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퍼플 20g 입니다.
컬러푸드 시리즈답게 컨셉에 맞는 하루견과 구성을 하는 제품으로 퍼플이라는 색상에는 어떤 견과구성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파이토 케미컬은 식품의 유용한 성분이 식품의 고유 컬러와 관계있으며 각 컬러마다 특징적인 의학적 효과 또는 효능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퍼플 20g 제품은 캐슈넛트 24%, 호두 22%, 아몬드 20%, 약콩 19%, 건블루베리 15%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퍼플 20g에 사용된 원재료를 살펴보면 외국산 캐슈너트와 호두, 미국산 아몬드 그리고 약콩과 건블루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약콩과 건블루베리는 가공품으로 분류되서 그런지 따로 원산지 표기가 안되어 있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퍼플 20g 제품의 한봉지당 무게는 22g으로 정량을 그대로 잘 지키고 있습니다. 무게는 정량을 잘 지키고 있지만 견과의 구성비는 100% 완벽하게 지키는건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퍼플 20g 전체 견과 모습입니다.
견과 품질이 대체로 좋은편이며 구운아몬드의 생명은 아무래도 바삭한 식감인데 이런 식감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퍼플 20g에 포함된 구운약콩입니다.
나름 퍼플컨셉에 맞춰 들어간 견과로서 보기와 달리 상당히 고소한 구운콩입니다.
보기에는 약간 단단한 느낌이지만 바삭해서 고소합니다.
아몬드와 구운캐슈너트도 푸석한 식감없이 제법 바삭한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원래 캐슈너트자체가 무른 식감이라 눅눅한 느낌이 있는데 의외로 괜찮은 식감을 잘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블루베리는 건포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단맛이 약한편이라 단맛을 보강하기 위해 설탕과 구연산, 해바라기유를 사용해 가공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새콤달콤한 맛이 건포도에 비해 더 강해진 상황입니다.
선명농수산 썬넛트 컬러푸드 하루견과 퍼플 20g 제품은 파이토케미컬에 맞춰 퍼플 색상에 맞는 견과류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몬드와 캐슈너트 호두 모두 바삭한 식감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구운약콩은 겉보기에는 너무 단단하게 보이지만 실제 식감은 바삭하면서 고소하며 일반적인견과류들이 지방함량이 높은 지방의 고소함이라면 구운약콩은 개운한 고소한맛을 제공합니다. 가미가된 건블루베리는 새콤달콤한 맛이 강해서 견과의 텁텁한 맛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썬넛트 시리즈 제품들은 대체로 견과 품질이 좋아서 부서진 견과보다 알맹이가 온전한 견과류 비중이 높고 대체로 눅눅한 식감없이 바삭한 식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