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pc 컨테스트 컴퓨터 주변기기들 사용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첫번째는 Creative 의 pebble v3 스피커입니다.
최근에 가성비가 좋고 사이즈가 작아서 인기가 좋은 pebble v3 스피커인데요
이전 모델들은 pebble 2.0 에서 pebble v2 로 발전되어 왔고 현재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해서 나온 제품이 바로 v3가 되겠습니다.
디자인이 귀엽고 앙증맞구요. 고출력을 내기위해서는 usb-c타입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일반 usb로 연결하면 스위치 옆 led가 초록색으로 나오고 usb-c타입으로 연결하면 사진처럼 파란색 led가 표시됩니다.
좌우 스피커 따로 찍어본 사진입니다. 스피커 실 사용 후 체감되는 고출력의 사운드와 깔끔하고 깨끗한 음질이 매우 만족스러운 스피커입니다. 블루투스 연결까지 가능하기때문에 휴대폰 음원을 바로 들을 수 있는 장점도 가진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두번째는 커세어의 k70 mk2 rgb 청축 키보드입니다.
사진에 보여지듯이 네이밍과 같이 rgb led가 적용되어 있으며 청축이라서 조금은 요란하지만 경쾌한 타건감을 자랑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usb 단자 2개를 연견합니다. 1개는 키보드 자체 전원이고 다른 1개는 키보드에 장착되어 있는 usb 자체단자와의 연결용입니다. 덕분에 usb 기기 사용시 굳이 pc에 연결할 필요없이 키보드에 간단히 장착하여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가 예쁘고 탄탄하고 타건감도 좋고 대체로 만족하는데 한가지 커세어 전용 rgb제어 프로그램은 사용하기가 조금 어렵더라구요. 그 부분만 빼면 상당히 잘 만들어진 키보드라고 생각됩니다.
(팜레스트도 함께 제공되는데 저는 장착하지 않고 사용 중입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로지텍의 g903 hero 마우스입니다.
많이 유명한 마우스였죠. 무선 마우스로 유선마우스 못지않은 성능을 자랑하는 마우스입니다.
로지텍의 시그니처같은 무한휠이 적용되어 있어서 매우 편리하게 인터넷 서칭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반응속도도 매우 빠르고 그립감도 좋은 편입니다.
사진 처럼 led가 적용되어 있으며 로지텍의 프로그램을 통해 rgb의 종류와 dpi등을 프로그램화 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면에 온/오프 스위치가 위치하고 아랫쪽에 무게추 추가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전용 리시버입니다. 위 케이블로 마우스의 충전도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한번 완전충전하면 rgb를 끈 채 사용시 120시간에 달하는 사용가능 시간을 자랑합니다. rgb를 켜고 사용시에도 90여 시간 사용이 가능하기에 충전 스트레스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대체로 완성도 있고 성능도 아주 좋은 마우스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고질적인 스위치고장의 역사른 가진 마우스라는 흠이 있습니다. 스위치만 조금 더 내구성있는 부품으로 적용해준다면 완벽할꺼같은데 아쉬운 부분이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