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캠핑용]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 PDB-WMT VS 홍진테크 인더스 INO-D04T 다나와 리포터

IP
2021.06.18. 15:30:41
조회 수
827
5
댓글 수
5


더워지는 요즘 시기 야외에서 여가를 보낼 때면 '덥다, 더워. 선풍기 하나 있었으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야외에서도, 캠핑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타프팬 2종을 만나볼 예정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 구매를 고민해봤을 타프팬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 PDB-WMT'과 '홍진테크 인더스 INO-D04T'를 만나보겠습니다.



날씨도 더운데, 빠르게 최종 결과표부터 보고 가실게요.


external_image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 PDB-WMT



구성품으로는 메인 본체, 비너, 충전 케이블, 사용 설명서, 리모컨이 들어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타프팬 형태를 지닌, 5엽 날개 선풍기입니다. 버튼 하나로 전원 ON/OFF와 바람 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깔끔한 올 화이트 컬러로 시원한 바람을 불어줄 것 같네요.



제품의 크기는 이 정도? 180mm x 98mm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휴대에도 걱정 없는 작은 사이즈입니다. 아이폰12 프로와 비교해보면 대충 어느 정도 크기인지 가늠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만 날개가 외부로 노출된 형태라 휴대 시 충격이 가해지거나 파손될 우려가 있어 보이네요.



동봉되어 있는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 더 긴 시간 사용할 수 있겠네요.


-홍진테크 인더스 INO-D04T



구성품으로는 메인 본체, 연결고리 연장 키트, 사용 설명서,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인더스 INO-D04T은 3엽 날개가 노출되지 않은 형태로, 유인 우주탐사선(?) 같은 느낌을 지녔습니다. 보통의 타프팬과 달리 LED 조명 기능까지 갖춘 2in1 타프팬입니다. 조명 버튼과 팬 버튼이 구분되어 있어 각각의 버튼으로 밝기 조절과 바람 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제품 컬러는 샌드 베이지와 레트로 그린, 두 가지입니다.



상단에는 태양열 패널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야외에서 사용하는 타프팬인 만큼 전기 걱정 없이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았는데, '충전이 되는 건가?' 의심이 드는 충전 수준을 보여주네요.



제품의 크기는 이 정도? 140mm x 150mm이지만, LED 조명 날개와 고정 고리를 펼치면 190mm x 200mm 정도 입니다. 정사각형 형태로, 아이폰12 프로와 비교해봐도 크기가 작다는 게 느껴지네요. 날개가 비노출 형태라 전용 가방 없이 휴대해도 파손 우려가 낮아 보이네요.



동봉되어 있는 마이크로 5핀 충전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타프팬을 보조배터리로 활용해 외부 기기를 충전시킬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춰져 있네요. 충전 중 사용도 가능하며,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설치 고리 내장형으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LED 조명 기능도 있어 랜턴과 선풍기를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한 대로 해결이 됩니다.





두 제품 모두 타프팬인 만큼 실내보다는 야외 사용이 많겠죠? 그래서 캠핑장에서 직접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높은 타프이기에 중간에 데이지체인을 사용해 체결했네요.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 PDB-WMT



제공되는 비너를 통해 머리 위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견고하게 고정됩니다. 다만 자체 고정으로는 어려움이 있어 설치 환경을 조금 탈 것 같네요.



텐트 안 설치도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회전하는 날개가 그대로 노출된 형태이다 보니 텐트 높이에 따라 이동 시에 부상 우려도 있겠네요.


-홍진테크 인더스 INO-D04T



고리를 내장한 일체형 형태로 설치가 매우 쉽습니다. 다만 후크 형태로 외부 힘이 작용하면 고정이 풀릴 것 같은 불안감도 살짝 있네요. 차박 시에도, 텐트 안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연장 키트를 제공한다는 점은 좋네요.



텐트 안 설치도 어렵지 않습니다. LED 조명이 어두운 실내를 밝혀주네요. 개인적으로 타프 연결보다는 텐트 안에서 사용하는 게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타프팬의 사용 환경은 야외이지만, 야외에서는 주변 바람으로 인해 정확한 풍속을 비교하기가 어려워 실내에서 풍속 비교를 진행했습니다. 높이는 약 21cm에서 측정을 했으며, 실내에서 느껴지는 풍속과 야외에서 느껴지는 풍속은 체감적으로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 PDB-WMT



external_image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은 1단부터 시원하게 불어주네요. 자세한 바람 세기는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홍진테크 인더스 INO-D04T



external_image



홍진테크 인더스 INO-D0T4는 3엽 날개가 매립되어 있어 3단계부터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야외에서 주변 소음으로 인해 소음 비교도 실내에서 진행했습니다. 높이는 약 31cm에서 진행했으며, 모터 소리와 바람 부는 소리가 모두 담기다 보니 스펙 상의 소음과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해 주세요.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 PDB-WMT



external_image


1단으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 PDB-WMT은  46.9dB 정도의 소음을 발생시킵니다(바람소리 영향). 실제로 사용해보면 야외에서는 들리지도 않는 수준의 소음으로 시원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홍진테크 인더스 INO-D04T



external_image


전체적으로 조용하게 작동하는 홍진테크 인더스 INO-D04T 타프팬은 3단계에서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과 비슷한 수준의 소음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단계 정도는 되어야 '바람이 좀 부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 PDB-WMT



근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모컨이 제공되어 머리 위에 설치해도 손쉽게 타프팬 조작이 가능합니다. 전원 ON/OFF가 가능하며, 바람 세기와 타이머, 자연풍 모드(1~3단계)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연풍 모드는 리모컨으로만 켤 수 있는데, 자연에서 부는 바람처럼 기분 좋은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홍진테크 인더스 INO-D04T



LED 조명 기능이 있어 랜턴과 타프팬을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시켜줍니다. 또한 상단면에 태양열 충전이 가능한 패널이 탑재되어 있어 전기가 없는 곳에서도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기 없이도 야외에서 사용이 가능한 두 가지 타프팬을 만나보았는데요. 랜턴과 선풍기를 각각 들고 다닐 필요 없이 한 대로 해결 가능한 '홍진테크 인더스 INO-D04T'은 확장성과 휴대성에서 만족스러웠지만, 바람 세기가 다소 아쉬웠습니다. 반면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 PDB-WMT'는 선풍기로는 훌륭했지만, 휴대 시 외부 충격으로 날개에 상처가 생길 위험이 있고, 높이가 낮은 곳에 설치하면 부상 위험이 있어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특별히 주의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곧 습해지고 더워지는 시기가 찾아오는데(아니 이미 찾아왔나요?), 이럴 때 머리 위로 내려오는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줄 타프팬! 구경하고 가실까요? 타프팬 비교 쇼핑도 다나와에서...^^


애니클리어 무선 미니 타프팬 PDB-WMT


홍진테크 인더스 INO-D04T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5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나이키팩토리에서 구매한 나이키 에어맥스90 사용후기
사용기 한컴헬스케어 오투웨어 퓨라에이스 KF94 대형 후기 (1)
사용기 MSI MAG B550토마호크 PBO 초간단 설정 법.
사용기 오디세이 G5 32인치 사용 후기 (1)
간단 사용기 삼성 고해상도 스마트 모니터 추천합니다. (1)
사용기 포코스 독서대 870 후기 (2)
사용기 레드씰 프로폴리스 치약 후기 (2)
사용기 오리온 호떡품은 참붕어빵 후기 (4)
사용기 서주 밭두렁 웨하스 후기 (4)
사용기 롤 모니터 추천, BenQ GW2780 끝장나는 가성비 (3)
사용기 동원F&B 양반 수라 통다리 닭곰탕 460g 후기 (4)
사용기 컴퓨터 존스보 모드3 화이트 조립 사용기 (10)
간단 사용기 MSI GM41 무선 마우스 사용기 입니다. (3)
사용기 아파트 뷰를 더욱 선명하게 해주는 창문청소기 추천 (3)
사용기 빙그레 미니 꽃게살 치즈버거맛 (5)
사용기 제닉스 아크릴 팜레스트 사용기 (3)
사용기 한양식품 꽃보다 오다리 40g 후기 (3)
사용기 3M 슈퍼그립 200 장갑 그레이 후기 (3)
사용기 농심 감튀 랜치어니언맛 후기 (6)
사용기 해태제과 포키 황금버터 후기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