 커피를 따라 마시는 구조지만, 테이블에 비치해둘 때에는 받침대가 있는 게 좋다.



스테인리스와 유리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온통 광택투성이다. 유리 부분 때문인지 무게가 꽤 묵직한데, 스펙상 2.5kg라고. 통 부분이 따로 분리되는 구조가 아니다 보니 통째로 씻어야 하는데, 그럴때면 무게가 좀 야속하게 느껴질 때도 있다. 설거지가 번거롭다는 게 이 제품을 써보며 유일하게 느껴졌던 단점.



마이크로 필터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따로 소모성 종이/천 필터를 쓰지 않아도 된다. 필터 구멍이 굉장히 작은 편이라 원두가루가 빠져나올 일은 거의 없지만, 그래도 웬만하면 거칠게 가는 걸 추천한다.



통 가운데에서 앞쪽으로 관이 이어지고, 레버를 돌려 추출하는 간단한 구조다. 받침대까지 세우고 보면 영락없는 뷔페 음료 서버 딱 그 모습이다. 본체 상단에는 운반용 손잡이가 있어, 냉장고에 넣고 뺄 때나 자리를 옮길 때 잡고 들기 편하다.



거칠게 간 원두 가루 250g을 마이크로 필터에 넣고, 1.25L의 물을 천천히 브루잉하듯 붓는다. (위 사진은 원두와 물 양을 각각 절반씩만 넣은 모습이다) 물을 다 붓고 몇 시간 기다리면 콜드브루 커피가 완성되는데, 통째로 냉장고에 넣어 최대 2주 간 보관할 수 있다. 위 사진처럼 넣어두면 커피를 마실 때 통째로 꺼내지 않고 그대로 컵만 갖다 댄 상태에서 레버를 돌려 원하는 만큼 콜드브루를 따라 마실 수 있다.



냉침을 마친 콜드브루 농축액. 카페에서 병에 담아 파는 콜드브루 원액과 비슷하다. 당연히 이걸 그대로 마시면 굉장히 쓰다. 제조사에서는 농축액과 물을 1:3 비율로 섞어 마시기를 권장하고 있는데, 그렇게 계산하면 한 번 브루잉했을 때 농축액이 840ml 나오고, 8온스 커피 14잔 어치를 만들 수 있다고... 왜 2주 보관이 가능하게 만들었는지 대략 알 것만도 같다.



얼음과 물을 담은 컵에 농축액을 추가하면 시원한 콜드브루 커피가 완성된다. 취향에 따라 우유나 두유, 휘핑크림을 더할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쓴 커피를 좋아하다 보니 물 비율을 줄여 진하게 마셔봤는데, 카페에서 주문해 마시는 콜드브루와 똑같은 느낌을 그대로 받을 수 있었다. 집에서 나가지 않고 콜드브루를 직접 만들어 마실 수 있다니 새삼 신기한 것.



콜드브루뿐만 아니라 냉침 방식이 유효한 거의 모든 음료에 활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필터에 차를 넣고 똑같이 물을 부어 일정 시간 냉장고에 넣어두면 시원한 차를 마실 수 있다. 이외에도 필터에 과일과 술을 부어 과일 칵테일을 만든다는 조리예도 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도전해봐야 할 듯.




키친에이드 콜드브루 커피메이커는 홈카페 장비를 이것저것 수집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통상 홈카페 하면 캡슐커피나 원두, 드립 관련 제품들이 많은데 콜드브루 메이커는 꽤 희소성이 있기 때문. 결과물도 일반적인 커피랑은 색다른 느낌인 데다, 필요하다면 커피 말고 다른 음료에 적용할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10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MSI B550 Tomahawk 사용기
사용기 칼&도마살균기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 LHS001KEK VS 스위스밀리터리 키디안 칼 도마 살균기
사용기 삼성 신형 오디세이 G5 (S27AG500) 사용기 (1)
사용기 게이밍데스크탑 대안, MSI GP시리즈 MSI GE76 레이더 11UG 게이밍노트북 리뷰
사용기 강의장용, 가정용 등 전천후 고성능 가성비 빔프로젝터 추천, 비비텍 DU857
사용기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원탑은? 이오시카 SIPL-2000 PLUS VS 홈스킨이노베이션즈 실큰 인피니티 H3102 (2)
간단 사용기 삼성모니터 3일차후기! (1)
사용기 mp87 리뷰 (1)
간단 사용기 MSI 퀀텀닷 모니터 질럿습니다.MAG274QRF-QD (2)
사용기 msi b550 토마호크 메인보드 (1)
사용기 3M 도어엣지 PPF 15mm 자동차 도어가드 문콕방지필름 후기 (2)
사용기 집에서 제모해보자 레이저 제모기 2종 비교 2주 사용기 트리아 VS 브라운 (4)
사용기 네오플램 향균도마 클라브 후기 (1)
사용기 영상 편집& 게이밍 노트북, 인텔® 코어™ i9-11900H, RTX™ 3060 (1)
간단 사용기 MSI MAG B550 토마호크 사용기 (1)
사용기 B550M 박격포 WiFi (1)
간단 사용기 삼성전자 오디세이 G5 C32G54T 후기입니다 (2)
사용기 산과들에 원데이 토핑견과 후기 (2)
사용기 rtx 3070 감성 끝판왕 colorful 넵튠 사용기 !!! feat. 파스 & 타스 (1)
사용기 신입사원 들어와서 구매한 PC 물품들...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