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핸디형] 멜로우 무소음 무선 미니 휴대용 선풍기 VS ABKO 오엘라 무선 걸이형 선풍기 ON-FN01 다나와 리포터

IP
2021.06.22. 00:10:04
조회 수
4263
3
댓글 수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external_image


휴대용 선풍기는 이제 여름을 나는 생활 필수품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찌는 듯한 더위가 찾아오면 모두들 너 나 할 것 없이 손풍기를 꺼내 더위를 식히는데요. 휴대용 선풍기의 인기와 함께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구매 시 '가장 마음을 끄는 것은 얼마나 시원할까?' 라는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external_image


휴대용이라면 예쁘고 귀여운 것을 찾겠지만, 선풍기의 기본은 시원함에 있겠지요. '멜로우 무소음 무선 미니 휴대용 선풍기'와 'ABKO 오엘라 무선 걸이형 선풍기 ON-FN01' 비교를 통해서 어떤 특징이 있는지 그리고 어느 정도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비교이며, 사용 환경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터>


▲ 멜로우 무소음 무선 미니 휴대용 선풍기(좌), ABKO 오엘라 무선 걸이형 선풍기 ON-FN01(우)


사실 두 제품을 손풍기로 비교하기에는 크기부터 차이가 있고, 쓰임새도 다른 편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개성있는 제품을 찾는 분들이 많으니 이 둘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최근 선풍기를 살펴보면 DC 모터보단 소음을 줄이고 모터 수명을 연장시킨 BLDC 모터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멜로우 무소음 무선 미니 휴대용 선풍기와 ABKO 오엘라 무선 걸이형 선풍기 ON-FN01 역시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풍속>


external_image


먼저 휴대용 선풍기의 기본 기능인 풍속을 측정해보았습니다. 풍속 테스트는 측정기로부터 7cm 가량 떨어진 곳에 휴대용 선풍기를 두고 진행했습니다. 멜로우 제품은 1단계에서 2.4m/s, 2단계에서 2.9m/s, 3단계에서 3.4m/s가 나왔습니다.


external_image


ABKO 오엘라 제품은 1단계에서 2.8m/s, 2단계에서 3.5m/s, 3단계에서 4.0m/s가 나왔습니다. 팬 크기가 큰 만큼 ABKO 오엘라 제품의 풍속이 더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수치는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진과 영상의 수치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멜로우 무소음 무선 미니 휴대용 선풍기


ABKO 오엘라 무선 걸이형 선풍기 ON-FN01


이번에는 촛불 20개를 10cm 간격으로 2열 종대와 2열 횡대로 두고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 멜로우 무소음 무선 미니 휴대용 선풍기


▲ ABKO 오엘라 무선 걸이형 선풍기 ON-FN01


external_image


촛불이 몇 개 꺼졌는지도 중요하지만, 어디까지 촛불이 흔들리고 있는지 혹은 어디까지 바람의 영향을 받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보면  ABKO 오엘라 제품의 바람이 더 강력합니다.




<소음>


external_image

▲ 멜로우 무소음 무선 미니 휴대용 선풍기


이번에는 소음을 측정해보았습니다. 소음 테스트는 측정기로부터 7cm 가량 떨어진 곳에서 휴대용 선풍기를 작동해 진행했습니다. 멜로우 제품은 1단계에서 56.8dB, 2단계에서 61.6dB, 3단계 69.5dB로 나왔습니다.


external_image

▲ ABKO 오엘라 무선 걸이형 선풍기 ON-FN01


ABKO 오엘라 제품은 1단계에서 50.9dB, 2단계에서 57.2dB, 3단계에서 62.3dB이 나왔습니다. ABKO 오엘라 제품이 더 강한 바람을 보내는데, 소음은 더 적게 나옵니다.



테스트는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거리보다 가까이에서 측정했다는 점을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과 사진 속 수치가 약간 다를 수 있으며, 좀 더 자세히 변화하는 수치는 영상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두 제품 모두 대용량 배터리를 가지고 있어서 보조배터리 기능을 합니다. 멜로우 제품은 1800mAh이고, ABKO 오엘라 제품은 4000mAh(2000mAh*2)로 2배 이상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효율성에 있어서 ABKO 오엘라 제품이 더 좋습니다.


external_image


그러면 사용 시간은 어떤지 완충 후 두 제품 모두 3단계로 사용을 해봤습니다. 물론 두 제품의 풍속은 차이가 있습니다. 앞서 촛불 테스트에서 촛불이 움직이는 것을 보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 시간 테스트 중 제가 잠깐 외출을 한 관계로 측정 시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그 부분은 무시해 주시고 실제 사용한 시간을 기준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external_image


두 제품 모두 3단계 강으로 테스트를 했는데, 사용 시간을 보면 완충 후 멜로우 제품은 약 4시간 50분, ABKO 오엘라 제품은 약 3시간 33분입니다. 


단순히 사용시간만 보면 멜로우 제품이 더 우세해 보일 수 있으나, 풍속을 감안하면 ABKO 오엘라 제품의 1.5단계가 멜로우 제품의 3단계와 비슷한 수준이라 ABKO 오엘라 제품의 배터리 효율이 더 우세하지 않나 싶습니다.




<구성품 및 외관>

 


두 제품의 패키지를 보면 본체와 충전용 케이블, 설명서로 이뤄져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충전 방식은 차이가 있습니다. 멜로우 제품은 마이크로 5핀, ABKO 오엘라 제품은 USB-C 타입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기본 스펙을 보면 제품 크기나 무게 차이가 확실합니다. 멜로우 무소음 제품은 무게가 150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이에 비해서 ABKO 오엘라 제품은 304g입니다.


external_image


멜로우 무소음 제품은 접이식으로 휴대성이 좋습니다. 또한 본체를 잡고 펼치기 전에는 후면 버튼을 사용해서 미스트 분사와 플래시 라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본체를 위로 펼치면 후면에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상단은 풍향 조절 버튼(3단계), 하단은 미스트 분사 버튼입니다.


external_image


그리고 캐릭터 피규어가 있는 윗부분은 물통 부분으로, 캡을 열어서 물을 넣으면 미스트를 분사할 수 있게 됩니다.


external_image


아랫부분에는 플래시 라이트 기능이 있으나, 1단계로만 사용 가능하고 저조도입니다.


external_image


ABKO 오엘라 제품은 본체 중앙에 풍향 조절 버튼(3단계)과 조명 버튼(2단계)이 있습니다.


external_image


그리고 아랫부분에는 후크가 숨겨져 있어 당겨서 빼면 후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LED 조명은 2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꽤 밝은 편이라서 캠핑장 등에서 빛이 부족할 때 예비로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특징>



멜로우 제품은 테이블에 거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손으로 잡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핸디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에 반해서 ABKO 오엘라 제품은 스탠드보다는 그냥 바닥에 놓고 사용하거나, 제품 하단에 있는 후크를 꺼내서 선반, 천장, 나무, 줄 등에 거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멜로우 제품은 핸디형이지만, 기존 핸디형 선풍기들과 달리 기능적인 차이가 존재합니다. 우선 선풍기 날개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망이 없습니다.


external_image


그러면 혹시 위험할까요? 아마도 보시는 분은 그렇게 생각할 수 있을 텐데요. 부드러운 TPU 날개로 되어 있고, 장애물 자동 정지 설계가 되어 있어서 손가락이 날개에 닿으면 그대로 멈추게 됩니다. 자동 정지 설계 기능이 있지만, 피부가 약한 아이들이 장난을 치는 것은 안 될 것입니다.


external_image


미스트 사용을 위해서는 제품을 뒤집어 물탱크가 아래쪽으로 가게 한 후에 시계방향으로 돌려 물을 채우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에센셜 오일이나 향수 등의 사용은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ternal_image


ABKO 오엘라 제품은 망이 분리되어 깔끔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선풍기 날개는 분리가 되지 않으며, 분리 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ternal_image


그리고 망 앞을 보면 아로마 오일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잠금을 풀어 아로마 오일을 넣고 사용하면 됩니다.


external_image


그립감은 멜로우 제품이 가볍고 슬림해서 좋습니다. ABKO 오엘라 제품은 크기나 무게로 인해 주로 거치 상태로 사용하다 보니 그립감이 아주 좋지는 않습니다. 그립감이 그리 나쁜 것은 아니지만, 움켜쥐었을 때 안정감은 멜로우 제품이 훨씬 안정적입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통상 회전 팬의 크기가 클수록 풍량 효율이 좋으니, 날개 사이즈가 큰 ABKO 오엘라 제품이 쿨링 면에서는 더 유리합니다. 물론 멜로우 제품은 미스트로 물을 분사해서 사용하면 더 시원한 쿨링감을 느낄 수 있지만, 손풍기 기준으로 본다면 2엽보다는 3엽으로 큰 날개를 가진 ABKO 오엘라 제품이 더 낫습니다.


external_image


그리고 멜로우 제품은 회전이 되지 않는 반면, ABKO 오엘라 제품은 약 180도 정도 자유롭게 회전이 가능해 선풍기를 거치해둔 상태에서 바람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총평>


external_image


이렇게 두 제품을 비교해봤는데요. 두 제품 모두 BLDC 모터 적용으로 소음이 일반 제품에 비해서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두 제품 차이가 확실하다보니, 비교 시 ABKO 오엘라 무선 걸이형 선풍기 ON-FN01가 좀 더 우세한 편입니다.


멜로우 무소음 무선 미니 휴대용 선풍기는 디자인이 예쁘고 무게감이 가벼워 휴대하기에 좋습니다. 거기에 미스트 분사도 할 수 있어서 활용도는 좋습니다. 여기에 가격도 2만 원대라서 휴대용 선풍기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살펴보기에 좋습니다. 손전등부터 미스트, 보조배터리 기능도 가지고 있고, 배터리도 배터리가 1800mAh라서 가벼운 무게감에 비해서는 꽤 넉넉한 편이라 가볍게 휴대하면서 사용하기에 괜찮습니다. 


반면에 ABKO 오엘라 무선 걸이형 선풍기 ON-FN01 투박한 형태로 되어 있지만, 풍속이 강해서 시원함을 즐기기에 좋은데, 집에서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아웃도어 활용성이 좋습니다. 멜로우 무소음 무선 미니 휴대용 선풍기보다는 무게감이 있지만, 가격이 2만 원대이고 배터리가 4000mAh라서 주 기능인 선풍기 기능 외에 LED 조명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180도로 방향을 조절할 수 있고, 후크를 사용해 자유롭게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런 여러 가지를 비교해 볼 때, 재구매 의사를 묻는다면 두 제품 모두 자기만의 특징이 있다고 할 것 같습니다. 가벼우면서 휴대성이 우선이라면 멜로우! 다양한 활용성 및 캠핑에서 사용한다면 ABKO 오엘라가 좋습니다. 그러니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멜로우 무소음 무선 미니 휴대용 선풍기 VS ABKO 오엘라 무선 걸이형 선풍기 ON-FN01 비교 포스팅이었습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세척통과 건조 기능 탑재한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X8 프로 옴니
간단 사용기 msi5090 (3)
사용기 [파워사용기] MSI MAG A850GL (3)
간단 사용기 COLORFUL BATTLE-AX B650M와 9600x 자가 조립 (4)
간단 사용기 GIGABYTE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5)
사용기 B850M AORUS ELITE WIFI6E ICE사용기 (4)
사용기 GIGABYTE B650-K 사용기 (6)
사용기 GIGABYTE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조립 후기 (4)
간단 사용기 Asus 9070xt 사용후기 (5)
간단 사용기 MSI MAG PRNO 100R 간단 구매 후기 (5)
간단 사용기 MSI MAG B850 토마호크 맥스 WIFI 사용후기 (6)
사용기 GIGABYTE B650 AORUS ELITE AX ICE 후기 (4)
사용기 ZOTAC GAMING GeForce RTX 5070 SOLID OC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미드레인지 그래픽카드 (6)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알파스캔 콘퀘스트 27Q50GN 게이밍 IPS 180 프리싱크 HDR 무결점 컴퓨터 모니터 (6)
간단 사용기 제이씨현 b650 aorus elite ax ice 조립 후기 (5)
간단 사용기 삼성전자 오디세이 G4 G40B S25BG400 // 사용기입니다 (6)
사용기 알파스캔 콘퀘스트 32Q90G 게이밍 QHD 무결점 165Hz 모니터 후기 (7)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AOC AM402 모니터암 후기 (5)
간단 사용기 GIGABYTE B650m AORUS ELITE AX ICE 간단 리뷰 (6)
사용기 로스오버 279QA9 모니터 후기 (8)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