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나 발로란트 등 그다지 높은 사양을 요구하지 않는 게임을 주로 플레이하시는 분들은 굳이 높은 가격대의 모니터를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에도 가성비 넘치고 롤 모니터로 적합한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오늘 추천할 롤 모니터 BenQ GW2780 모델은 저렴한 가격대에서 우수한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7인치 롤 모니터 BenQ GW2780는 쇼핑몰 최저가 기준으로 약 20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3일 전에 구매했음에도 하루 만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배송 기간과 상태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는데, 혹여 문제가 생기더라도 구매일로부터 최대 3년까지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모니터의 전면 디자인은 게임용 보다는 사무용에 가까운 무난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벤큐는 모니터를 용도에 따라 E, XL, G, PD 시리즈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일반 사무용으로 구분된 G 시리즈이지만 IPS 패널과 FHD 화질을 바탕으로 롤과 같이 가벼운 게임을 즐기기에도 충분한 성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상단에는 BenQ 로고가 각인되어 있으며 100x100 크기의 베사홀이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당 모델은 모니터의 높이는 물론 각도 또한 따로 조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모니터 암을 사용하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나마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모니터 거치대에 있는 선 정리 홀더입니다. 거치대 위에 덮여 있는 커버를 벗겨내면 선을 정리할 수 있는 작은 공간이 나오는데요. 많은 케이블을 거치하기에는 좁은 공간이지만 모니터의 전원 케이블과 1개의 HDMI 케이블 정도는 넣어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포트를 살펴봅시다. 왼쪽부터 전원 포트 DP 1.4, HDMI 1.2, D-SUB 단자가 있고 오른쪽 끝에는 이어폰 등을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잭이 존재합니다. 별도 USB 포트는 존재하지 않아 일반적인 헤드셋은 연결이 불가능하지만 대신에 모니터 좌우에 2W 내장 스피커가 있어 이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가 해당 제품을 롤 모니터로 추천하는 이유는 높은 가격 대비 성능 때문입니다. 디자인 등 세부적인 요소에서는 당연히 아쉬움이 많이 느껴지지만 NTSC 72%, SRGB 100% 수준의 높은 색재현율을 바탕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동영상 시청을 할 때도 굉장히 만족스러운 화질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롤 모니터로 추천하는 모델이지만 기본적으로 사무용을 중점을 둔 모델로 이와 관련되어 다양한 기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우측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OSD를 통해 로우 블루 라이트 등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는 화면에서 나오는 블루 라이트를 최대한 낮춰주는 기능으로 저는 새벽에 게임을 할 때 항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롤 모니터 BenQ GW2780 모델은 IPS 패널을 탑재해 최대 178도의 우수한 시야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어떠한 각도에서 봤을 때도 잘 보여 영상 시청 시에도 우수한 화질을 자랑하는데요. 단점으로는 가변 주사율이 올라갈수록 가격 또한 대폭 증가해 주사율은 최대 60Hz를 지원합니다.
60Hz와 144Hz 모니터를 다양하게 사용해본 제가 느낀 바로는 롤이나 발로란트 심지어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할 때도 게임 자체에 큰 영향이 가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미묘한 차이를 줄이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60Hz로도 게임을 무리 없이 플레이할 수 있으니 모니터 선택 시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최근 게이밍 컴퓨터를 맞추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증가한 만큼 모니터 등에서 가격을 낮추고자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한 벤큐의 27인치 모니터 BenQ GW2780는 롤 모니터로 강력 추천드릴만큼 높은 가성비 그리고 가심비를 자랑하니 좀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