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다이소 베이킹소다 청소포 50매 입니다. 일반 물티슈 제품이 아니라 청소효과를 좀 더 높여주는 계면활성제 성분과 베이킹소다 성분이 함유된 물청소포입니다.
요즘 청소용 제품뿐만 아니라 식재료 세척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베이킹소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제품 팩의 크기에 비해서 티슈 매수가 50매로 적은편입니다. 이유는 청소포는 크기가 작으면 청소효율이 낮아지기때문에 티슈 크기가 일반 물티슈 제품에 비해서 50%이상 큰편으로 가로/세로 30/20cm 크기입니다.
전용 밀대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티슈 한장으로 바닥청소가 가능하며 싱크대나 식탁 또는 바닥청소용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베이킹소다 청소포 50매 제품은 세정제 계열로 분류된 제품이라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안전기준 인증을 받았습니다. 레이온과 폴리에스터가 혼합된 부직포를 사용해 신축성이 낮고 튼튼한편입니다. 액상성분으로는 정제수와 글리세신 및 약간의 계면활성제 성분과 보존제가 들어갑니다. 여기에 향료성분도 일부 들어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피부용 물티슈 제품이 아니라 세척용으로 사용되는 세정제제품입니다..
가로/세로 30/20cm 크기로 티슈 장단 크기는 큰편이라 청소하기에 적당히 큰편입니다. 개인적으로 바닥청소용으로 하기에는 가로 길이가 좀 짧은편입니다. 기존 대걸레에는 한장으로 사용하기에는 작은편이라 10cm정도만 더 길었더라면 기존 대걸레와 호환성도 좋아질거 같습니다.
청소포치고는 특이하게 엠보싱무늬를 적용했습니다. 보통 청소포 제품들은 단가를 낮추기 위해서 민무늬 제품들이 많은데 이 제품은 엠보싱무늬를 적용해 면적을 넓혀 청소효과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엿보입니다.
청소용물티슈 제품답게 약간의 신축성이 있어 조금 늘어나지만 늘어나는 정도가 적은편이며 상당히 튼튼합니다. 일반 물티슈 제품들은 한쪽 방향으로 확 늘어나면서 두께가 얇아지기때문에 청소용으로 부적당한 경우가 있습니다. 반면 다이소 베이킹소다 청소포 50매 제품은 잘 늘어나지 않아 청소용으로 사용하기에 내구성이 좋은편입니다.
계면활성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티슈를 꺼내서 자세히 보면 약간의 거품이 발생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소 베이킹소다 청소포 50매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단 티슈 자체의 내구성이 좋고 튼튼하고 잘 늘어나지 않아서 청소용으로 사용하기에 편했습니다. 일반 물티슈처럼 늘어나면서 얇아지는 문제점이 없기때문에 거친 바닥청소용으로도 적당했고 티슈의 크기가 커서 한장만으로도 창틀이나 가스레인지 청소를 다 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 제품에 들어간 베이킹소다 성분은 상관없지만 미량의 계면활성제 성분이 들어가있어서 방바닥청소를 하기에는 약간 부담이 있습니다. 때를 닦아내는데에는 좋은데 나중에 다시 한번 더 닦아내야할거 같아서 바닥청소보다는 창틀이나 주방조리기기(가스레인지나 전자레인지외부)를 청소하는데 적당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