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2 레저렉션 할려고 컴터 바꾸는 김에 모니터도 같이 바꿨습니다.
마침 알파스캔에서 신제품 나오길래 별 고민 없이 구매.
알파스캔이 AS 잘해줘서 개인적으로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기업꺼 샀다가 AS 문제로 살짝 삐졌던 일이 있었던지라;;
AS 정책만 봐서는 알파스캔이 대기업을 뛰어넘는 감동 경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렇게 보니 그리 크게 보이지 않는데 박스 거대하더군요. 쫄았습니다.
디아2 기다리며 오랜만에 디아3 했는데... 화면 감동 ㅠ_ㅠ 선명하고 부드럽고...
이건 직접 겜을 해봐야 느끼는 부분이라 사진 찍지는 않았습니다.
눈이 피곤하지 않고 부드럽게 느껴지는데 이걸 정지 사진으로 봐봤자;;;
풀옵션으로 실행해보니 디아2도 제법 그래픽이 좋은 게임이였군요?
디테일이 이렇게 살아있었다니.. 그동안 몰라뵈서 죄송합니다.
모니터 하단에 빛이 나와서 바닥에 로고를 보여주는게 재미있어서 찍어봤습니다.
자동차 문 열면 바닥에 메이커 로고 나오는 기능이랑 비슷하네요
모니터 하단의 무지개색 변화와 로고쪽 조명, 모니터 뒷판의 조명도 설정가능합니다.
왠지 커스텀하는 기분이 들어서 별건 아니지만 재미가 있네요.
15개 모드나 있다고 하네요. 몇개 만지다가 그만뒀는데 심심할때 각잡고 놀아봐야겠습니다.
피벗기능이 젤 맘에 듭니다. 힘이 안들게 스무스하게 돌아가면서도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신기.
요즘 다른 모니터들도 피벗기능이 좋아서 뭐 이런걸로 신기해하냐 하시겠지만 설치하면서 무게와 크기를 몸으로 겪어봤던 저로서는 이 무게에 이런 움직임이 가능하다니 너무 신기했습니다.
세로 모드로 문서 작업을 해야겠지만 저는 유튜브 직캠용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4k 직캠 너무 좋아요.. 아.. 유튜브에는 아름다운 영상이 가득하군요
높낮이 조절도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요건 올렸을때
요건 높이 가장 낮췄을때
좌우로 스위블되는것도 부드럽습니다. 이정도 각도에선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ips니깐 시야각이 원래 좋겠지만 뭔가 선명한 기분?
처음에 박스를 열었을때 받침대가 너무 거대해서 놀랐는데 쓰다보니 디자인이 얇게 잘 빠져서 보기 나쁘진 않습니다. 약간만 더 작으면 좋겠지만 그러면 안정성이 떨어지겠죠? 실제로 보면 나름 각이 잘 살아있어서 스탠드도 이쁩니다. 책상을 너무 잡아먹지 않는가 싶었는데 키보드가 그 사이로 들어가다보니 별 불편은 없네요. 책상 작은 분들도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될듯 합니다.
게이밍 모니터 사놓고선 정작 게임 사진은 보여주지 않은 간단 사용기였습니다.
디아2 정식출시되면 후기 다시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현재까지는 대만족!
추가 (21.09.17)
아직 디아2가 나오지 않았지만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한김에 여러 게임을 돌려보았습니다.
오랜 만에 배틀 그라운드를 실행해봤는데 144hz 고주사율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이제서야 알겠습니다. 오버 스펙 아닌가 생각했는데 확실히 부드럽습니다. 눈 피로가 덜해요. 더 집중해서 게임을 즐기니 승률도 더 좋아지지 않을까요? ^^;;;
배트맨 아캄나이트도 실행해보니 좋네요 ^-^* 나온지 오래되긴 했지만 다르긴 다릅니다.
게이밍 컨트롤 패드로 컴터랑 플스5 연결도 간편하게 변동할수 있으니... 이걸 명분으로 플스5도 구매해보고자 합니다. 플스5 고주사율을 완벽히 지원해준다고 하니 질러야죠.. 디아2랑 플스5 나오면 후기 조금더 남겨보겠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