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필립스 소닉케어 라인프렌즈 코니에디션 입니다. 이번 사용기 이벤트 상품에도 있는 라인프렌즈 에디션 제품중에 하나이면 상품은 브라운에디션이지만 제가 구매한 제품은 코니에디션입니다. 제가 사용하려는건 아니고 요건 와이프가 사용하려고 구매한 제품입니다. 아마 저라면 브라운을 선택했을거 같지만 어찌되었든 코니를 먼저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소닉케어 시리즈는 기존에도 사용하던 제품이 있는데 너무 오래전에 구입해서 배터리 문제도 있어서 이번에 새로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소닉케어만의 기본적인 음파칫솔 성능은 만족하며 사용하고있어서 괜찮을거 같고 이 제품에는 압력센서를 통해 압력감지 기능이 있다고 하니 더 편리할거 같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라인프렌즈 코니에디션 상세 스펙
전동칫솔 / 성인용 / 충전식 / 음파식 / 진동수: 31000회(분당)
속도조절: 2단계 / 타이머 / 쿼드페이서 / 이지스타트
생활방수 / 양치강도조절 / 프리볼트
스마트기능: 압력센서, 칫솔모교체알림 / 여행용케이스 / 1회충전 / 3주사용
기존 제품에서도 제공하던 타이머기능, 쿼드페이서기능(30초위치교대알림)이 제공되며 양치강도조절이 가능하도록 압력센서가 적용된점이 개선된 부분입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라인프렌즈 코니에디션 제품은 기본 구성에 여행용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케이스에 칫솔살균기능이 들어가 있었더라면 최고의 제품이 되었을텐데 아쉽게도 케이스는 단순한 코니에디션 디자인이 적용된 플라스틱 케이스입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라인프렌즈 코니에디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단품제품이라서 그런지 필립스 소닉케어 라인프렌즈 코니에디션 본체, 충전기, 전용칫솔모 1개, 여행용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니에디션을 적용한 디자인을 제외하면 외관상 기조에 사용하던 제품과 크게 다른점은 없어보입니다. 기본방수 기능이 적용된 본체와 코니에디션에 맞게 화이트색상의 칫솔모가 제공되며 본체에도 특별히 복잡한 디자인이나 기능보다는 단순하게 전원버튼만 보입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라인프렌즈 코니에디션 충전기는 본체와 같은 화이트 색상이며 크기나 디자인 모두 기존 제품과 동일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과의 호환성에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라인프렌즈 코니에디션 칫솔모에 보시면 기존에 못보던 마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바로 진동알람기능으로 이번 코니에디션에는 기존에 없었던 압력감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전동칫솔로 양치질을 하다보면 특히 소닉케어처럼 진동타입은 어느정도의 압력으로 눌러야하는지 알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양치질을 하다보면 잘못해서 강하게 누르는 경우가 있는데 너무 강한 압력이 가해지면 잇몸이 상할수 있기때문에 강한 압력이 칫솔모에 가해지면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디자인자체는 깔금하고 마음에 들지만 아쉬운 부분은 케이스가 단순히 케이스라는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케이스에 살균기능이 있었다면 최고의 제품이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실제 양치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기는 어렵고 필립스 소닉케어 라인프렌즈 코니에디션의 진동느낌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컵에 물을 담아 보여드리겠습니다. 분당 31000회의 강력한 초음파 진동이 물결과 주변으로 튀는 물방울로 느껴집니다.
일단 성능면에서는 몇년전부터 소닉케어 제품을 사용해오고 있어서 큰 차이점을 알기는 어려웠습니다. 꽤 익숙해진 느낌이라 잇몸이나 치아에 느껴지는 진동도 불편함이 없고 쿼드페이서를 통해 한곳만 집중하는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균일한 양치질이 가능하다는점도 좋습니다.
그런데 필립스 소닉케어 라인프렌즈 코니에디션 제품을 사용하다보니 압력센서알람이 울리지 않는게 이상했습니다. 분명 압력센서를 통해 압력감지가 될텐데 좀 강하게 눌러봐도 진동이 울리지 않는점이 이상해서 손으로 강하게 눌러보니 그때서야 알람이 울렸습니다. 손으로 누르는 강도를 봐서는 꽤 강한 힘으로 눌러야 알람이 울리기때문에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압력센서 알람이 울리지 않았던거였습니다. 다만 알람이 울릴정도로 강하게 누르면 건강한 상태의 잇몸도 아플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압력센서의 기준을 좀 낮게 설정해야할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케이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여행이나 이동시에도 가지고 다니기에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다로 케이스를 마련해서 다녔었는데 이제는 전용 케이스가 생겨서 담아가기만 하면 되어서 편리했고 개인적인 바람이라면 다음버전에서는 케이스에 간단한 살균기능이라도 들어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