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홍비빔면 140g 입니다. 요즘 더워지면서 비빔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입맛도 없어지고 이럴때 무언가 매콤한 음식이 먹고 싶을때가 있는데 그런 경우 아주 적당한 비빔면이 바로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홍비빔면입니다. 최근 출시된 풀무원의 비빔면 시리즈는 홍,정,백 세종류가 있는데 오늘은 마지막 홍비빔면입니다. 일단 매운정도로 봐도 백은 안매운맛, 정은 살짝 매운맛 그리고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것처럼 홍비빔면은 제법 매운맛 비빔면일거라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홍비빔면의 숙성고추장은 고추장에 찹쌀가루와 채소를 넣어 숙성시키고 하늘초와 홍청양고추를 넣어 알싸한 맛을 강화시켜 매콤한 감칠맛을 살렸다고 되어 있습니다. 일단 설명만 들어도 매운맛이 느껴집니다.
홍비빔면을 일렬로 놓았더니 홍홍홍홍비빔면이 되었네요. 붉은색 포장만큼이나 강렬한 매운맛이 기대가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매운맛은 그나마 어느정도 잘 먹는 타입이라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다만 와이프는 딱 정라면정도까지 좋아하는 타입이라 홍비빔면은 아마 먹기 어려워 보입니다.
처음 제품을 살펴보다 물비빔면이라고 특이한 표현이 있어서 살펴봤더니 홍비비면의 기본적인 레시피가 비빔면에 물 50ml를 넣어 말아먹는 물비빔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물을 넣지 않고 좀 더 매콤한 맛을 즐겨도 되는데 일단 기본 조리법은 물비비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홍비빔면의 소스인 숙성비빔장에는 고추 10.93%와 고추장 9.47%가 들어 있습니다. 포함된 고추가 아마도 홍청양고추일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만큼 매콤한 맛도 더 강해질거 같고요.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홍비빔면에 사용된 원재료들을 살펴보면 소맥분은 이제 너무나도 당연하게 호주/미국산 밀이 사용되었고 비빔장에 들어가는 순창고추장의 원료는 중국산 고추양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국내에서 제조 판매되는 고추장도 원료의 원산진에 따라 국내산원료를 쓴경우와 외국산(거의 중국산)을 사용하는 경우로 나눠지고 가격대도 차이가 납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이지만 일단 대부분의 원료는 외국산으로 보여집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홍비빔면의 나트륨 함량은 1470mg 으로 국물이 없는 국수형 제품들 평균인 1230mg 보다는 좀 더 많은 양입니다. 아무래도 소스가 비빔장형태로 고추장베이스라면 나트륨함량이 높아질수밖에 없습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홍비빔면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한개당 445kcal로 고추장양념을 사용하는 비빔면 제품들의 평균하고 비슷한 수치입니다. 간장양념을 사용하는 백비빔면보다는 100kcal 이상 더 높은 칼로리입니다. 그나마 유탕면이 아닌 건면이라서 칼로리가 약간 낮은편입니다.
조리법은 좀 살펴보셔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 조리법은 일반 비빔면하고 동일합니다. 면 삻아낸 다음 물 버리고 찬물로 헹군다음 비빔장을 넣어 비벼서 드시면 되는데 여기서 한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비빔장을 넣어서 그대로 먹어도 되고 물 50ml를 넣어 희석해서 먹어도 됩니다.
당연히 물을 넣으면 매운맛이 약간 희석되고 그대로 먹으면 좀 더 매운맛을 즐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물을 넣어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물을 넣어 드셔도 타사 유명 비빔면에 비해서 매운맛이 약간 더 매운수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딱 먹기 좋은 매운맛에서 좀 더 매운맛정도입니다.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홍비빔면 구성은 상당히 단촐합니다. 숙성비빔장에 모든것을 집중한듯 보입니다. 그 흔한 건더기 후레이크조차 하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건더기를 좋아하는 타입이라 이 부분은 아쉽습니다.
이번에 홍정백 세종류 비빔면을 먹어보면서 풀무원이 이번에 건면을 상당히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탕면이 아닌 건면임에도 불구하고 건면 특유의 부자연스러운 식감과 맛이 전혀 없습니다. 유탕면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조리법에 나와있는 그대로 물양과 시간을 준수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물을 넣은 케이스와 넣지 않은 케이스 둘다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로 물 50ml를 넣어 물비빔면으로 먹는 기본레시피를 더 추천드립니다. 굳이 너무 자극적인 매운맛을 추구하기 보다는 맛있는 매운맛을 원하기에 물비빔면을 추천드립니다.
숙성비빔장에 홍청양고추를 넣었다는 의미를 딱 한 젓가락만 먹어봐도 알 수 있습니다. 일반 고추장에서 느껴지는 그런 매운맛이 아니라 캡사이신소스에서 느껴지는 그런 톡 쏘는 강한 매운맛이 첫맛으로 느껴지면서 뒷맛으로 단맛과 고추장의 묵직하고 감칠맛이 느껴지는 매운맛이 납니다.
캡사이신류의 매운맛 특징이 강렬하게 느껴지다가 금방 사그라드는것처럼 홍청양고추의 매운맛은 오래가지 않지만 일단 자극적인 맛으로 입맛을 돋게 해줍니다. 매운맛 정도는 타사의 유명한 제품과 비교해서 약간 더 매운수준이며 물비빔면 형태라서 잘 만들어진 건면의 식감과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개인적으로 풀무원 자연은맛있다 홍비빔면은 오이를 채를 썰어 얹어 먹으면 궁합이 잘 맞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