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 입니다.
컬러푸드 시리즈 제품으로 색상에 맞는 견과 또는 볶음곡물이나 건과일을 구성해 잘 알려진 파이토케미컬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 제품 한팩의 기본 구성은 20g 5개 구성입니다. 세트 구성에 따라 5개 10개 또는 다양한 구성으로 판매되고 있기때문에 원하신느 구성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혼합구성도 가능합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 포장지만 봐도 컬러푸드 시리즈중에서 어떤 제품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 제품의 견과/곡물/건과일 구성은 골든건포도 25%, 호두 22%, 아몬드 20%, 귀리 18%, 캐슈넛트 1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 제품의 원산지를 살펴보면 골든건포도는 호주산, 호두는 미국, 칠레, 중국등 다양한 원산지에서 수입되며 아몬드는 미국산입니다. 특이하게 귀리나 캐슈너트는 특별히 원산지 표기가 없습니다. 보통 한국에서 판매되는 귀리는 캐나다에서 주로 수입되고 있어서 아마 캐나다산이 아닐까 싶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 20g 한본지의 무게는 포장지 포함 22~23g정도로 정량 포장되어 있습니다. 보통 크기가 큰 견과류들은 무게를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정확한 무게를 맞추기 위해서 크기가 작은 견과류나 곡물을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에 포함된 골든건포도입니다. 건포도라서 색상이 진해서 일반 건포도하고 비슷하지만 자세히 보시면 색상이 일반적으로 보이는 건포도와 달리 노란빛이 강한 색상입니다. 건포도 특성상 건조되면서 당함량이 높아지기때문에 단맛이 상당히 강해서 맛은 일반 건포도와 비슷합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에 포함된 호두 입니다. 부스러지지 않긴했지만 무게를 맞추기 위해서 조각 호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에 포함된 아몬드입니다. 아몬드는 대체로 단단하기때문에 갯수로 무게를 조절하는거 같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에 포함된 캐슈너트입니다. 캐슈너트는 식감의 차이로 인해 호불호가 나눠지는 견과이기도 합니다. 부드럽기는 하지만 다소 눅은듯한 느낌의 식감이라 부드럽다고 생각하는 분도 있기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가장 신기했던 볶음곡물인 볶음귀리입니다. 개인적으로 밥에 넣어먹는 귀리는 좋아하는편입니다. 귀리의 껍질이 단단한편이라 씹는 즐거움이 있는 곡물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귀리의 껍질이 은근히 단단하고 질긴편이라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는분들은 가장 싫어하는 곡물이기도합니다. 볶음귀리는 볶아도 이런 귀리 껍질의 특징이 그대로 남아있기때문에 내용물은 고소하지만 껍질은 오래동안 씹어야 될 정도로 질기고 단단합니다. 그리고 볶은정도에 따라 어떤 귀리는 너무 단단해서 씹기 어려운 경우도 있었습니다. 품질이 고르지 못한점이 좀 아쉽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 제품은 옐로우 컨셉에 맞게 노란빛이 특징인 골든건포도와 볶음귀리루 구성한 제품입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는 색상에 따라 다양한 견과류 및 건과일을 즐길수 있는 컬러푸드입니다. 특히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옐로우는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구운아몬드와 호두를 기본으로 하며 여기에 새콤한 골든건포도와 부드러운 식감의 캐슈넛트를 함께 구성한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옐로우 색상에 맞게 대표 곡물간식인 볶음귀리를 더해 가볍게 즐길수 있는 견과구성 제품입니다. 골든건포도는 일반 건포도와 달리 노란빛의 색상차이가 있지만 맛은 당함량이 높아 단맛이 강해 일반 건포도와 동일합니다. 볶음귀리의 경우 식감에서 호불호가 나눠질거 같습니다. 귀리 자체가 워낙 단단한 곡물이고 껍질이 질기고 억센편이라 귀리를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좀 부다스럽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